6월 12일(수), 검은사막에 새로운 PVE 콘텐츠인 피의 제단이 추가됐다. 피의 제단은 3인이 참여하여 성물을 수호하는 일종의 디펜스 게임 모드로, 야만의 균열과 비슷하다. 이번 PVE 콘텐츠는 자신의 장비와 기술을 가지고 전투에 임할 수 있어 클래스마다 다른 전략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의 제단에는 제1의 환상부터 제10의 환상까지 총 10개의 단계가 존재하며, 난이도와 보상이 상승하는 방식이다.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제5의 환상까지만 진행 가능하므로 제5의 환상을 완료하게 되면 피의 제단 밖으로 이동된다.

피의 제단에 출현하는 환상의 우두머리를 처치할 경우 특별한 아이템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매우 낮은 확률로 세 종류의 방어구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데, 여기서 고(III)등급 이상의 방어구를 100% 획득 가능하다. 상위 단계로 갈수록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피의 제단에 들어가기 위한 선행 의뢰

피의 제단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레벨 60 이상인 상태에서 '구원의 산맥과 야즈'에서 시작되는 연계 의뢰를 모두 완료하면 된다. 해당 의뢰는 흑정령의 '추천 의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원의 산맥과 야즈' 의뢰의 시작 지점은 칼페온 서쪽 구원의 산맥이다. 여기서 야즈와 대화해 의뢰를 진행하다 보면, 하스라 고대 유적까지 이동해 에단과 대화하고 고대 병기를 300마리를 처치하는 의뢰를 수주하게 된다. 고대 병기를 모두 처치하고 다시 에단과 대화하면 균형의 보석을 받게 되는데, 이를 다시 야즈에게 가져다 줘야한다.

이후 의뢰을 진행해 완료하면 피의 제단 출입이 가능하게 되고, 보상으로 고대의 힘 - 검은 조각/붉은 조각 둘 중 하나를 선택해 받게된다.





◈ 피의 제단 입장 및 진행 방법

피의 제단은 3인 파티를 꾸린 상태에서만 파티장이 'ESC' 메뉴의 피의 제단을 눌러 진입할 수 있다. 진입 후에 기운 100을 소모하여 단계를 선택할 수 있고, 제단 중앙에 '심연의 안내자'라는 NPC가 등장하게 된다.

이 NPC와 상호작용하여 제단을 작동시킬 수 있고, 이때 기운 20이 추가로 소모된다. 따라서, 파티장은 최소 120의 기운을 보유하고 있어야 진행 가능하다. 현 파티장의 기운이 부족할 경우, 제단 입장 후 다른 파티원에게 파티장을 위임하는 것도 가능하다.



피의 제단은 원형으로 된 거대한 공간으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균열 4개가 사방에 위치해있다. 한번 제단이 작동하면 사방에서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보통은 한 곳에서 쏟아져나와 여기를 집중 공격하면 되지만, 빠르게 정리하지 못할 경우 다른 곳에서 나오는 몬스터들을 막기 위해 공격이 분산되는 경우도 생긴다.

일정 수의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하면 우두머리가 등장한다. 보통의 몬스터보다는 훨씬 강하므로 주의해야 하는데, 성물을 보호했다 하더라도 우두머리에게 모두 사망할 경우 실패로 돌아가므로 주의하자. 다만,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사망했던 모든 캐릭터가 부활하며 생명력이 회복된다. 위치/위자드의 소생 기술 혹은 응급치료 키트 아이템으로도 부활이 가능하다.

=균열에서 나와 성물을 공격하는 몬스터들



▲ 제1의 환상 - 야만의 보스인 기아스


몬스터들의 공격에 의해 모든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도전 실패가 되고, 성물의 내구도가 모두 다해 파괴될 경우에도 실패가 된다. 실패 시에는 제단 내의 모든 몬스터가 사라지며 캐릭터들은 생명력이 회복된 채로 부활한다. 또, 파티장에게는 단계 선택창이 출력되어 피의 제단을 다시 진행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참고로 피의 제단 내에서는 야영지, 월드맵, 의뢰 UI 및 미니맵 UI를 사용할 수 없다. 특히, 메이드도 사용이 불가능하고 별도의 상점이 존재하지 않는 만큼, 생명력 회복제와 같은 소모품은 미리 구매해둬야 한다. 물론, 요리나 비약, 영약 같은 아이템들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 그나마 있던 여분의 영약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됐다


◈ 피의 제단 보상

성물을 보호하고 우두머리까지 처치했을 때 성공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때, 잊혀진 자의 유산이라는 주머니 형태의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는데, 여기서 매우 낮은 확률로 방어구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는 망각/의심/갈망의 방어구 상자가 있으며, 망각은 고(III)등급 방어구, 의심은 유(IV)등급, 갈망은 동(V)등급의 방어구를 100% 획득할 수 있다. 여기서 각 방어구 상자의 등급에 따라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는 녹색/파란색/노란색 등급으로 나뉜다.

제1의 환상 - 야만을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잊혀진 자의 유산 - 야만'과 '금괴 1G', '제1의 환상 - 야만'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서 획득한 잊혀진 자의 유산에서는 녹색/파란색 등급의 망각/의심의 방어구 상자와 균열의 잔재, 블랙스톤(방어구)를 무작위로 얻게 된다.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한 방어구 상자



=방어구 상자 등급표 및 획득 가능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