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로스트아크의 신규 대륙 '욘'이 공개되면서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재련' 중심의 T3 장비가 새로운 성장 방법으로 자리잡으면서, 재련 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욘 지역의 초반 콘텐츠는 '재련' 단계를 높이지 않으면 아이템 레벨 제한에 걸리는 경우가 많아 1단계라도 높은 재련 레벨을 올리는 것이 관건이다.

당장 초반 월드 퀘스트를 완료하고, 첫 외부 던전인 '크누트의 무덤'에 입장하려면 585 아이템 레벨이 필요하다. 555레벨 캐릭터 기준 585레벨을 달성하려면 재련 단계를 2~3레벨까지 올리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 때문에 재련에 필요한 '태양석 파편'이나 '우마늄'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저들이 많다.

보상으로 재련 재료를 주는 '히든 퀘스트'는 이런 상황에서 유용하다.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지나간 히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우마늄'이나 '태양석 파편' 등 재련 재화를 쉽게 수급할 수 있다.


▲ "제발 태양석 파편 100개만...!" 이런 경우가 상당히 많다

※ 7월 19일 히든 퀘스트 '에메랄드 열쇠의 비밀'을 추가하였습니다



▣ 위대한 성 - '전설의 모험가 에벤투르', '행운을 부르는 샘', '에메랄드 열쇠의 비밀'



◆ '전설의 모험가 에벤투르', '다시 모험으로'

서쪽 '우라차 시장' 근처에 있는 NPC '에벤투르'게서 욘 지역의 핵심 히든 퀘스트라 할 수 있는 '전설의 모험가 에벤투르'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전설의 모험가 에벤투르는 일반적인 연계 퀘스트지만, 1번과 5번을 제외한 다른 퀘스트가 모두 히든 퀘스트다.

해당 지역의 힌트를 가지고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면, 번호 순서와 상관없이 에벤투르에게 돌아가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1번 '전설의 모험가 에벤투르'를 진행하고, '무쇠 망치 작업장'에서 3번 '악마들의 침공을 막아내다'를 진행하는 식이다.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에벤투르에게서 '다시 모험으로'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다.

'전설의 모험가 에벤투르'
- 태양석 파편 260개
- 우마늄 5개
- 담력 + 1

'다시 모험으로'
- 태양석 파편 170개
- 부서진 돌파석 3개
- 체력 증가 물약


▲ 히든 퀘스트 3개짜리 연계 퀘스트인 '전설의 모험가 에벤투르'


◆ '행운을 부르는 샘'

위대한 성의 기념품 상인에게서 퀘스트 시작 아이템인 '행운의 동전'을 구입하여 시작할 수 있다.

- 태양석 파편 310개
- 갈라토늄 2개




◆ '에메랄드 열쇠의 비밀'

네리아 주점에 있는 작은 전단지와 상호작용하여 시작할 수 있는 퀘스트로 위대한 성 ▶ 시작의 땅 ▶ 3/4렙 유령선 ▶ 히프노스의 눈 ▶ 크누트의 무덤으로 이어진다. 보상은 '우마르의 귀중한 재련 상자로 나쁘지 않다.

- 우마르의 귀중한 재련 재료 상자
- 담력 +1


▲ 퀘스트 시작 아이템은 위대한 성의 네리아 주점에서 찾을 수 있다

▲ 30분 내로 네리아 주점(좌측)과 시작의 땅 항구(우측)의 오브젝트를 조사하면 된다

▲ 유령선 처치 후 열쇠를 획득하면 크누트의 무덤 선장실에 들어가 퀘스트를 완료한다


▣ 검은 모루 작업장 - '슈고와 혈투를 벌이다'



◆ '슈고와 혈투를 벌이다'

전설의 모험가 에벤투르의 두 번째 연계 퀘스트로 먼저 '전설의 모험가 에벤투르' 퀘스트를 받아야 한다. 미니맵 표시된 위치 근처에 있는 벤치에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후 12시 방향 최상단에서 '불칸' 4마리를 처치하다 보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 태양석 파편 190개
- 갈라토늄 4개
- 담력 +1





▣ 무쇠망치 작업장 - '악마들의 침공 막아내다'



◆ '악마들의 침공 막아내다'

전설의 모험가 에벤투르의 세 번째 연계 퀘스트로 먼저 '전설의 모험가 에벤투르'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무쇠망치 작업장 중앙 절벽 끝에서 오브젝트를 발견할 수 있다.

- 태양석 파편 170개
- 갈라토늄 4개
- 지성 +1





▣ 기약의 땅 - '여왕의 명령', '금지된 땅을 밟다', '고대의 보물'



◆ '여왕의 명령'

'잊혀진 옛길' 스퀘어홀에서 남쪽으로 쭉 내려와 사다리 근처를 조사하면 시체를 발견할 수 있다. 시체와 상호작용하면 '여왕의 명령' 퀘스트를 받는다.

- 태양석 파편 330개
- 부서진 돌파석 2개
- 친절 +2




◆ '금지된 땅을 밟다'

전설의 모험가 에벤투르의 네 번째 연계 퀘스트로 '전설의 모험가 에벤투르' 퀘스트를 먼저 진행해야 한다. '여왕의 명령' 오브젝트를 발견한 절벽에서 사다리를 타고 내려오면 중간에서 솥 오브젝트를 발견할 수 있다. 솥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면 퀘스트를 받는다. 우마늄을 7개나 주기 때문에 반드시 진행해야 할 퀘스트다.

- 태양석 파편 170개
- 우마늄 7개
- 지성 +1




◆ '고대의 보물(또 다른 이야기)'

모험의 서 과제 중 하나인 '또 다른 이야기' 퀘스트로 갈라토늄 4개를 얻을 수 있다. 선조의 안식처 근처 스퀘어홀에서 쭉 북상하면 보이는 테이블 밑에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태양석 파편 330개
- 갈라토늄 4개
- 지성 +4





▣ 미완의 정원 - '외로운 작업'



◆ '외로운 작업'

보상이 은신 물약 하나인 소소한 퀘스트로 성향 보상인 담력+2를 노리는 게 아니라면 비중이 낮은 히든 퀘스트다. 버섯 재배지 북쪽 길목에 있는 로봇 잔해에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은신 물약
- 담력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