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게임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코스튬이 빠질 수가 없다. 라플라스M에서도 코스튬은 캐릭터를 꾸미는 요소로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우선 자신이 보유한 코스튬을 확인할 방법은 메인 화면에서 가방을 터치하여 좌측 하단의 의복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볼 수 있다. 코스튬창은 장비창과 비슷한 구성인데, 헤어 / 머리 장식 / 의상 / 탈 것 4종류로 이뤄져 있다. 다시 장비 화면으로 돌아가려면 의상 아이콘을 누르면 이전 화면으로 복귀한다.

추가 기능으로 코스튬 장착 후, 우측 눈동자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해당 코스튬 외형을 감출 수 있다. 본인의 장비나 다른 부위 역시 모두 따로 적용되므로 입맛에 맞게 코스튬 외형을 설정해보자.


▲ 코스튬은 가방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일 1회 무료 뽑기 가능! - 코스튬 획득

의상을 얻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코스튬 뽑기다. 뽑기 외에도 일부 이벤트 던전 혹은 업적 달성을 통해 얻는 코스튬도 있다. 다만 대부분 상당히 게임 진행을 한 후에 얻을 수 있기에 초반에는 유료 재화를 통한 뽑기가 주요 획득 수단이라 할 수 있다.

우선 뽑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코스튬/ 후면장식 뽑기 탭이 있으며, 매일 1회 무료 뽑기를 할 수 있다. 무료 뽑기는 24시간마다 초기화된다.


▲ 1일 1회 무료 뽑기가 가능하다



일반 뽑기는 코스튬 뽑기권이 필요하며, 마켓에서 '헬릭스 80개당 1장'의 뽑기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이는 후면 장식 뽑기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코스튬 획득 확률은 3.3%이며, 재료 획득 확률은 96.7%로 책정되어 있다.

그리고 천장이 존재하는데, 코스튬은 60회, 후면 장식은 30회 후에 100% 확률로 코스튬을 뽑을 수 있다. 주의할 점으로 천장은 각 코스튬별로 따로 적용되는 것으로 자신이 원하는 코스튬의 뽑기만 해야 천장으로 획득할 수 있다.


▲ 1회 뽑기에 드는 재화는 헬릭스 80이다


▲ 뽑기별 확률이 게임 안에서 공개되어 있다.


▲ 폭사를 방지하는 천장도 준비되어 있다




■ 뽑기에 실패해도 제작으로 얻을 수 있다? - 코스튬 제작

만약 코스튬 뽑기에 실패했더라도 좌절하지 말자. 코스튬 외에 등장하는 재화인 무지개 깃털과 화려한 원단을 이용하여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제작 탭은 뽑기 창 좌측에 보이는 제작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가방(인벤토리) 안에 있는 무지개 깃털 혹은 화려한 원단을 터치하면 제작하기 아이콘이 출력되며, 해당 탭에서 원하는 코스튬을 만들 수 있다.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화려한 원단 5개와 무지개 깃털 100개다.


▲ 뽑기에 실패하면 나오는 제작 재료들


▲ 제작 재료로 자신이 원하는 코스튬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참고로 해당 재료는 마켓의 보물 탭에서 실버스타를 이용하여 추가로 구입할 수 있으며, 보유한 코스튬을 분해해서도 얻을 수 있다. 코스튬 분해의 경우 패션 점수가 감소하고, 염색된 코스튬의 염색 재료는 반환되지 않으니 주의하자.


▲ 마켓의 보물 탭에서 제작 재료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 코스튬 분해로도 얻을 수 있으나, 패션 점수가 떨어지므로 중복이 아닌 이상 하지 말자




■ 옷을 모으면 추가 혜택이 발생? - 패션 레벨

그리고 코스튬을 모을수록 패션 리더라는 일종의 패션 레벨이 상승하는데, 해당 레벨에 따라 캐릭터의 스탯이나 탈 것 이동속도, 피해량 등 능력치가 상승한다.

또한, 코스튬 염색 등의 부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니, 게임에 존재하는 여러 코스튬을 적극적으로 모을 필요가 있다.

주의할 점은 동일한 코스튬의 경우 중복되어 합산되지 않으며, 패션 점수가 레벨업 조건을 충족하면 수동으로 직접 레벨업 버튼을 눌러줘야 추가 스탯이 적용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분해할 경우 패션 점수가 차감되므로, 같은 옷을 여러 벌 보유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패션 레벨을 위해서라도 함부로 분해하지 말자.


▲ 의복 도감을 채우는 것으로 패션 레벨이 상승하며, 추가 스탯을 확보할 수 있다


▲ 무시 못할 수치가 올라가므로 적극적으로 코스튬을 모을 필요가 있다



※ 위 기사는 개발사에서 제공한 테스트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