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금일) 패치로 로스트아크의 신규 섬 2종이 추가되었다. 545 레벨을 달성한 유저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는 섬으로, '섬의 마음' 또한 2종을 획득할 수 있다.

'지스브로이'는 맥주 축제 콘셉트의 섬으로 태양석 파편과 신규 장난감, 맥주 요리 등을 얻을 수 있다. 섬의 마음은 에포나 의뢰 평판 최종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각종 칭호와 업적 또한 획득할 수 있다.

'푸른 바람의 섬'은 에포나 보상으로 새로운 감정 표현 '휘파람'을 획득할 수 있는 섬으로, 스킬 사용이 가능한 섬 전용 탈 것 2종이 추가되었다. 섬 곳곳에 있는 목마 인형에서 받을 수 있는 퍼즐 퀘스트를 수행하면 4개의 성향 물약과 함께 '섬의 마음'을 획득할 수 있다.

맥주 장화 한 잔 사! 맥주의 섬 '지스브로이'
장난감과 태양석 파편 획득 가능!

※ 지스브로이 간략 정리

- 에포나 의뢰 평판 보상으로 섬의 마음을 획득한다
- 기본 보상 : 태양석 파편, 장난감 등
- 3개의 협동 퀘스트를 진행해 에포나 의뢰를 완료!





지스브로이는 '욘' 대륙 앞바다에 위치한 섬으로, 맥주 축제 콘셉트의 섬이다. 섬 입장 후 받는 일반 퀘스트에서 태양석 파편과 장난감 등을 얻을 수 있다. 지스브로이의 '섬의 마음'은 에포나 의뢰 평판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데, 에포나 요구 조건인 '재료 바구니' 5개를 구하기 위해서는 약 30분 간격으로 열리는 섬의 협동 퀘스트 3개를 모두 클리어해야 한다.

상층에서 2개, 하층에서 1개를 진행하면 총 6개의 바구니를 얻어 에포나 의뢰를 완료할 수 있다.


▲ 에포나 진행만 하면 섬의 마음과 아크투르스의 숨결을 얻는다

▲ 술통을 옮기는 등의 간단한 협동 퀘스트로 이루어져 있다

▲ 하층에서 진행되는 '고소한 맥주의 비밀'이 보상이 제일 좋다

▲ 일반 퀘스트 중 희귀 장난감도 얻을 수 있다


■ 지스브로이 모코코 공략

'섬의 마음'만 보면 심플한 섬이지만, 모코코 씨앗과 히든 퀘스트, 숨겨진 이야기 등이 존재한다. 지스브로이에는 '술' 오브젝트와 상호작용 시 얻을 수 있는 버프가 2종 있다. 하나는 '만치도치', 다른 하나는 '놀라운 술기운'이다. 만치도치는 지스브로이 상층부에 있는 술통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해 총 15 중첩의 취기 버프를 쌓으면 얻을 수 있다.

'놀라운 술기운' 버프는 지스브로이 하층부의 '황금종'을 울리면 획득 가능한데, 300골드를 주고 입장권을 구매하거나 다른 유저가 구매한 입장권으로 버프를 얻을 수 있다. 직접 구매할 경우 9분, 다른 유저의 버프를 받을 경우 2분 동안 지속한다.

지스브로이의 모코코 씨앗을 모두 얻기 위해서는 위의 두 가지 음주 버프가 필요할 뿐 아니라, '숨겨진 이야기' 4개를 모두 획득 시 얻을 수 있는 '흐르는 소리_#4' 버프 또한 필요하다. 지스브로이 하층에 12시 방향에 있는 모코코 5번, 6번은 '만치도치', '놀라운 술기운' '흐르는 소리_#4' 세 가지 버프를 획득할 때에만 입장이 가능하다.

또, 모코코 4번의 경우는 만치도치에 더해 입구 주변에 있는 술통 오브젝트를 파괴했을 시에만 입장이 가능하다.

히든 퀘스트인 '새로운 업적을 위해'는 놀라운 술기운을 가진 상태에서 들어갈 수 있는 비밀 공간에서 찾을 수 있다. 토토이크까지 이동하면 태양석 파편 주머니(대) 2개를 얻는다.


▲ 우측부터 '놀라운 술기운', '만치도치', '흐르는 소리' 버프
세 가지 버프 모두기 있어야 입장 가능한 비밀 공간이 있다

▲ 황금종을 이용해 놀라운 술기운 버프를 획득하는 모습

▲ 바로 이 모코코 두 개 때문에 수많은 버프가 필요하다

▲ 각종 업적도 획득 가능


31개의 목마를 찾아서... '푸른 바람의 섬'
두 개의 섬 전용 탈 것, 섬의 마음, 태양석 파편 획득 가능!

※ 푸른 바람의 섬 간략 정리

- 섬 곳곳에 있는 31개의 목마에서 히든 퀘스트 진행
- 히든 퀘스트 모두 완료 시 섬의 마음과 4종의 성향 물약 획득
- 협동 퀘스트를 진행하면 태양석 파편 파밍이 가능. 일반 퀘스트에선 섬 전용 탈 것 획득




푸른 바람의 섬은 비밀이 가득한 섬이다. 일반 퀘스트, 모험 퀘스트뿐 아니라 수많은 히든 퀘스트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총 35개의 히든퀘스트가 존재하며 모험 퀘스트 또한 오브젝트 상호 작용으로 숨겨져 있다. 섬 전체를 돌며 크고 작은 과제를 수행하는 섬으로, 모든 퀘스트 진행에 1시간에서 2시간 정도가 걸린다.

히든 퀘스트는 달리기, 감정 표현, 노래, 퀴즈 등 다양한 미니 게임으로 진행되며 일반 퀘스트 도중 보게 되는 '목마' 오브젝트와 상호 작용해 받는 히든 퀘스트들이다. 총 31개의 목마를 모두 찾으면 4개의 큰 목마에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최종 퀘스트로 섬의 마음을 획득한다.

퀘스트가 많기 때문에 보상도 제법 다양한 편이다. 먼저 크고 작은 히든 퀘스트를 통해 태양석 파편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일반 퀘스트 중에는 푸른 바람의 섬 전용 탈 것 '흰구름 백마'를, 히든 퀘스트 21개 달성 직후에는 '바람갈기 야생마'를 얻을 수 있다.

또, 주기적으로 열리는 협동 퀘스트를 진행하면 소량의 실링과 태양석 파편을 얻고 '푸른 바람의 결정'을 얻을 수 있다. 푸른 바람의 결정은 최대 3번까지 '태양 파편 주머니(중)'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푸른 바람의 섬 에포나와 동시 진행이 가능한 만큼 태양석 파편을 노린다면 매일 협동 퀘스트 진행을 노려볼 만 하다.


▲ 에포나 의뢰와 동시 진행 가능한 협동 퀘스트로 태양석 파편 파밍이 가능

▲ 푸른 바람의 섬 전용 탈 것은 해당 섬에서 각종 스킬 사용이 가능하다

▲ 히든 퀘스트는 간단한 미니 게임으로 이뤄져 있다

▲ 큰 목마는 일반 히든 퀘스트 진행전에는 상호 작용이 불가능

▲ 일반 퀘스트 도중 방문하는 중앙 비밀 구역에서 지금까지 모은 목마를 확인 가능

▲ 특별한 보상은 없지만 섬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뷰 포인트도 있다

▲ 모든 퀘스트 완료 시 섬의 마음을 받는다

▲ 히든 퀘스트는 무릉도원에서 마무리된다

▲ 무릉도원의 미스터리였던 뼈 조각의 비밀이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