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가 뉴욕을 3:1로 쓰러트렸다.

12일 미국에서 열린 2019 오버워치 리그 시즌2 스테이지3 플레이오프 1일 차 2경기에서 상하이 드래곤즈가 뉴욕 엑셀시어를 3:1로 잡아냈다. 상하이는 시종일관 특유의 공격적인 조합과 플레이로 뉴욕을 무너트렸다. 이 경기에 승리한 상하이는 14일 준결승에서 벤쿠버를 만난다.

1세트 전장은 오아시스였다. 상하이가 1라운드 처음부터 강하게 밀어붙여 100:0 승리를 가져갔다. '영진'의 둠피스트가 위기 상황에서 주요 스킬을 적중시킨 것이 효과적이었다. '영진'은 2라운드에서도 둠피스트를 선택해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상하이가 가볍게 1세트를 따냈다.

할리우드에서 2세트가 열렸다. 먼저 공격에 나선 상하이는 파상공세를 이어갔지만, 뉴욕의 철벽 방어 앞에 1점에서 그쳤다. 중심을 잡기 시작한 뉴욕은 공격에서도 차근차근 화물을 몰고 갔다. 상하이가 만들어낸 난전을 걷어내고 결국 2점을 획득하며 승리했다.

볼스카야에서 3세트 격전이 펼쳐졌다. 상하이는 둠피스트, 위도우메이커 등 가장 선호하는 조합을 선택해 공격했다. A거점을 순식간에 뚫어내고, 오랜 시간 공을 들인 끝에 B거점까지 점령했다. 이어서 뉴욕이 월등히 이른 시간에 B거점을 따내고 2라운드를 마무리했지만, 상하이가 추가 라운드에 파괴적인 공격력을 보여주며 끝내 세트를 가져왔다.

4세트는 지브롤터에서 진행됐다. 상하이 '영진'의 둠피스트가 다시 날뛰었다. 균열이 생기니 뉴욕은 쉽게 무너져버렸다. 상하이가 3점을 따냈다. 2라운드 수비에 돌입한 상하이는 같은 조합과 플레이로 뉴욕을 또 당황하게 만들었다. 수비에서도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준 상하이가 결국 뉴욕을 3:1로 잡았다.


2019 오버워치 리그 시즌2 스테이지3 플레이오프 1일 차 2경기 결과

2경기 상하이 드래곤즈 3 vs 1 뉴욕 엑셀시어
1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승 vs 패 뉴욕 엑셀시어 - 오아시스
2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패 vs 승 뉴욕 엑셀시어 - 할리우드
3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승 vs 패 뉴욕 엑셀시어 - 볼스카야
4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승 vs 패 뉴욕 엑셀시어 - 지브롤터

사진 : 블리자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