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를 앞둔 신작 게임, 그리고 사전등록 중인 게임을 모아보는 [ G 캘린더 ]


2019년의 하반기를 알리는 7월 첫 주, 어떤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을까요.

먼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전혀 다른 장르의 VR 게임 두 종을 선보입니다. 첫 번째 타이틀은 VR 환경 속에서 가상의 소녀 '한유아'와 소통하며 두근두근한 첫사랑의 감정을 느낄 수 있는 '포커스 온 유'입니다. 설렘 가득한 대화, 수학여행의 추억 등 고등학생 시절을 떠올릴 수 있다고 하네요.

두 번째 타이틀은 중세시대가 배경인 VR 잠입 액션 게임 '로건: 씨프 인 더 캐슬'입니다. 경비원들로 가득한 성에 몰래 숨어든 도둑이 되어 소매치기, 은신, 매복 등 다양한 전략을 사용할 수 있죠. 발걸음 소리나 대화, 문 닫는 소리 등 다양한 사운드 플레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인디 게임 유저들의 주목을 받던 EA 오리지널스의 신작, '씨 오브 솔리튜드'가 출시됩니다. 독특하면서 신비로운 그래픽이 시선을 사로잡는 씨 오브 솔리튜드. 유저들은 외로움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소녀 케이와 함께 바다에 잠긴 도시를 탐험하게 됩니다.

전혀 다른 매력의 VR게임 포커스 온 유와 로건: 씨프 인 더 캐슬, 그리고 독특한 인디게임 씨 오브 솔리튜드. 세 게임은 모두 7월 5일 정식 출시됩니다.




[ 출시작 ]


▶ 개발사 : Jo-Mei Games
▶ 유통사 : EA

EA 플레이 2018에서 처음 선 보인 뒤 많은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았던 인디게임 씨 오브 솔리튜드가 드디어 출시된다. 3인칭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외로움에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소녀 '케이'와 함께 하며 그녀의 원래 모습을 되찾는 여정을 떠나게 된다.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씨 오브 솔리튜드에서 플레이어는 케이와 함께 바다에 잠긴 도시와 신비한 바다를 탐험한다. 황폐해진 도시와 거대한 바다에는 그녀와 비슷한 처지가 된 수많은 생물들이 존재하며, 모험을 겪으며 플레이어는 '케이'의 비밀과 상심, 희망 등 다양한 감정을 알아나갈 수 있다.

***



▶ 개발사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 유통사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의 첫 번째 VR 타이틀인 포커스온 유. VR 환경 속에서 가상의 소녀와 소통하며 첫사랑의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연애 어드벤처 게임이다. 음성 인식 기술을 통해 직접 여주인공에게 대사를 전달할 수 있고, 실제 사진기의 기능을 간단하고 쉽게 구현해 게임 내 다양한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다.

콘솔인 PS VR을 비롯해 스팀 VR, 오큘러스, 바이브포트 등 PC 플랫폼에서 출시.

***



▶ 개발사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 유통사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로건: 씨프 인 더 캐슬은 스마일게이트가 직접 개발하는 VR 잠입 액션 게임이다. 중세시대가 배경이며 유저는 경비원들로 가득한 성에 몰래 숨어든 도둑이 되어 스릴 넘치는 잠입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도둑이라는 설정에 걸맞게 유저는 소매치기, 은신, 매복, 시선 돌리기 등 다양한 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완벽한 잠입을 위해 발걸음 소리나 경기병들의 대화, 문 닫는 소리 등 주변의 모든 소리를 주의 깊게 들어야만 한다.

사운드 플레이와 잠입 요소로 액션 게임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어필할 로건은 PC 플랫폼인 HTC 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를 지원한다.

***



▶ 개발사 : 닌텐도, NHN
▶ 유통사 : 닌텐도, NHN

닌텐도와 NHN이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 개발하는 '닥터마리오 월드'가 오는 7월 10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닥터마리오 월드는 빨강, 파랑, 노랑 캡슐을 조작하여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퍼즐 게임으로, 5월드 200 스테이지 이상의 콘텐츠를 보유한 상태로 첫 출시 된다. 출시 이후에는 매월 새로운 스테이지를 선보이며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모바일 기기로 첫 출시되는 시리즈이므로, 소셜 기능도 추가됐다.

마리오 시리즈에서 만날 수 있었던 '피치 공주', '쿠파' 등의 캐릭터가 의사 복장을 하고 게임 내에 등장하며, 각자의 스킬을 이용해 게임을 더 손쉽게 풀어나갈 수도 있다.


[ 출시 예정작 ]



▶ 개발사 : 스케인글로브
▶ 유통사 : 라인게임즈

모바일 전략 RPG 퍼스트서머너는 황폐해진 세상에 등장한 주인공의 모험 스토리를 중심으로 PvP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세로 화면에 기반한 수동 조작 및 몬스터를 활용한 소환 전략을 통해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18일 국내를 비롯해 북미 및 유럽 등 140여 국에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

***



▶ 개발사 : 스퀘어에닉스, 포케라보
▶ 유통사 : 넥슨

일본 개발사 스퀘어에닉스와 포케라보가 개발한 '시노앨리스'는 작년 지스타 2018에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소식과 함께 공개된 모바일 신작으로,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의 이야기를 원작/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요코오 타로의 독특한 세계관과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크 판타지 RPG다.

앞서 일본에 정식 출시된 바 있으며,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바탕으로 일본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단숨에 석권하고 누적 가입 유저 수 400만 명 이상을 기록, 현재까지 마켓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



▶ 개발사 : 게임빌
▶ 유통사 : 게임빌

엘룬은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턴제 전투 방식의 수집형 전략 RPG다. 200여 종의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고, 한국과 일본의 성우들이 목소리 연기에 참여했다. 국내 출시에 앞서 대만∙홍콩∙마카오에 선보인 바 있다. 국내 출시일은 7월 17일.

***



▶ 개발사 : 블루포션게임즈
▶ 유통사 : 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는 전세계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에오스'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으로, '에오스' 세계관의 50년 후 이야기를 이어간다. 원작의 핵심 콘텐츠인 ‘던전’을 재해석하고, 독특한 PK 시스템과 자유경제 시스템을 구현하여 정통 MMORPG로서 본연의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사전 등록 중이며, 출시는 3분기로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