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수), 리니지2 본 서버에 정령 아가시온 5종이 추가되었다. 신규 아가시온은 이그니스, 네불라, 프로첼라, 페트람, 샤방으로 나뉘며 별자리 아가시온을 교환하여 획득할 수 있다.

각 아가시온은 강화 단계 5부터 추가 옵션을 획득한다. 이그니스는 기본 옵션으로 공격력, 마법력 증가를 갖추고 있으며 5단계부터는 홀드, 슬립, 마비 공격 성공률 증가 능력이 생긴다. 네불라 아가시온의 메인 능력은 크리티컬 확률 증가이며 강화를 통해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프로첼라 아가시온의 경우, 공격속도 및 마법속도 증가가 가능한 아이템이다. 천칭, 사수자리 아가시온을 대체할 것으로 보인다. 강화 5단계부터는 스킬 소모 MP 감소 효과가 부여되어 10단계 완성 시 최대 12%의 혜택을 받게 된다.


▲ 정령 아가시온은 강화 5단계부터 추가 효과를 얻는다


이어, 페트람 아가시온은 방어력, 마법저항 증가를 기본으로 정신, 쇼크 공격 성공률이 증가까지 도모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샤방 아가시온은 기존의 쌍둥이 자리 아가시온과 유사한 능력을 가졌다. 기본 효과로 사이하의 은총 적용 시 획득하는 EXP, SP가 증가하고 강화 5단계부터는 최대 HP, MP, CP, 추가 EXP가 모두 상승한다. 10단계에서는 사이하의 은총 상태에서 얻는 EXP, SP 획득률이 30%, 최대 HP, MP, CP가 10%, 추가 EXP가 6% 증가한다.

아가시온의 강화 확률도 상향 조정되었다. 6단계까지는 변화가 없지만 이후 성공 확률이 2배로 늘어났다. 6단계에서 7단계는 24%, 8단계 도전은 18%, 9단계는 14%, 10단계 성공 확률은 8%가 되어 강화에 대한 부담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신규 정령 아가시온은 비타민 매니저를 통해 별자리 아가시온으로 얻을 수 있다. 물병자리, 사자자리는 이그니스로, 전갈자리와 염소자리는 네불라 아가시온으로 변경된다. 프로첼라 아가시온은 천칭, 사수자리 교환으로 획득 가능하며 기존 황소자리, 처녀자리는 페트람 아가시온으로 바꿀 수 있다. 마지막으로, 샤방 아가시온 획득에는 쌍둥이자리 아가시온이 필요하다.


▲ 샤방 아가시온은 은총 상태에서 획득하는 EXP, SP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 7단계부터 강화 성공 확률이 2배로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