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피파 온라인4 이적시장에서는 많은 선수들의 시세가 하락했다. 전체 선수 중 거래가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이콘 클래스 J. 크라위프는 1주일 사이 몸값이 3억 9천만 BP 내려갔고 같은 클래스의 에우제비우도 전주 대비 시세가 4억 7천만 BP 저렴해졌다.

19TOTY와 TC 등 다른 클래스의 상황도 비슷하다. 19TOTY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L, 메시, K. 더브라위너와 TC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L. 메시, MCICON의 E. 브룩과 M. 서머비 또한 가격이 하락했다. TC 클래스의 경우 5강화 카드의 가격에 큰 변화가 생긴 한 주였다.

※ 각 선수의 가격은 6월 18일(화)과 6월 11일(화) 시점의 1강화 현재가를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 아이콘 클래스 J. 크라위프가 시세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주 이적시장 시세 1위는 아이콘 클래스 J. 크라위프다. 2위 에우제비우보다 1억 비싼 약 31억 BP에 시세가 형성되어 있다. 2위부터 9위까지도 모두 아이콘 클래스로, 에우제비우, F. 램파드, 라울, S. 제라드, 히바우두, R. 바조, F. 칸나바로, C. 마켈렐레 순서다. 아이콘 클래스는 지속적으로 가격이 내려가는 추세이나, 여전히 상당한 몸값을 자랑하고 있다.

아이콘 클래스 뒤를 이어 19TOTY 클래스가 시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R. 바란, L. 메시, V. 반데이크, K. 음바페, K. 더브라위너가 15위 안에 포함되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여전히 8억이 넘는 가격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MCICON 클래스는 E. 브룩과 M. 서머비가 각각 17위와 20위로 집계되었고 TC 클래스에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L. 메시가 20위 내에서 확인된다. 가격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억 9천만 BP로 같은 클래스의 L. 메시보다 조금 더 비싸다.


▲ 6/18 이적시장 시세 TOP 20


이번 주 이적시장에서는 대장급 선수 외에도 고강화 카드가 화제로 떠올랐다. 지난 13일(목)에 등장한 스페셜 상점 '설렘 자판기'로 인해 5강화, 8강화 카드가 시장에 풀렸기 때문이다.

특히, 금카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고 실제 설렘 자판기로 풀린 고가의 금카들이 거래되고 있다. 금일 이적시장 최고 거래가 목록에서는 NHD 호나우두, TT 부트라게뇨, TB E. 아자르, NHD R. 굴리트 금카 거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선수들의 이름이 구단주들 사이에서 들려오고 있다.

일명 '급성비'로 불리는 라이브 클래스 저급여 선수 금카는 가격이 출렁였다. 설렘 자판기로 인해 실제로 물량이 공급되기도 했고 시세 하락을 걱정한 보유자들이 매물을 내놓으며 6월 13일(목)부터 14일(금)사이 가격이 꽤 내려갔다. 주말이 지나며 대부분의 급성비 금카는 시세를 회복해가는 모습이다.

동일 오버롤 타클래스에 비해 높은 시세를 기록하고 있던 TC 클래스 5강화 카드는 전반적으로 하락이 내려갔다. 평소 영입하고 싶은 선수가 있었다면 이적시장을 조금 더 자주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단, 아직 하한가에 매물이 쌓여있는 선수는 추가로 시세가 내려갈 가능성이 있으니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 동일 오버롤 타클래스 선수와 비교하며 나름의 기준가를 정해두는 것도 손해를 막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 NHD 호나우두 등 엄청난 금카들이 등장하고 있다


▲ TC 은카, 급성비 금카 시세도 크게 움직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