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일 업데이트 이후 시작된 할로윈 이벤트. 신규 파이터 5인 중 '할로윈 파티의 야시로'를 제외한 나머지 4인은 '으스스 무시무시 파이터 소환'에서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파티의 셸미'는 잡기 스킬 위주로 구성된 청속성 방어형 파이터다. 액티브 스킬 '셸미 슛'을 사용하면 모든 팀원의 체력을 회복하며, 치명타를 입히면 최대 체력의 일정 비율을 회복하는 코어 패시브 '피겨 스케이팅' 덕에 우수한 유지력도 갖추고 있다.

리더 스킬은 청속성 파이터의 체력이 20%, 치명타 확률이 11%(승급 시 25/14%) 증가로,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공격력 증가 옵션이 없는 것이 아쉽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한정 파이터 중 하나인 할로윈 파티의 셸미


■ 체력 회복과 남성 팀원 관련 효과! '할로윈 파티의 셸미' 주요 특징

할로윈 파티의 셸미(이하 할로윈 셸미)는 '액슬 스핀 킥 EX'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잡기계열이다. 따라서 PVE보다는 1:1 위주 콘텐츠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할로윈 셸미만의 특징은 '유지력'과 '남성 팀원과의 시너지'다. 코어 패시브 '피겨 스케이팅'은 치명타 적중 시 최대 체력을 퍼센트 단위로 회복하며, 액티브 스킬 '셸미 슛'은 사용 시 모든 팀원의 체력을 회복한다. 자신 뿐만 아니라 팀원의 체력도 회복하는 특성 덕분에 보스전 등 장기전을 요구하는 곳에서 활약할 수 있다.

남성 팀원 시너지는 코어 패시브와 스트라이커 스킬에서 찾을 수 있다. '축제의 뱀파이어'는 팀에 남성 파이터가 있을 때 5초마다 파워게이지가 일정량 충전되는 코어 패시브로, 할로윈 셸미의 성능을 100% 발휘하려면 반드시 팀에 남성 파이터를 편성하는 것이 좋다.

스트라이커 스킬은 남성 팀원의 공격력을 무려 14%나 증가(5레벨 기준)시켜준다. 할로윈 셸미를 메인 팀원으로 사용하는 것이 꺼려진다면, 남성 파이터의 스트라이커로 편성하는 것을 고려해보자.


▲ 자신뿐만 아니라 팀원의 체력도 회복하는 셸미 슛

▲ 스트라이커 효과는 남성 한정이지만, 공격력 상승 수치가 독보적이다


■ 잡기 위주 스킬 구성... '할로윈 셸미'의 스킬셋

▲ 다리로 적을 잡아챈 뒤 뒤로 집어던지는 셸미 휩

▲ 할로윈 셸미의 유일한 타격 스킬 액슬 스핀 킥 EX

▲ 이동거리가 길어 선제공격에 적합한 셸미 슛

▲ 피니시 스킬 셸미 카니발


■ 잡기를 활용한 장기전! '할로윈 셸미' 운영법

할로윈 셸미 운영의 핵심은 항상 장기전을 생각하고 싸우는 것이다. 할로윈 셸미는 잡기 스킬이 많아 1:1에서 유리한 대신, 스킬 쿨타임이 길고 스킬 간 연계가 좋지 않은 편이다. 그러므로 스킬을 한 번에 쏟아붓는 것보다는 스킬 하나하나를 확실하게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를 공격할 때 먼저 사용하기 좋은 스킬은 '셸미 슛'이다. 이동하는 거리가 길어 멀리서 접근하는 적을 순식간에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구석에 있는 적을 셸미 슛으로 잡았다면 이후 액슬 스핀 킥 EX - 셸미 휩 연계가 가능하다.

코어 패시브 '축제의 뱀파이어'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파워 게이지가 꽉 차기 전에 피니시 스킬이나 스페셜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특히 스페셜 스킬은 파워게이지가 꽉 차야만 발동할 수 있으니 최대한 빠르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할로윈 셸미의 성능을 전부 발휘하려면 남성 파이터가 팀에 있어야 한다

▲ 할로윈 셸미의 스킬 연계 예시, 상대가 구석에 있어야 셸미 슛 이후 스킬 연계가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