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 퀘스트'는 킹오파 올스타의 최종 콘텐츠 중 하나로, 권장 전투력이 1만이 넘는 고난이도 퀘스트다. '에픽 버프'의 도움 없이도 비교적 쉽게 클리어가 가능했던 1, 2장과 달리, 에픽 3장부터는 권장 전투력이 2만에서 3-12 기준 35,600까지 올라간다.

배틀 카드 레벨업까지 끝난 90레벨 파이터 최종 전투력이 2만 근처이니 버프 없이는 공략이 어렵다. 최소 15레벨에서 20까지는 '에픽 버프'를 수집해야 수월한 공략이 가능하다.

에픽 3장은 '황속성' 스테이지다. 황속성의 약점인 녹속성 파이터가 있다면 미리 육성해 높은 레벨을 갖춰두면 공략이 편해진다.


▲ 3장부터는 '에픽 버프'를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 에픽 3장의 배포 파이터, '감추어진 분노의 치즈루'

에픽 퀘스트 3장의 핵심 보상은 배포 파이터인 '감추어진 분노의 치즈루'이다. 3-12를 169초 이하로 클리어할 시 획득할 수 있는 AS 치즈루는 황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다. 태생 5성으로 '모든 파이터의 공격력이 20% 증가, 초필살기의 피해량이 25% 증가'하는 우수한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다.

'AS 치즈루는 스페셜 스킬 중심의 운영이 우수한 파이터다. 코어 패시브로 인해 파워 게이지 수급이 쉬운데 더해 에픽 퀘스트 5-3에서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카드 '분노의 폭풍'이 파워 게이지 3칸 스페셜 스킬이라 필살기 활용이 쉽다. 코어와 리더 스킬로 초필살기 대미지가 올라가는 것은 덤이다.

'AS 치즈루도 3장 내의 데일리 미션과 기본 미션을 이용하면 100개의 소울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매일 에픽 데일리 미션을 통해 소울을 5개 수급할 수 있다. 여기에 최종장인 챕터 5 '종언의 장'의 기본 200개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에픽 퀘스트만 진행해도 레벨을 80 ~ 90까지 육성할 수 있다.


▲ 태생 5성 파이터로 초필살기 중심 운영이 능한 '감추어진 분노의 치즈루'


▣ 에픽 버프 20 부터 도전? '상태이상' 효과 가진 파이터도 육성하자!

에픽 3장은 에픽 버프 15 ~ 20 레벨 사이로 클리어가 가능하다. STUCK 상태의 적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96 게닛츠나 거대 보스전에서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AS 나코루루가 있다면 낮은 전투력에서도 클리어가 가능하나, 기본적으로 상성 속성인 녹속성 파이터로 STUCK이 나지 않는 선의 전투력을 갖추는 것이 좋다.

게닛츠나 나코루루가 있다면 공략이 정말 쉬워지는 챕터지만, 페스타 파이터가 없더라도 전투력만 충분하다면'96 매추어, 'AS 아마쿠사 시로 도키사다 등으로도 충분히 공략할 수 있다.

최종 보스인 '라스'는 매우 높은 체력에 더해 '피격 시 최대 체력이 증가'하는 강력한 버프를 가지고 있어 상태 이상 공격이 중요하다. 최종 보스 한정으로는 상성 속성을 맞추지 않더라도 상태 이상 효과가 있는 주력 파이터를 우선해서 편성해도 된다.

에픽 퀘스트 특유의 저 코스트 미션을 공략하기 위해 4성 파이터를 육성하는 것도 방법이다. '94 시라누이 마이 등이 대표적이다. 에픽 퀘스트 공략에 중요한 스페셜 카드를 성장미션에서 획득할 수 있고, 소울을 확보하기 쉬워 80레벨을 넘길 수 있다.


▲ 화상 상태 이상을 최대 3중첩까지 부여 가능한 '아마쿠사 시로 도키사다'

▲ 스페셜 스킬을 활용할 수 있는 녹속성 파이터 '94 시라누이 마이


▣ 까다로운 치즈루 보스전... 일반 보스전 진행 팁

에픽 퀘스트 3장부터는 본격적인 '에픽 버프 파밍'이 필요한 시기다. 권장 전투력이 일반적인 육성으로는 도달할 수 없는 3만대기 때문이다. 매일 1장, 2장 에픽 데일리 미션을 이용해 조금씩 버프 레벨을 올리고 10 ~ 20 사이 버프가 모였을 때 공략을 진행하면 된다.

일반 몬스터들을 STUCK 없이 잡을 정도 레벨이 되었다면 파이터 보스전에 유의하면 쉽게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진행할 수 있다. 에픽 퀘스트의 파이터 보스전은 회피기 사용이 잦고 대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에 최대한 피격을 당하지 않도록 안전하게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한 공중 콤보를 이용해 한 번 기회가 왔을 때 반격을 주지 않고 적을 처치하거나, 원거리 견제로 조금씩 체력을 깎는 식으로 운영하자. '회복 스트라이커' 등을 이용해 체력을 회복하면 실수로 인한 피격을 어느 정도 상쇄할 수 있다.

무한 콤보로 유명한 '96 게닛츠가 없더라도 녹속성 밸런스형 파이터 '94 마이로 무한 콤보가 가능하다. 치즈루 보스전이 어렵다면 공중 콤보를 활용해보자. 특별한 쿨타임 감소 세팅 없이도 타이밍만 맞추면 공중 콤보가 가능하다.


▲ 원거리 견제기와 빠른 방향 전환, 회피기 난사까지 여러모로 까다로운 에픽 치즈루 보스전

▲ 기본 공격 모션 날다람쥐 춤으로 콤보 시작, 이후 스킬 - 기본 공격으로 적을 계속 띄운다


▣ 핵심은 '상태 이상' 공격! 최종 보스 '라스' 공략

에픽 퀘스트 3장의 보스 '라스'는 기본적으로 모든 공격에 피격당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올라간다. 이 때문에 일반적인 파이터로 라스를 공격할 경우, 오랜 시간 보스전을 진행해야 한다. 에픽 버프까지 모자란다면 한 게임에 15 ~ 20분에 가까운 장기전을 해야 할 수도 있다.

3장 최종 보스 한정으로는 '상태 이상' 효과를 가진 파이터가 유용하다. 출혈, 중독, 화상, 동상 등의 상태 이상 효과의 대미지는 라스의 최대 체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을뿐더러 추가 대미지가 있어 일반 파이터보다 훨씬 강력하다. '96 매추어 같은 상태 이상 중심의 파이터가 무난하다.

라스의 기본 패턴은 1개 사이클로 진행된다. 첫 '주먹 소환' 패턴을 제외하고 '전방 2회 공격' - 회오리 소환 2회 - 에너지 방출 - 강풍 or 주먹 소환이 계속 반복된다. 각 패턴의 대처법을 완벽하게 알고 있다면,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가장 까다로운 패턴은 '에너지 방출' 패턴 중 등장하는 좀비 무사다. 에너지 방출 패턴을 피니시 스킬로 넘기는 경우 파워 게이지가 부족해 좀비 무사를 스킬로 처리해야 하는데, 무사의 슈퍼아머로 인해 까다로울 수 있다. 이 경우, 다른 파이터의 파워 게이지를 미리 모아두었다가 에너지 방출 패턴 후 교대해 스페셜 스킬을 활용하는 식으로 좀비 무사 턴을 넘길 수 있다.


▲ 일반 공격은 체력을 회복하지만 상태 이상 대미지는 회복이 없다

▲ 에너지 방출 패턴은 필살기 무적으로 대미지를 무시 가능


- 전방 2회 공격

첫 '주먹 소환 패턴' 이후 사용한다. 이후로는 사이클이 돌 때마다 첫 패턴으로 사용한다. 회피기로 2타째를 무시하며 진입하거나 피니시 스킬로 무시하면 된다.


▲ 전방 전체 범위를 2번 공격한다. 회피기로 회피 가능


- 회오리 소환

전방 2회 공격 이후 라스 윗쪽과 아래쪽에 회오리가 소환된다. 위 - 아래 순으로 2회 반복하며 회오리 패턴도 2번 반복한다. 위아래로 이동을 하며 회오리를 피하거나 아래쪽에서 회오리를 한 개씩 피하면 된다. 연출이 긴 피니시 스킬이나 스페셜 스킬로 패턴을 무시할 수 있다.


▲ 위 - 아래 순으로 두 번 회오리를 소환한다


- 에너지 방출

주의해야 할 패턴으로 라스가 에너지를 모으며 파이터 뒤쪽에 봉인석을 소환한다. 이후 약 15초 후에 에너지를 폭발시키며 큰 피해를 준다. 제대로 맞을 경우 파이터가 그대로 사망할 수 있다. 해당 패턴은 봉인석을 파괴해서 얻을 수 있는 '무적' 버프로 회피가 가능하다.

하지만 봉인석 주변에는 장풍이 지속해서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으로는 파괴할 수 없고, 대미지를 감수하고 직접 접근해야 한다. 봉인석은 약 10초가량 유지되며 10초가 지나면 모양이 변화해 무적 버프를 주지 않는다.

봉인석 처리가 까다롭다면 연출 시간이 긴 피니시 스킬 / 스페셜 스킬의 무적 시간을 이용해 해당 패턴을 무시할 수 있다. 봉인석의 모양이 변하면 약 5초 뒤에 라스가 대미지를 주는데, 날개를 모으며 손을 올리는 모션이 있다. 해당 모션을 보고 필살기 스킬을 사용하면 연출 무적 시간을 이용해 대미지를 무시할 수 있다.

단, 에너지 방출 패턴 이후에는 까다로운 몬스터인 '좀비 무사'가 소환되기 때문에 필살기로 에너지 방출 패턴을 무시할 경우 좀비 무사를 처리할 다른 대책이 필요하다.


▲ 파이터 뒤쪽 봉인석을 파괴하면 에너지 방출 대미지를 막을 수 있다

▲ '무적 버프'의 모습

▲ 패턴 후에는 부하 몬스터가 소환되니 주의


- 강풍

'에너지 방출' 패턴 이후로 주먹 소환과 함께 번갈아 사용하는 패턴으로 라스가 파이터를 밀어내며 맵 끝에서 지속 피해를 준다. 회피기를 누르면 바람에 저항할 수 있다. 공격형 파이터의 경우 이동키만 활용해도 바람에 밀려나지 않는다.


▲ 공격형 파이터로 교체해 이동해주면 쉽게 피할 수 있는 패턴이다


- 주먹 소환

첫 대면 시, 이후 '에너지 방출 패턴' 이후로 사용하는 패턴으로 표시된 범위에 주먹 투사체를 소환한다. 투사체에 맞으면 피해를 입으며 날아가기 때문에 일부러 뒤로 물러나 주먹을 유도하고, 다시 라스에 접근해 공격하면 된다.





▣ 에픽 퀘스트 3장 공략 영상


▲ 3-12 '라스' 보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