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스스하고 무시무시한 야시로 강림'(이하 야시로 강림 던전)은 할로윈 이벤트 기간 동안 입장할 수 있는 강림 던전이다. 보스의 속성은 녹속성으로, 육성한 적속성 파이터가 있다면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야시로 전용 스페셜 카드 강화 재료와 옵션 카드를 드롭하는 배틀카드 던전도 오픈 중이다. 야시로의 스페셜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라면,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스페셜 카드 육성을 노려보는 것도 좋다.

※ 해당 던전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이벤트 강림 던전은 적속성 파이터가 유리한 녹속성이다


■ 야시로 강림 던전 기본 정보

야시로 강림 던전의 보스 '할로윈 야시로'는 정해진 순서대로 공격을 가한다. 이 중에는 화면 전체에 닿을 정도로 넓은 공격을 하거나, 파이터를 장시간 기절시킨 후 일방적으로 공격하는 등 위험한 패턴도 섞여 있다.

최고 난이도인 LUNATIC의 권장 전투력은 14,500으로 상당히 높은 편이다. 그러나 패턴별 대응 방법을 확실하게 숙지하면 전투력이 다소 낮더라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다.

보스를 처치하면 모든 난이도에서 기본 보상으로 '할로윈 파티의 야시로' 소울을 드롭한다. 난이도가 오를수록 한 번에 획득하는 소울 수가 증가하며, 보스가 입고 나오는 옷의 색깔에 따라 기본 보상에 차이가 있다.

또한 일정 확률로 소울 더스트와 할로윈 야시로의 승급 재료 '상급 할로윈의 호박'을 획득 가능하며, EXPERT 난이도에서는 플러스캡슐, LUNATIC 난이도에서는 소울 토큰이 드롭되기도 한다.

소울을 200개 모으면 제작 기능을 이용해 태생 5성 파이터 '할로윈 파티의 야시로'를 제작할 수 있다. 이후 남는 소울은 할로윈 파티의 야시로의 한계돌파에 쓰인다.


▲ LUNATIC 난이도 기준, 야시로 강림 던전 보상

▲ 적속성 파이터가 있다면 강림 던전 진행이 쉬워진다

▲ 모르면 속수무책으로 당해야 하는 패턴이 많다


■ '할로윈 야시로' 패턴 정리

- 기본 공격

앞으로 전진하며 펀치와 킥을 번갈아 사용한 뒤, 몸통박치기 이후 마무리 기술을 사용한다. 마무리 기술은 '97 야시로가 사용하는 어퍼 듀얼, 슬레지 해머, 제트 카운터 스틸 중 무작위다.

기본 공격을 4~5번 가량 반복한 후에는 피니시 스킬 '밀리언 배쉬 스트림'을 사용한다. 피니시 스킬은 대미지가 상당히 높은 편이니 맞지 않도록 주의하자.





- 충격파

기본 공격 이후 사용하는 패턴. 보스가 화면 끝으로 뛰어오른 뒤 바닥을 내려친다. 범위는 화면 전체를 뒤덮을 정도로 넓지만, 보스의 뒤쪽으로는 충격파가 발생하지 않아 프리딜을 넣을 수 있다.

충격파 사용 후 보스가 뛰어오르면 반대 방향에서 충격파를 다시 사용할 것이다. 그러므로 보스가 사라지는 것을 봤다면 빠르게 반대편으로 이동해 충격파를 피하면 된다.

만약 이동이 늦어 보스 뒤로 갈 수 없다면 회피를 공격 타이밍에 맞춰 사용해 충격파를 피하는 것도 가능하다.




- 전자파 장치 소환

충격파 사용 중 보스가 가운데로 이동한 뒤 발동하는 패턴. 4개의 전자파 장치가 보스 주변에 나타나 약 10초 동안 전류를 충전한다. 장치를 2개 이상 파괴하면 보스가 기절한다. 장치의 체력은 약 30,000 정도로 낮은 편이고, 많은 장치를 부술수록 보스의 기절 시간이 길어진다. 만약 장치를 부수지 못한다면 보스가 광역 공격을 사용한다.

장치가 나타나는 순간 파이터에게 기절 스택이 쌓여 있었다면 전투 중인 파이터가 즉시 기절한다. 기절 지속시간은 스택에 비례해 길어지며, 10스택이 쌓인 채 기절한 경우 장치를 파괴할 수 없다.


▲ 충전 장치를 2개 이상 파괴하면 보스가 기절한다

▲ 장치 파괴에 실패하면 보스가 전 화면을 공격한다


■ '할로윈 야시로' 간단 공략

할로윈 야시로와 전투할 때는 안정적으로 플레이해야 한다. 어떤 패턴이라도 맞는 순간 태그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전자기 장치 소환 시 큰 위협이 되는 기절 스택이 쌓이기 때문이다.

보스의 공격을 가드하면 기절 스택이 쌓이지 않는다. 그러나 가드할 수 없는 공격도 있으니 가능하면 모든 공격을 피하기를 추천한다.


▲ 피격 시 기절 스택이 쌓이고 태그 시간이 초기화되니 주의


기본적인 전략은 보스의 뒤를 잡고 공격하는 것이다. 단, 일반 공격 마무리로 슬레지 해머를 사용하면 보스 뒤쪽에 있어도 공격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보스가 기본 공격을 3~4회 사용했다면, 이후 밀리언 배쉬 스트림을 사용할 확률이 높다. 이때는 아예 멀리서 거리를 두고 충격파 패턴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충격파 패턴은 회피로 피할 수 있지만, 그 타이밍을 잡기가 매우 어렵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충격파 범위가 닿지 않는 보스의 뒤로 빠르게 이동하는 것이다. 보스가 충격파 사용 후 화면 밖으로 뛰어올랐다면 빠르게 반대 방향으로 이동해 다음 충격파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기본 공격 구간에서 기절 스택이 많이 쌓인 상태라면, 비교적 피하기 쉬운 충격파 패턴을 사용할 때 미리 기절 스택이 없는 파이터로 교체하는 것을 추천한다.


▲ 슬레지 해머의 후방 판정에 주의하자

▲ 충격파는 타이밍을 맞춰 구르면 회피할 수 있다

▲ 기절 스택이 쌓인 파이터를 교체하기 좋은 충격파 패턴


■ '야시로 강림 던전'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