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에피소드 17.2의 '바르문트 저택'이 곧 공개될 예정이다


7월 19일,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개발자 노트에 새로운 에피소드와 마도기어 외관 변경부터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개발 사항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 신규 에피소드 및 마도기어 상세 외형, 새로운 장비 옵션 공개!

먼저, 새로운 에피소드 '바르문트의 저택'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해당 에피소드를 통해 신규 던전과 몬스터부터 장비 등이 함께 추가된다.

다음으로 지난 4월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되었던 마도기어의 신규 외형에 대한 상세 정보가 공개되었다. 새로운 마도기어는 '강화복형'으로 기존의 탑승형 마도기어와는 차별화된 외형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신규 마도기어에 어울리는 새로운 카트 디자인도 함께 진행 중이며, 기존 마도기어와 새로운 마도기어는 외형 선택을 통해 두 가지의 외형을 모두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 새로운 마도기어의 외형(강화복형)


그간 '대미지 상한'으로 이슈가 되었던 '글래스트 해임 : 도전 모드'가 7월 24일 정기점검 시, 개편될 예정이다. 많은 유저들의 건의를 통해 대미지 상한을 제외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대미지의 상한이 제거된 만큼 보스 몬스터의 Max HP는 상향 조정된다. 또한, 추가적으로 기존 대미지 상한에 있던 각 효과들은 다른 조건에서 발생하도록 변경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개발 중인 신규 아이템 옵션 2종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먼저, 기존 원거리 물리 대미지 증가와 같은 '근접 물리 대미지' 증가 옵션이 추가된다. 다음으로 '물리 반사 대미지'의 적용 구조의 변경이 있을 예정인데, 이에 따라 물리 반사 대미지로 물리 공격 시 '오토스펠'효과는 발동되지 않게 변경될 예정이다.


▲ 신규 : 근접 물리 대미지 증가 옵션

▲ 기본 공격 판정이 아닌 물리 반사 대미지

▲ 자신이 받ㄷ는 근접 물리 반사 대미지도 감소 가능


편의성 개선으로 노점 개설에 대한 내용도 공개되었다. 개설해둔 노점의 아이템 가격을 다시 변경할 때, 현재 판매 중인 노점의 정보를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기존에 일부 아이템 수정을 위해 처음부터 다시 등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해당 기능이 추가되면 아이템 가격 수정이 한층 편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 가격 수정을 편하게 할 수 있게된다



■ 직업 개선 프로젝트 7탄! 룬 나이트, 길로틴 크로스, 제네릭의 밸런스 변경


직업 개선 프로젝트 7탄의 주인공은 룬 나이트, 길로틴 크로스, 제네릭이 지목되었다. 룬 나이트는 일부 스킬의 크리티컬 적용 및 헌드레드 스피어와 스파이럴 피어스의 무게에 따른 대미지 차이 통일이 진행된다. 또한, 일부 룬 스톤의 효과가 변경되며, 사용한 룬 스톤 종류에 따라 '드래곤 브래스/드래곤 브래스-수'의 속성 변경 등의 다양한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으로 길로틴 크로스는 '검은 손톱'으로 일부 반사 효과 스킬 해제 기능이 추가되고, '롤링 커터'의 대미지와 범위, 회전 카운트의 해제 조건이 변경된다. 여기에 '크로스 리퍼 슬래셔' 등의 스킬과 함께 '포이즈닝 웨폰'으로 무기에 묻은 독 효과에 따른 추가적인 버프도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크로스 임펙트'의 경우 강제 모션과 시전 거리 등의 조정이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제네릭은 호문클루스 변경 이후 추가적인 변경을 통해 더욱 다양한 전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이 진행된다. 호문클루스 세라, 바이에리, 에이라, 엘레노아의 일부 스킬이 개선되며, 전투 방식이 개선될 예정이다. '카트 캐논'의 대미지 공식 변경 및 일부 소모 아이템을 가진 스킬의 효능 개선 등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에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된 다양한 변경 사항 등은 확정 사항이 아니며, 추후 업데이트 시 자세한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