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1일, MSI코리아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의 CGV 골드클래스에서 신제품 노트북 전시회 & 디스커버리 상영회를 개최했다.

행사장에 전시된 제품은 3종으로 올해 컴퓨텍스에서 처음 공개된 하이엔드 노트북 GT76 Titan DT 9SG모델과 240Hz 고주사율의 GE65 레이더 9SF, 크리에이터에 뛰어난 성능을 갖춘 PS63이다. 이 중 PS63을 제외한 두 제품은 아직 국내에 발매되지 않은 제품이며, 추후 판매될 제품과 다를 수 있다고 한다.

한편, 영화관에서 진행된 행사인만큼 MSI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홍보 영상이 준비되어 있었다. 그 중 눈길을 끄는 것은 인기 웹툰 작가인 기안84와 콜라보로 만들어진 PS63 홍보 영상과 디스커버리 채널과 합작으로 탄생한 이스포츠 다큐멘터리였다.

▶ MSI&디스커버리 채널 합작 'ESPORTS : THE RISE OF THE NEW KING' 기사 바로가기




■ 데스크탑용 i9 CPU가 탑재된 하이엔트 노트북 등장

지난 컴퓨텍스에서 처음 공개된 GT76 Titan DT 9SG는 데스크탑용 인텔 i9 CPU가 장착된 게이밍 노트북이다. 5.0GHz 오버클럭으로 데스크탑 못지 않은 뛰어난 성능을 선보인다. 쿨링 시스템은 MSI 고유 기술인 쿨러부스트 타이탄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4개의 팬에 11개의 히트파이프가 장착되어 안정적으로 내부의 공기를 순환시킨다.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80이 장착되었으며, 하단부에 1600만 컬러를 지원하는 미스틱 라이트가 적용되었다. 키보드는 스틸시리즈의 Per-key RGB 백라이트가 적용되어 키마다 개별적으로 RGB LED 설정이 가능하다.

17.3형의 넉넉한 디스플레이 크기는 UHD 4K의 고해상도까지 지원하며, 144Hz 고주사율이 적용되어 빠른 반응을 요구하는 FPS 게임에도 적합하다.



GE65 레이더 9SF는 인텔 i7-9750H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70 그래픽카드를 탑재했다. 쿨링 시스템은 쿨러부스트5가 적용되었는데 2개의 팬과 7개의 히트파이프가 내부의 열을 제어한다. 해당 모델 역시 스틸시리즈의 Per-key RGB 백라이트가 적용되어 다채로운 RGB LED 커스텀이 가능하다.

5mm의 울트라씬 베젤이 적용된 15.6형 디스플레이는 240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고 있어 별도의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하지 않아도 빠른 주사율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추가로 다인오디오 자이언트 스피커가 내장되어 고품질의 사운드를 지원한다고 한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PS63 모델은 대학생 혹은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무언가 게이밍스러운 디자인에서 탈피하여 심플함을 강조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15.6형 안티글레어 디스플레이는 울트리 씬 베젤이 적용되어 깔끔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고성능을 요구하는 작업도 할 수 있도록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50 외장 그래픽카드를 장착하고 있다. 그럼에도 1.6kg의 비교적 가벼운 무게를 유지했다. 또한,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일반 어댑터보다 작고 가벼워진 슬림 어댑터를 채택하고 있으며, 15시간 사용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했다.

외장 그래픽카드를 장착해서 소음이 문제가 된다면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해당 제품은 콰이어트 마크 인증을 받아 어떠한 상황에서도 조용하다고 한다.

▲ 동영상 출처 - MSI코리아 공식 유튜브





■ 전시된 노트북 살펴보기























5.0Hz CPU를 탑재한 괴물 노트북 등장! MSI, 노트북 신제품 발표회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3명을 추첨하여 MSI 용용이 USB를,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5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MSI 용용이 USB 3개
- 이벤트 기간 : 2019년 07월 12일 ~ 2019년 07월 18일(목)
- 당첨자 발표 : 2019년 07월 22일(월)

☆ 당첨자 ☆

우리는강하다
로이스
커피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