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OGN



CJ ENM 게임채널 OGN의 신규 e스포츠리그 ‘LG 울트라기어 OSL 퓨쳐스 페이즈1(이하 OSL 퓨처스 P1)’ 도타 오토체스 종목 준결승 2경기가 7월 3일(수) 저녁 6시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됐다.

준결승 2경기에서는 그룹스테이지 B조와 D조에서 올라온 8명 – ‘god of luck’ 조기태 · ‘sCsC’ 김승철 · ‘Bebe’ 김규연 · ‘Schnauze’ 최정식 (이상 B조), ‘GOINDA’ 정인평 · ‘happybany’ 오제민 · ‘Grandfather’ 이형규 · ‘JINLEEYA’ 조형우(이상 D조) - 이 결승행 티켓 4장을 두고 격돌했다.

준결승은 그룹스테이지와 달리 누적 점수가 20점이 되는 선수가 나올 때까지 진행하는 20점 선취제로 진행됐다. 라운드 당 1위는 10점, 2위 8점, 3위 6점, 4위 5점, 5위 3점, 6위 1점 7위 점, 8위 -1점을 얻게 된다.

1매치에서는 ‘Schnauze’ 최정식이 가장 먼저 탈락했고 이어 ‘JINLEEYA’ 조형우, ‘sCsC’ 김승철 등이 26라운드와 29라운드에서 탈락했다. 결국 41라운드에서 ‘GOINDA’ 정인평이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Bebe’ 김규연 · 3위는 ‘happybany’ 오제민 · 4위는 ‘god of luck’ 조기태 순으로 포인트를 획득했다.

2매치는 1매치에서 1위를 차지한 ‘GOINDA’ 정인평이 초반부터 1위를 유지하며 20점 선취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으로 진행됐다. 중반으로 접어든 29라운드에서 1매치 8위를 차지했던 ‘Schnauze’ 최정식이 탈락했고, 5위였던 ‘Grandfather’ 이형규가 30라운드 탈락으로 승점을 보태지 못하며 두 선수는 결승 진출이 사실상 무산됐다.

이어 32라운드에서 1매치에서 승점 6점을 챙겼던 ‘happybany’ 오제민이 탈락하며 1점 밖에 승점을 얻지 못해 자력 진출은 불가능해진 상황이 됐다. 이어 ‘Grandfather’ 이형규와 ‘Bebe’ 김규연, ‘sCsC’ 김승철이 차례로 탈락하며 지난 매치에서 1위를 했던 ‘GOINDA’ 정인평과 7위였던 ‘JINLEEYA’ 조형우만 남았다. ‘JINLEEYA’ 조형우가 1위를 해야 다음 라운드까지 승부를 이어갈 수 있었던 중위권 선수들은 ‘JINLEEYA’ 조형우를 응원했지만 결국 39라운드에서 ‘GOINDA’ 정인평이 승리하며 20점을 선취,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결승에 진출한 선수는 누적 점수 13점을 차지한 ‘Bebe’ 김규연, 8점의 ‘JINLEEYA’ 조형우, ‘god of luck’ 조기태로 결정됐다. 이들은 다음 주 결승전에서 ‘ant’ 김현수, ‘Garnet’ 민경환, ‘steelo’ 조강현, ‘panba’ 김의찬과 함께 우승 상금 1,500만원의 주인공을 가리게 된다.

OSL 퓨처스 P1 도타 오토체스 결승전은 7월 10일 수요일 오후 6시 OGN TV 채널과 온라인 티빙, 트위치TV, OGN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으로 생중계된다. 현장 관람을 원하는 관객은 티켓 예매 사이트 티켓링크에서 매주 목요일 저녁 6시부터 예매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5,000원이며 만 15세 이상 1인 2매까지 구매 가능하다.

또한, OSL 퓨처스 P1 모든 경기에서는 트위치 OGN 채널의 익스텐션 프로그램을 통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영화 예매권, 해피머니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실시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8명이 동시에 진행하는 도타 오토체스 종목의 특성상 자신이 원하는 선수의 중계를 골라볼 수 있도록 멀티뷰 중계도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