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플라스M의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4개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캐릭터를 생성할 때, 처음 '전사', '마법사', '성직자', '도적'을 선택할 수 있다. 48레벨을 달성하면 전직 퀘스트를 통해 2가지를 새로운 직업을 고를 수 있다.

전직 후에는 다른 무기를 사용하며, 한층 강화된 스킬도 배운다. 전사는 '성기사', '광검사', 도적은 '닌자', '어쌔신', 마법사는 '화염사', '빙결사', 성직자는 '프리스트', '주술사'를 선택할 수 있다. 각기 다른 스킬과 전투 스타일을 가진 라플라스M의 직업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 라플라스M에는 4종의 직업군에서 2가지씩 전직할 수 있다


전사 - 아군의 전방에서 파티를 보호하는 방어, 근접형 직업!
파티를 보호하는 성기사, 흡혈과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하는 광검사

라플라스M의 대표 근거리 직업 '전사'는 검과 방패를 사용한다. 도적보다 공격력은 높지 않지만, 높은 방어력으로 파티원을 보호하고 생존율을 높여준다.

한편, '분노 폭발' 스킬을 활용해 자신의 공격력을 상승 시켜 사냥에서도 큰 도움이 된다. 48레벨에는 신성한 힘으로 파티원을 지켜주는 '성기사', 분노의 힘으로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광검사' 중 하나를 선택해 전직할 수 있다.

▲ 기본적으로 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전사는 성기사/광검사로 전직할 수 있다

▲ 빙글빙글 돌며 공격하는 전사의 범위 스킬 '칼날폭풍'


■ 성기사

성기사는 전사처럼 검과 방패를 사용하며 신성한 힘으로 아군을 수호한다. 또한, 방어력이 높아 생존율을 높여줘 파티에서는 빠질 수 없는 방어 특화형 직업이다.

'신성 방패'는 적의 공격을 막고 반격할 수 있으며 몬스터의 어그로를 자신에게 끌어와 파티원을 보호한다. 또한, 무적 버프를 이용하면 일시적으로 치명타에 면역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빛의 타격은 범위 내 적에게 기절이 발동해 군중 제어가 뛰어나다


■ 광검사

대검을 사용하는 광검사는 높은 공격력과 흡혈이 특징이다. 성기사보다 방어력은 높지 않지만, 흡혈 효과로 인해 몬스터에게 준 피해의 일정량을 생명력으로 흡수할 수 있다.

광검사는 적의 상태 이상 저항 효과가 높고, 분노 효과가 한층 더 강화된 전사로 치명타 확률을 높여준다. 또한, 넓은 광역기와 높은 피해량으로 몬스터를 쉽게 처치할 수 있다.

▲ 대검으로 내려찍는 광검사의 강력한 광역기 '대검참격'


마법사 - 강력한 광역기를 자랑하는 원거리 직업
강력한 광역기의 화염사, 군중 제어로 적 제압하는 빙결사

마법사는 지팡이를 사용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이며, 넓은 광역기와 군중 제어 효과가 특징이다. 화려한 스킬과 강력한 공격력이 특징이지만, 생명력과 방어력이 낮으므로 몬스터의 공격에 노출될 경우 위험에 처하기 쉽다.

파티 플레이에서는 전사, 성직자의 보호를 받으며 원거리에서 꾸준히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솔로 플레이나 아레나와 같은 PvP 콘텐츠에서는 이동기를 활용해 적절히 적의 공격을 피하며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 마법사는 전직하면 각기 다른 원소를 다루는 화염사/빙결사로 전직할 수 있다

▲ 이동기 순간이동으로 주변의 적을 얼리며 공격도 피할 수 있다


■ 화염사

화염 원소를 다루는 권총으로 강력한 범위 공격을 자랑하는 화염사는 공격 범위가 더욱 넓어지고 기절 등 군중 제어 효과도 강력해진다.

화염사는 평타로 '점화' 상태를 부여할 수 있고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다. 또한, 자신에게 방어무시 버프를 부여할 수 있어 몬스터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점화 상태가 부여되며 추가 피해를 입히는 화염의 맹습


■ 빙결사

빙결사는 지팡이를 사용하며 빙결 마법이 한층 더 강력해졌다. 또한, 군중 제어 효과가 뛰어나 안정적으로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으며 '순간 이동'을 통한 자체적인 생명력 회복 기술을 갖고 있다.

한편, 빙결사는 전직 후 스킬 강화를 통해 몬스터에게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순간 이동의 강화로 생존력이 매우 높아 자동 전투에서도 안정적인 직업이다.

▲ 넓은 범위의 적을 빙결 상태로 빠트리는 '혹한의 결계'


성직자 - 광역 회복기로 파티원을 보호!
광역 회복, 버프의 프리스트, 전천후 하이브리드 주술사

MMORPG 장르에서 빠질 수 없는 성직자는 아군의 생명력을 치유하고, 파티원을 보호하는 보조형 직업이다. 물론, 솔로 플레이를 위한 공격 스킬도 보유했지만, 파티의 후방에서 아군을 지원하는 성격이 강하다.

성직자는 보조 역할이 한층 강화된 '프리스트'와 회복, 전투 모두 능한 전천후 하이브리드 '주술사'로 전직할 수 있다. 특히, 주술사는 지팡이를 사용하지 않고 활을 사용한 공격과 회복이 가능한 독특한 직업이다.

▲ 성직자는 프리스트와 활(?)을 사용하는 주술사로 전직할 수 있다


■ 프리스트

성직자의 역할이 한 단계 진화된 '프리스트'는 아군을 치유하고 보호하는 역할에서 몬스터의 디버프 효과를 지우고 무적, 파티원의 능력치를 끌어올리는 버프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 회복은 물론, 광역 버프와 디버프 해제 스킬을 가진 프리스트


■ 주술사

주술사는 '활'을 사용하는 독특한 성격의 직업으로 파티원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지원군이자 강력한 공격력을 뽐내며 전투에도 참여하는 전천후 하이브리드 스타일의 직업이다.

특히, 광역 스킬을 보유했기에 다수의 몬스터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슬로우 등 디버프 효과도 부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보호막을 걸 수도 있어 동료와 함께 전투를 즐기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한다.

▲ 회복과 전투 하이브리드 스타일의 주술사


도적 - 치명타, PvP에 특화된 근거리 직업!
은신, PvP에 강력한 닌자와 보스, 치명타 특화 어쌔신

쌍검, 치명타, 빠른 공격 속도를 자랑하는 도적은 전사와 함께 근거리 직업으로 분류된다. 전사와 달리 방어력과 생명력은 낮지만, 높은 공격력과 치명타 대미지를 통한 강력한 화력을 뽐내는 것이 특징이다.

도적은 전사보다 생명력과 방어력이 낮은 편이다. 그러므로 조작이 미숙한 초보자에게는 생명력 관리가 다소 어려울 수 있다. 다만, 아레나와 같은 PvP 콘텐츠에서 강력함을 뽐낼 수 있는 매력적인 직업이다.

▲ 도적은 PvP에 특화된 닌자나 어쌔신으로 전직할 수 있다

▲ 범위 내의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그림자 교차술'


■ 닌자

첫 번째 전직 클래스 닌자는 아레나 대전에 특화된 직업으로 은신을 통해 부족한 생명력, 방어력을 보완하고 유지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은신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할 경우, 마비 등 군중 제어 효과가 뛰어나다.

한편, 닌자는 도적의 주요 기술 '그림자 교차술'이 한층 더 강화되어 강력한 피해와 함께 회피율 증가 버프가 부여된다.

▲ 은신과 마비 등 군중 제어 능력이 뛰어난 닌자


■ 어쌔신

어쌔신은 사냥, 던전에 특화된 직업으로 강력한 광역 스킬과 높은 치명타 확률 덕분에 순간 화력이 강하다. 또한, 닌자와 함께 은신을 활용한 PvP 콘텐츠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 강력한 광역기로 던전, 사냥이 뛰어난 어쌔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