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에서 지붕 난간, 펜스 등 최대 2.5m 높이의 장애물에 오를 수 있는 렛지 그랩 시스템이 적용됐다. 기존의 파쿠르 시스템과 다른 점은 파쿠르는 제자리에서만 장애물을 오를 수 있었지만, 렛지 그랩은 건물과 건물, 지형과 지형 사이에서 점프 후 손이 오브젝트 끝에 걸치면 그대로 파쿠르 모션이 이어지는 것이다.

사실 렛지 그랩이 출시되어도 아직까지 활용하지 못한 유저들도 많다. 키설정이 따로 없다 보니 어떻게 발동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도 있고, 어떤 상황에서 쓸 수 있는지, 어느 지형에서 주로 활용할 수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키설정별로 렛지 그랩 사용법, 어떤 건물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 돌산에선 어떤 포인트로 올라야 하는지 등 여러 가지 팁을 정리했다.




렛지 그랩은 어떻게 사용할까?
키설정별로 사용하는 법부터 상황마다 활용하는 법까지 정리

렛지 그랩을 잘 활용하려면 자신의 키설정부터 확인해야 한다. 점프/지형지물 넘기를 기본키로 해둔 유저라면, 점프키를 누르고, 키를 떼지 않은 채로 그대로 유지하면 된다. Space Bar를 누르면 캐릭터가 점프하는데, 이때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자연스레 렛지 그랩이 발동된다.

반대로 점프키와 지형지물 넘기 전용키를 분리한 유저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Space Bar가 점프, Caps Lock을 지형지물 넘기 전용으로 설정했다면, 점프 키를 누르자마자 재빨리 Caps Lock 키를 누르고 있어야 렛지 그랩이 발동한다.

물론, 타이밍에 맞춰서 렛지 그랩이 발동하도록 키를 눌러도 된다. 그러나 생각보다 렛지 그랩의 발동 조건이 까다롭다보니 제대로 걸리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그래서 점프를 하자마자 키를 미리 눌러 유지 하는 것이 편하다.


▲ 자신의 키설정에 맞게 렛지 그랩을 발동시키면 된다.



넘기 힘들었던 돌산이나 해안 절벽길도 이제 쉽게 공략할 수 있다. 기존에는 전문 산악인들만 알 수 있었던 보이지 않는 길이 존재했는데, 그 길을 아는자만이 절벽이나 산을 쉽게 넘을 수 있었다. 그러나 렛지 그랩이 패치되면서 진입장벽이 낮아졌는데, 대충 걸리는 곳에서 점프를 하며 지형지물 넘기 키를 유지하면 자연스레 렛지 그랩이 걸린다.

물론 너무 높은 곳은 렛지 그랩이 잘 안 먹히니 이 점을 반대로 이용하면 된다. 절벽이나 돌산은 기본적으로 한쪽은 지형이 높고 한쪽은 지형이 낮은데,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점프하여 렛지 그랩을 발동시켜 원하는 장소로 올라서면 된다. 예전에는 지형지물 넘기 기능이 추가되었어도 산을 넘기 어려웠는데, 렛지 그랩을 활용하며 자유자재로 넘어갈 수 있다.


▲ 렛지 그랩을 활용하려면 높은곳에서 낮은곳으로 점프!

▲ 제대로 걸린다.



일반적인 컨테이너 박스는 렛지 그렙이 발동되지 않는다. 에란겔의 노보레프노예, 강남의 컨테이너가 대표적인데 제자리에서 지형지물이 안 넘어가지는 것은 물론이며 제자리에서 점프 후 키를 유지해도 렛지 그렙이 발동되지 않는다.

대신 컨테이너보다 높이가 살짝 낮은 박스는 가능하다. 훈련장이나 미라마에서 볼 수 있는 컨테이너들인데, 이들은 제자리 지형지물 넘기는 물론이며 달려가서 점프하면 렛지 그렙이 자연스레 발동된다. 낮은 컨테이너의 높이를 어림짐작으로 파악해두면, 다른 지형들을 렛지 그랩할때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 기본 컨테이너는 안되고 낮은 컨테이너는 렛지 그랩이 가능.

▲ 낮은 컨테이너에서 렛지 그렙이 걸리는 모습.



렛지 그랩을 실전에서 활용하는 법은 없을까? 나무와 풀, 바다 같이 일반적인 지형만 있는 곳에선 활용할 수 없지만 건물이 많은 도심지에서는 자주 활용할 수 있다. 상대방이 좋은 자리를 잡고 프리파이어를 하는 동안, 이를 저지하기 위해 뒤를 잡아야 할 때. 상대방이 건물 안에서 대기하는 것을 확인하고 지붕이나 건물 난간으로 진입해야 할 때다.

아직 렛지 그랩이 적용된지 얼마 되지 않아 적응하기엔 시간이 걸리고, 듀오나 스쿼드의 경우 입구를 조준하여 방어하는 상황이 많다보니 지붕이나 난간을 통해 진입하는 렛지 그랩을 활용하면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 이곳을 올라가려면 왼쪽이나 오른쪽 난간 위에서 가야하지만, 점프 렛지 그랩으로 충분.

▲ 점프로 이동 불가능하지만, 렛지 그랩으로 매달리면 가능!

▲ 걸렸다! 1층으로 내려가서 다시 올라가는 불필요한 동선이 사라졌다.

▲ 주황색은 기존 경로, 파란색은 렛지 그랩 패치 후 신규 진입 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