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오는 7월 롯데푸드, 넥슨과 손잡고 ‘2019 돼지바 카트라이더 BJ멸망전 시즌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카트라이더 BJ멸망전’은 아프리카TV BJ들이 넥슨의 온라인게임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로 대전을 펼치는 캐주얼 e스포츠 리그다.

7월 7일부터 시작되는 2019년의 ‘카트라이더 BJ멸망전’은 롯데푸드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 ‘돼지바 카트’를 활용한 대회로 진행한다. 대회는 4:4 팀 대결로 펼쳐진다. 3세트로 구성된 각 경기에서는 ‘4:4 스피드 팀전’, ‘4:4 아이템 팀전’, ‘2:2 승자연전 방식’의 순서로 대결을 치른다. 매 세트에서는 팀원 중 1명 또는 팀 전원이 돼지바 카트로 주행해야 된다.

대회는 예선전을 통과한 4개팀이 풀리그를 펼쳐 순위를 가리고, 플레이오프를 거쳐 최종 두 팀이 결승전을 치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결승전은 7월 21일 오후 1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대회 기본 상금은 800만원이며, 유저들이 참여하는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적립된 금액도 더해져 최종 상금 규모는 더 증가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는 7월 1일부터 카트라이더 BJ멸망전 공식방송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2019년 카트라이더 게임 방송 시간이 50시간 이상인 BJ를 팀장으로 총 4명의 BJ가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경기는 김익근 캐스터, 김대겸, 박인재 해설의 진행으로 중계된다. 대회는 공식방송국 및 참가 BJ의 방송국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6월 27일부터는 돼지바와 카트라이더의 다양한 제휴 이벤트가 진행된다. 넥슨은 ‘돼지바 아이스크림’을 모티브로 한 2종의 카트와 4종의 게임 아이템을 선보인다. 롯데푸드는 돼지바 스틱의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돼지바 카트 등 게임 아이템과 아이패드, 고프로,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푸드는 아프리카TV와 개그맨 김재우가 돼지바 카트 이벤트를 소개하는 바이럴 영상도 선보이며, 이는 롯데푸드와 넥슨의 SNS채널 및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