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9일(수), 리니지2 본 서버에서 '명작: 스페셜 강화'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해당 이벤트의 주요 내용으로는 아가시온 강화 확률 증가와 제련 수수료 할인이 있으며 엘코인 상점을 통해 아가시온, 생명의 돌 한정 판매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는 다가오는 7월 3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먼저, 아가시온은 Lv6 이상 강화 확률이 2배 증가한다. Lv6에서 Lv7 도전 시 강화 성공 확률은 기존 12%에서 24%로 늘어나고 Lv8 강화 확률은 9%에서 18%가 된다. 최종 단계인 Lv10 강화의 경우, 성공 확률이 8%다.

또한, 아가시온 팔찌 Lv4 2개 합성 시 확률적으로 아가시온 팔찌 Lv5를 획득할 수 있다. 아가시온 팔찌 Lv5는 착용 시 아가시온 슬롯 5칸이 활성화되고 STR, INT, MEN, DEX, WIT가 1씩, 정신, 스턴, 수면, 마비 내성이 8%씩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 아가시온 팔찌 Lv4 합성 시 확률적으로 Lv5 팔찌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무기 제련에 필요한 젬스톤 수량도 기존의 10% 수준으로 조정된다. 제련에 일반 생명의 돌을 쓰면 필요한 젬스톤-D그레이드는 10개가 되고 중급, 상급, 최상급은 제련 시 20개의 젬스톤이 소모된다. 제련은 아덴, 기란 마을에 있는 제리스나 제로스의 모루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기본 능력치 강화는 상급, 최상급 생명의 돌을 사용했을 때만 확률적으로 부여된다.

엘코인 상점에서는 아가시온과 생명의 돌을 구매할 수 있다. 처녀자리, 염소자리, 천칭자리 등 9종의 아가시온은 350 엘코인으로, 아가시온 강화 주문서는 90 엘코인에 판매된다. 생명의 돌은 중급, 상급, 최상급이 판매 목록에 이름을 올렸으며 가격은 각각 200, 400, 1,000 엘코인이다.


▲ 엘코인 상점에서 아가시온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