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그릿사 모바일의 금일(7월 17일) 진행된 업데이트에는 많은 내용이 들어 있다. PvP 최고 영웅 중 하나로 뽑히는 '쥬그라'와 '젤다'가 새롭게 등장했으며, 이들의 출현 확률이 상승한 '빛과 어둠의 요람곡' 한정 소환 배너를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번에 선보인 세 번째 빛의 메아리를 통해 '젤다', '라나'의 한정판 스킨을 얻을 수 있고, 이 밖에도 크리스의 한정 스킨, 디하르트, 프레아의 신규 스킨을 상점에서 판매 중이다.

게다가 여단 콘텐츠가 출현하면서 지금까지 특별한 역할이 없던 여단 운영에 활력이 불어넣어질 예정! 또한, SD 스킨의 제한이 해제되어 모든 클래스에 스킨이 적용, 일부 스킬 및 각종 맵 개선 등 오류 수정 및 게임 버전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각종 신규 스킨과 더불어 영웅 '쥬그라'와 '젤다' 추가! 업데이트 내역] ◀ 바로가기






■ 지금까지와는 다른 스타일! 신규 영웅 '쥬그라'와 '젤다' 등장

새롭게 추가된 영웅 쥬그라와 젤다는 해외에서 PvP 최고 영웅 중 하나로 뽑히는 이들이다. 무엇보다 두 영웅은 특별한 외모 덕분에 주목받는데, 특히 젤다는 아멜다와 함께 랑그릿사 모바일의 여주인공 격 인물! 특유의 귀여운 외형으로 큰 사랑을 받는 중이다.

쥬그라는 주로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며 일반적인 영웅과는 그 외형부터 큰 차이를 보인다. 게다가 기병, 수병과 더불어 용족 클래스를 보유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제대로 운영하기 위해서 모든 클래스를 마스터해야 한다는 조건 때문에 룬스톤이 무려 4개나 필요한 하드코어 육성 영웅으로도 불린다. 덕분에 강력한 PvP 성능에도 불구하고 활용하기가 쉽지 않은 편.

반면,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종종 만나게 되는 젤다는 암살자와 마물로 전직할 수 있는 강력한 딜러다. 높은 공격력과 게릴라식 운영 등 뛰어난 공격 성능 덕분에 PvP에서 상대의 핵심 영웅을 빠르게 처치하는 중요임무를 맡는다. 이외에도 PvE 영웅이라고 불리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일부 특정 던전에서 가끔 활용된다.

더불어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메테오 스트라이크' 세력의 초절강화 영웅이 바로 젤다로, 해당 세력에는 안젤리나, 쥬그라, 디하르트, 쉐리 등이 포함된다.

또한, 신규 영웅의 등장을 기념하여 쥬그라, 젤다의 등장 확률이 증가한 '빛과 어둠의 요람곡' 한정 소환 배너가 추가됐다. 해당 배너는 7월 31일 11시까지 2주 동안 유지된다.


['쥬그라'와 '젤다'는 누구? 신규 영웅 2종 살펴보기] ◀ 바로가기

▲ 신규 영웅을 얻을 수 있는 확률 상승 배너!





■ 빛의 메아리 변경 및 새로운 스킨들

◎ 젤다, 라나의 한정 스킨이 주어지는 새로운 빛의 메아리

셀파닐, 안젤리나의 스킨을 얻을 수 있던 기존 빛의 메아리가 종료되고, 새로운 빛의 메아리 기간이 시작됐다. 누적 충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빛의 메아리는 매번 특정 영웅의 한정판 스킨을 최종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서 많은 관심을 받는 중.

이번 빛의 메아리를 통해 스킨을 얻을 수 있는 영웅은 지난 보상인 셀파닐, 안젤리나와 더불어 젤다와 라나 총 4명이다. 지금까지 2명의 지정 영웅 스킨만 얻을 수 있던 것과 달리 4명의 영웅 스킨 중 원하는 2가지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는 게 새로운 빛의 메아리의 특징이다.

이중 젤다는 이번에 출신 된 신규 영웅으로 PvP에서 강력한 성능을 지니며, 귀여운 외모가 주목받고 있다. 빛의 메아리로 얻는 젤다의 스킨 '마검의 정령'은 평소 귀여운 외모를 숨기고 있는 젤다의 갑옷이 여기저기 파괴된 상태로 등장하여 젤다 팬들의 마음을 흔든다.

더불어 웨딩드레스, 수영복 등 이미 많은 한정 스킨을 선보인 바 있는 라나의 새로운 스킨 '월하의 벚꽃'은 카리스마 넘치는 여주인의 모습을 가진다.

해당 이벤트는 서버 오픈 시간에 따라 각기 다른 적용 기간을 가지므로, 서버별 빛의 메아리 시간을 따로 파악해둬야 한다.


● 서버별 빛의 메아리 적용 시간

해당 이벤트 진행 시간은 마감 당일 23:59에 종료되며 시작 당일 13:00에 오픈됩니다.

티스라오 성: 7월 17일 ~ 8월 6일
카먼 성: 7월 17일 ~ 8월 6일
노센레이어 성: 7월 17일 ~ 8월 6일
레이갈드 제국: 7월 17일 ~ 8월 6일
칼자스의 평원: 6월 29일 ~ 7월 19일, 7월 20일 ~ 8월 9일
발디아 왕국: 7월 3일 ~ 7월 23일, 7월 24일 ~ 8월 13일
벨제리아: 7월 6일 ~ 7월 26일, 7월 27일 ~ 8월 16일
성검 군단: 7월 11일 ~ 7월 31일, 8월 1일 ~ 8월 21일
리그리아 제국: 7월 16일 ~ 8월 5일, 8월 6일 ~ 8월 26일
라카스 왕국: 6월 29일 ~ 7월 20일, 7월 21일 ~ 8월 10일
다르시스 제국: 7월 5일 ~ 7월 26일, 7월 27일 ~ 8월 16일
카콘시스 왕국: 7월 12일 ~ 8월 2일


▲ 젤다와 라나의 새로운 빛의 메아리 스킨.



◎ 크리스 한정판 스킨 판매! 디하르트와 프레아 신규 스킨까지

크리스의 한정 스킨 '실버 야옹이'가 7월 31일까지 약 2주간 판매를 진행한다. 스킨 상점에는 금일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스킨 3종을 선보였는데, 그중 하나인 '실버 야옹이'는 판매 기간이 지나면 구매할 수 없는 한정판! '실버 야옹이'는 하얀색 화려한 드레스에 고양이 귀와 손을 장식하고 한껏 귀여움을 강조하는 모습이다.

이 밖에 새로 추가된 상시 판매 스킨으로는 디하르트의 '뇌신의 망치', 프레아의 '스파르타쿠스'가 있다. '뇌신의 망치'는 현재 디하르트에게 유일한 스킨이며, 무기에 푸른색 전기가 흐르는 게 특징. 해당 스킨은 디하르트 기병과 암살자 클래스 외형에 각기 다른 모습으로 적용된다.

그리고 '스파르타쿠스'는 강렬한 여전사 느낌의 프레아를 만나볼 수 있다. 물론 현재 진행 중인 여름 수영복 축제 이벤트로 프레아의 수영복 스킨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주목받고 있지는 않지만, 전장의 강렬함을 추구한다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스킨 3종.





■ 이제 본격적인 길드 활동을! 여단 콘텐츠 추가

드디어 추가된 여단 콘텐츠는 전용 이벤트와 상점으로 분류된다. 여단 이벤트는 여단장, 부여단장만 개방할 수 있는 특수 던전으로 여단 단원 모두가 합심하여 공략! 진행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여단 협력 던전으로 볼 수 있다.

해당 던전을 통해 여단 훈장을 수집할 수 있으며, 이는 여단 상점에서 소모하는 방식. 여단 상점에는 기초부터 35, 40, 45, 50레벨의 직업 재료부터 룬스톤, 장비 돌파에 필요한 각종 룬 세트 등을 판매하며, 그중에는 일주일, 한 달 단위로 구매 횟수 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다.

주요 구매 아이템은 일주일에 8회만 구매 가능한 50레벨 직업 재료와 한 달에 1회 구매 제한된 룬스톤으로 볼 수 있다. 특히 룬스톤은 게임 내 가장 중요한 소모품 중 하나이므로 활발한 여단 이벤트 참여를 통해 매달 반드시 구매하는 게 좋다.


▲ 여단 상점의 물품들.





■ 스킨 SD 제한 해제! 게임 버전 수정

이번에는 그동안 패치 이상의 오류 수정과 개선 사항이 적용되면서 게임 버전이 한 단계 크게 업데이트됐다. 일일 임무 비경 시 일정 행동력을 소모하면 보상을 획득하는 비경의 달인이 추가됐으며, 60레벨 달성 후 일일 임무에서 얻는 경험치는 골드로 전환되어 받는다.

그리고 전투 준비 중 병종 교체 외에 영웅 스킬도 교환할 수 있어서 좀 더 편리하게 전투 세팅이 가능하도록 개선된다. 더불어 특정 클래스에만 적용되던 영웅 스킨의 SD 버전 직업 제한이 해제되면서 좀 더 폭넓은 적용 범위를 가지며, 그로 인해 스킨 교체 시 SD 스킨 교체 여부를 추가로 확인하는 등 영웅 스킨 최적화가 진행됐다.

또한, 바람의 포옹 쿨타임이 4턴에서 3턴으로 변경, 구급의 부대 생명 회복량이 60%에서 100%로 수정되는 등 일부 스킬의 성능 향상도 눈에 띈다. 이외에도 시공의 균열, 운명의 문 등 각종 던전의 요구 조건 하향 및 개선, 소드 마스터, 페가수스 로드, 페가수스 마스터 클래스의 능력 상향 등 여러 변경점을 찾아볼 수 있다.


▲ 모든 클래스 SD 외형에 스킨이 적용된다.


● 버전 수정 내용 전문

1. 일일 임무에 비경의 달인 추가: 비경 내에서 일정 스태미나 소모 시 보상 획득
2. 60레벨 도달 후 일일 임무 내 경험치 보상은 골드로 전환
3. 전투 준비 중 영웅의 스킬 교환 기능 추가
4. 가방과 연금술 화면에서 장비의 잠금, 해제 기능 추가
5. SSR 장비 획득 시 자동으로 잠김
6. 영웅의 스킨 최적화, 스킨 교체 시 SD스킨도 교체여부 확인 추가
7. 협력전 어둠의 영역에서 오른쪽 하단 헬하운드가 제자리에서 스킬만 사용하던 문제 개선
8. 시공의 균열8-3 중 5턴 내 승리를 8턴 내 승리로 수정
9. 시공의 균열7-3 중 용서의 시계 사용 시 오류 수정
10. 알테뮬러 운명의 문-숙명을 베는 칼 중 5턴 내 클리어를 6턴 내로 수정
11. 보젤 운명의 문-빛보다 빠른 도망 중 3턴 내 클리어를 5턴 내로 수정
12. 시공의 균열9-3 내 그로브의 AI 개선, 위험 범위에 있을 시 공격
13. 시공의 균열9-4 내 가이엘 휴대 병종 개선, 중장 해골에서 그레나디어로 변경
14. 시공의 균열8-7 돌기둥 지형 개선
15. 시공의 균열7-7 촌민이 죽어도 완성되는 업적 개선
16. 시공의 균열8-7 혼돈의 신 '근접 피해 감면 무시' 추가
17. 시공의 균열9-2[정예] 촌민이 탈출 지점까지 이동불가 개선
18. 여름 수영복 축제에서 슬라임이 이동불가한 점 개선
19. 사신의 호흡 효과가 2칸 내 적군이 있을 시 발동을 지속 발동으로 개선
20. 풍왕의 갑옷과 피무늬 마갑이 마법 피해에 무효한 문제 개선
21. 일부 스킬이 면역에 해당되지 않는 부분 개선: 1. 파이어 드래곤의 디버프 2. 복음, 기사도의 '제거불가 면역' 추가
22. 뇌신의 망치 효과 발동 시 발동 효과 개선
23. 바람의 포옹 쿨타임을 4턴에서 3턴으로 수정
24. 상수리나무 외투의 효과 개선
25. 소드 마스터 클래스의 공격 상승
26. 페가수스 로드, 페가수스 마스터의 마방 상승
27. 전투 진입 전 고정 피해를 입힐 시 쉐리의 재이동 스킬이 발동불가 개선
28. 발키리 원거리 공격 시 병사의 모션 문제 개선
29. 발키리의 스킬이 근접 공격에서만 적용되는 문제 개선
30. 디하르트의 기습 사용 후 연막이 발동 안되는 문제 개선
31. 구급의 부대 생명 회복 60%를 100%로 수정
32. 빛의 면사포의 스킬 발동 문제 개선
33. 가면 메이드 생명 0일 시 자신의 부대에게 피해를 입히는 문제 개선
34. 워 프리스티스, 페라키아가 일부 장비를 착용 못하는 문제 개선
35. 피의 맹약의 효과가 발동 안되는 문제 개선
36. 레온의 폭풍의 스킬 설명 오류 개선
37. 장비를 착용 후 영웅 화면에서 수치가 변동이 안되는 문제 개선
38. 시카 기병이 창병으로 나타나는 문제 수정
39. 소탕 중 게임 종료 현상 개선
40. 초시공 시련 S5 진행 불가 문제 수정
41. SD 스킨 직업 제한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