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자 연합(Immortal Syndicate)은 3.5 배신(Betrayal) 리그의 메인 콘텐츠로 유배자(Exile)의 조력자 역할을 하던 NPC들이 플레이어를 배신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배신한 이들을 조사하고 불멸자 연합을 공격하여 보상을 얻는다. 9장에서 '장막의 대가 준'을 만난 시점부터 본격적으로 불멸자 연합과 만나게 된다.

플레이어는 지도에서 등장하는 연합의 단원을 제압하고 선택을 통해 해당 단원이 어떤 보상을 제공할지 결정한다. 이 과정에서 지휘관의 은신처 '안전가옥' 정보를 획득한다. 정보를 100% 모아 안전가옥을 공격하고 선택한 단원의 종류와 등급에 따라 확정된 보상을 얻는다.

각 단원은 장막 아이템을 드랍하기도 한다. 옵션이 장막으로 가려져 있는 아이템인데, NPC 준을 통해 장막을 해제하고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획득한 장막 옵션은 제조법으로 등록되어 작업대에서 다른 아이템에 붙일 수 있다.


불멸자 연합 - 전체 진행 흐름
선택지 골라 원하는 보상 주는 단원을 조직도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

① 맵에서 4가지 형태로 등장하는 단원 제압
└ 수송, 방어, 연구, 개입 각 부서에 따라 단원이 다르게 등장

② 제압된 단원 처리 여부 결정
└ 4개의 선택지 [심문][처형][협상][배신] 선택
└ 선택에 따라 단원의 부서, 계급, 지휘관 유무 결정
└ 원하는 보상 얻도록 적절한 선택지 골라야 함

③ 정보 100% 수집해 지휘관 안전가옥 공격, 보상 획득
└ 지휘관 정보 게이지는 ②에서 선택지를 고르며 자연스럽게 획득

④ 안전가옥 공격 후 지휘관으로부터 최종 보스(카타리나) 안전가옥 정보 수집

⑤ 1~4 과정 반복 후 카타리나 안전가옥 공격, 보상 획득

※ ④,⑤의 과정은 반복하지 않고, ①~③만 반복해 보상을 얻기도 함
※ ①~⑤에서 장막 아이템 얻어 장막 레시피 해금

▲ 단원의 처형을 선택한 모습, 선택은 보상에 영향을 미친다


불멸자 연합 - 단원 공격
단원이 소속된 부서에 따라 4가지 형태로 공격

단원은 맵핑 도중 NPC 준이 있는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준이 어느 맵에서 등장하는지는 아틀라스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준이나 아인하르, 자나 등 각 마스터는 맵에서 무작위로 등장하기도 하므로 맵핑을 하며 자연스럽게 만날 수도 있다.

'대가가 도움을 청하다' 예언으로 확정적으로 준을 만날 수도 있다. 단원은 소속된 부서에 따라 [수송][방어][연구][개입]으로 공격한다. 레딧 등 해외 정보에 따르면 부서에 소속된 단원이 많을수록 해당 부서를 만날 확률이 올라갈 수 있다. '연구'에 배치된 단원이 많을수록 지하 실험실이 등장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물론, 검증된 정보는 아니다.

▲ 준이 등장하는 곳에서 연합 단원과 싸울 수 있다


1. 수송
캐러밴이 목적지에 닿는 전에 단원을 쓰러트려야 한다. 단원은 다수의 몬스터를 소환하기도 한다.

▲ 캐러밴이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단원을 처치해야 한다


2. 방어
포탑으로 무장한 요새를 단원이 지키고 있다. 요새 안에는 단원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수단과 플레이어를 공격하거나 약화하는 방어 시설이 배치되어 있다. 벽을 부수고 직접 단원을 공격하면 된다. 어렵다면 단원을 요새 밖으로 유인하여 처리한다.

▲ 요새 벽을 파괴하고 안에 있는 단원을 쓰러뜨려야 한다


3. 연구
지하 실험실로 들어가 적들이 연구에 대한 증거를 파괴하기 전에 저지하면 된다. 각 연구 시설마다 희귀 몬스터가 공격을 펼치고 있다. 이들을 처치하면 되는데, 일일이 잡다한 몬스터와 상대할 필요 없이 단원을 처치하면 모든 상황이 정리된다.

▲ 연합의 실험실로 들어갈 수 있는 지하 입구

▲ 지하로 들어오면 몇 개의 증거를 지켜야 하는지 표시된다

▲ 미니맵에 표시된 위치에 있는 연합 증거가 파괴되기 전에 단원을 처치해야 한다


4. 개입
갑자기 포탈에서 나타나 플레이어에게 비열한 습격을 가한다. 이들의 습격은 무작위로 이루어지는데 가끔 투기장(보스방)에서 공격하는 괴랄함을 보여주기도 한다. 준에게 장막을 해제하는 등 잠시 한눈을 팔 때 공격당할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해야 한다.

▲ 이렇게 사냥 도중 갑자기 포탈이 열리며 단원이 등장한다


제압한 단원 처리 - 심문, 처형, 협상, 배신
선택지를 통해 각 단원의 계급을 올리고 원하는 부서에 배치

가장 중요한 단원 처리 방법이다. 심문, 처형, 협상, 배신 중 2가지 선택지를 결정해야 한다. 선택지에 따라 안전가옥 정보를 획득하거나 단원의 계급을 조정하고 부서를 정할 수 있다. 단원이 어느 부서에 소속되는지에 따라 보상이 결정되고, 단원의 계급에 따라 보상의 질이 달라진다. 또 단원이 소속된 부서의 지휘관이 되면 2배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각 단원은 부서에 따라 보상이 정해져 있다.

즉, 부서에 따라 정해진 보상을 얻기 위해 단원을 자신이 원하는 부서에 배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보상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단원의 계급을 올려야 한다. 자신이 원하는 보상을 2배로 강화하기 위해 해당 단원을 지휘관으로 배정하는 것까지 고려해야 한다.

이를 위해선 주로 2가지 선택지 중 왼쪽보다 오른쪽 선택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왼쪽 선택지 [심문]은 주로 안전가옥 정보를 얻는 것에 특화되어 있지만, 정보를 얻는 대신 단원의 계급이 떨어지거나 하는 페널티가 뒤따른다. 오른쪽 선택지 [처형][협상][배신]은 계급 상향, 부서 이동, 지휘관 교체 등이 가능하다.

불멸자 연합의 단원은 17명으로 이 중에서 15명만 조사할 수 있다. 또한, 단원을 무찌르고 선택지를 고를 때, 단원의 순서와 어떤 선택을 했느냐에 따라 다음 단원의 선택지가 바뀌기도 한다. 그러므로 선택지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다른 단원의 선택지를 살펴보고 순서를 조정하는 것이 좋다.


■ 심문 : 안전가옥 정보 획득, 단원의 계급을 낮출 때 선택

단원을 3턴 간 투옥하고 정보를 획득하며 석방 시 계급을 -1 내린다. 최대 3명까지 투옥할 수 있다. 턴은 맵에서 다음번 단원을 만나는 것을 의미한다.

심문은 계급을 -1 내린다는 특징에 주의해 선택해야 한다. 병장★인 단원을 심문하면 석방 후 해당 단원은 계급이 사라지며 부서를 잃는다. 원하는 부서에 위치시킨 단원이 심문을 통해 부서를 잃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다.

심문을 적절히 이용하는 상황은 현재 내가 원하는 단원의 부서 배치가 마음에 들지 않았을 때다. 심문으로 계급을 낮춤과 동시에 배치된 부서에서 빼낼 수 있다. 이렇게 부서에서 빼낸 단원은 다음번에 만나거나 다른 단원들의 선택지를 통해 다른 부서로 옮길 수 있다.

▲ 심문은 단원을 투옥하고 정보를 획득하는 대신 계급이 -1 되는 효과다


■ 처형 : 단원의 계급을 올릴 때 선택

단원의 계급을 +1 올린다. 계급이 없을 때 처형하면 계급 +1과 함께 부서에 배치된다. 이때 배치되는 부서는 무작위다. 최대 계급(★★★)에서는 처형해도 계급이 오르지 않는다. 계급이 오르면 보상도 강화된다.

중요한 것은 단원의 계급이 오르면 부서 이동이 어려워진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무작정 처형해서는 안된다. 계급이 없는 단원이 처형을 통해 ★로 진급하면서 부서에 배치될 때, 자신이 원하는 부서가 아니라면 추후에 해당 단원을 만났을 때 처형으로 진급을 시키지 않고 [심문]으로 계급 -1과 현재 배치된 부서에서 빼내도록 한다. 계급과 부서가 없는 단원은 다른 단원들의 오른쪽 선택지로 해당 단원의 부서를 옮기는 것도 가능하다.

▲ 처형은 단원의 계급을 +1

▲ 계급이 없는 단원을 처형시키면 계급이 +1 되면서 부서도 갖게 된다


■ 협상 : 부서 이동이 가능한 선택지

협상은 단원의 부서를 옮길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선택지다. 계급이 없는 단원을 부서에 배치할 수 있고, 계급이 있다면 단원끼리 부서를 바꿀 수도 있다.

협상에서 중요한 효과는 앞서 말한 2가지와 '모든 증오 관계 제거'다. 각 단원의 우호도에 따라 서로 연결된 줄의 색깔로 표기된다. 노란색은 소속된 부서에 연결되었다는 뜻이고, 초록색은 신뢰 관계, 붉은색은 증오 관계를 뜻한다. 협상 선택지의 '모든 증오 관계 제거'를 선택하면 이 적대 관계가 청산된다. 기본적으로 단원과 단원의 우호도는 신뢰로 많이 연결해두는 것이 좋다.

※ 협상 선택지에 표기된 [조정]은 [개입]을 뜻한다. 즉, 개입과 조정은 같은 말이다.

* 협상 효과 (파란색 = 중요한 효과)

- 해당 부서 안전가옥 정보 획득
- 계급이 없는 새로운 단원을 부서로 영입시키고 신뢰 관계
- 계급이 있는 다른 단윈과 부서를 바꿈
- 불멸자 연합을 떠남 (다른 단원이 연합으로 들어옴)
- 투옥된 단원 모두 석방
- 소속 부서 단원의 모든 아이템(단원 강화 버프) 파괴
- 모든 증오 관계 제거
- 화폐, 지도, 장막 아이템, 고유 아이템, 갑충석 드랍

▲ [개입]에 배치된 보리치와 [연구]에 배치된 힐록의 부서를 서로 바꾸는 모습 (조정=개입)

▲ 아이템을 추가로 드랍하는 것도 협상의 효과 중 하나


■ 배신 : 즉시 지휘관이 되거나 계급을 올릴 때 선택

배신의 효과로 부서의 지휘관이 될 수 있다. 다른 단원의 계급을 훔쳐 자신의 계급을 높이기도 한다. 소속된 부서의 모든 단원의 계급은 +1 시키고 다른 소속 단원의 계급은 -1 시켜 특정 부서에만 주력해서 보상을 받는 전략을 사용할 때 효과적인 선택지다.

* 배신 효과 (파란색 = 중요한 효과)

- 정보 획득
- 부서의 지휘관이 됨
- 다른 단원을 불멸자 연합에서 떠나게 만듬 (다른 단원이 연합으로 들어옴)
- 다른 단원의 계급 없애는 대신 자신의 계급 +1
- 다른 소속 부서 단원의 모든 아이템(버프) 파괴
- 소속 부서 모든 단원 계급 +1, 다른 소속 부서 모든 단원 계급 -1

▲ 배신에는 자신의 계급은 올리고, 상대의 계급은 없애는 효과도 있다


■ 선택지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등장한 선택지 2개 중 마음에 드는 것이 없다면 단원을 놓아주는 제 3의 선택지가 있다. 스킬창 위쪽에 대상을 풀어주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조직도에는 아무런 변화도 생기지 않고 해당 단원만 놓아준다. 손해를 감수하면서 반드시 하나의 선택지를 고를 필요가 없다.

아래의 경우 힐록을 심문하면 계급이 없어지고, 협상하면 불멸자 연합을 떠나게 된다. 둘 모두 원하지 않기 때문에 대상을 풀어주고 넘어가면 된다.

▲ 두 개의 선택지 중 원하는 것이 없다면

▲ 원하는 선택지가 없다면 대상을 풀어주고 넘어가면 된다

* 단원 선택지 선택 요약

심문 : 단원의 보상이 좋지 않을 때, 의도적으로 계급을 낮춰야 할 때
처형 : 단원의 계급을 올릴 때
협상 : 단원의 부서를 옮길 때
배신 : 부서 지휘관을 교체할 때, 단원의 계급을 올릴 때

※ 선택지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대상을 풀어준다


조직도 보는 법 1 - 불멸자 연합의 구성
보스와 4개의 부서, 부서의 지휘관과 단원이 있다

불멸자 연합은 최종 보스 '카타리나'와 그녀를 따르는 17명의 단원들로 이뤄져 있다. 수송, 연구, 방어, 개입(조정) 4개의 부서가 있고, 부서마다 지휘관이 있다. 플레이어는 보스인 카타리나를 교체할 순 없다. 하지만 랜덤으로 만나게 되는 단원들을 제압하고 고르는 선택지를 통해 부서의 지휘관과 단원의 부서는 변경 가능하다. 지휘관을 포함해 최대 15명의 단원만 활성화된다. (카타리나는 15명에서 제외)

조직도에는 단원의 모습과 이름, 관계(우호도) 등이 표시된다. '? 표시'는 아직 만나보지 않은 단원으로 콘텐츠를 거듭하다 보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조직도의 가장 위쪽에는 불멸자 연합의 최종 보스 카타리나가 있다. 그 아래로 4명의 지휘관과 단원들이 자리 잡고 있다. 카타리나와 지휘관 초상화 바로 밑에는 게이지가 있는데 정보를 획득해 100%로 채우면 그들이 머무는 안전가옥으로 침투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불멸자 연합 조직도 전체 모습, 수송/방어/연구/개입(조정) 4가지 부서가 있다

▲ 최종 보스 카타리나와 부서별 지휘관 4명

▲ 정보를 100%로 채우면 안전가옥에 진입해 단원을 쓰러뜨리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조직도 보는 법 2 - 초상화 정보
부서와 계급, 보상 정보 확인

단원의 초상화 위로 마우스를 옮기면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해당 단원의 부서계급 그리고 보상이다. 부서는 초상화의 10시 방향에 있는 ②아이콘이나 이름 아래에 있는 ④글로 확인할 수 있다. 계급은 [없음] → [병장★] → [부관★★] → [대장★★★] 순으로 명칭과 별의 개수로 구분할 수 있다. 병장★부터 부서에 소속될 수 있다.

보상은 계급과 부서 아래에 검은색 ⑤글자로 적혀있다. 여기서 보상은 맵에서 단원을 만났을 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안전가옥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초상화 주변에 붙어있는 장갑/무기 등의 ①그림은 언뜻 봤을 때 해당 단원이 드랍하는 아이템처럼 보인다. 하지만 이는 플레이어가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아니다. 단지 단원이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을 나타낸 것으로 몬스터의 버프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단원을 쓰러뜨려도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단원의 계급과 배치된 부서, 안전가옥 보상이다. 단원이 가진 버프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 단원의 초상화에 마우스 오버하면 확인할 수 있는 정보


조직도 보는 법 3 - 단원 간의 관계
노랑 : 같은 부서 / 초록 : 신뢰 / 빨강 : 증오

노란색, 초록색, 빨간색 선이 단원끼리 연결된 것을 조직도에서 볼 수 있다. 단원 간의 관계를 나타내며, 애초에 정해진 관계가 아니라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 노란색은 같은 부서, 녹색은 신뢰 관계, 붉은색은 증오 관계를 뜻한다.

▲ 단원끼리 연결된 선은 색깔에 따라 어떤 관계인지 나타낸다


같은 부서에 속해 있으면 노란 선으로 연결된다. 아래의 경우 연구 부서의 정보 게이지를 채우면 지휘관인 코렐과 단원인 야누스, 보리치가 머무는 안전가옥을 공격할 수 있고, 3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때문에 노란 선을 많이 연결해 보상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

▲ 노란 선은 해당 부서에 소속됨을 의미


초록색 선은 서로 신뢰함을, 빨간 선은 증오함을 나타낸다. 신뢰 관계에 있으면 무작위 확률로 맵에서 단원을 만날 때 지원군으로 등장해 플레이어에게 함께 대항할 확률이 높아진다. 반면 증오 관계에 있으면 플레이어를 도와 증오하는 단원을 공격하기도 한다.

관계가 복잡해지면 1명의 단원을 만나더라도 신뢰 또는 증오하는 다른 단원도 함께 등장할 수 있어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단원들 간의 관계를 복잡하게 만들어 선을 많이 연결하면 좋다.

아래 이미지에서 레오는 야누스를 신뢰하지만 엘레온을 증오한다. 만일 맵에서 플레이어가 야누스를 만났다면 레오도 함께 등장할 수 있고, 함께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반대로 엘레온을 만났을 때는 레오가 플레이어를 도와 엘레온을 공격하기도 한다.

▲ 레오는 야누스를 신뢰하지만 엘레온은 증오한다


안전가옥 보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단원과 부서에 따라 다르고 계급이 높을수록 강화, 지휘관이면 x2

지휘관 정보 게이지를 100%로 채웠다면 준으로부터 안전가옥으로 가는 포탈을 열 수 있다. 해당 부서의 지휘관과 단원을 공격하고 안전가옥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다. 단원이 속해있는 부서에 따라 다른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계급이 높아지면 보상이 강화된다. 단원은 보상 획득 기회가 1번이지만, 지휘관은 2번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 상자 2개, 제작대 2개)

▲ 정보를 100%로 채운 뒤 준으로부터 안전가옥으로 향하는 포탈을 연 모습

▲ 가장 안쪽에 있는 지휘관 방에서는 보상을 두 번 받을 수 있다

▲ 단원 방 보상(좌), 지휘관 방 보상(우)


안전가옥 전체 보상
표 참고해 원하는 보상 주는 선택지 고르기

아래 안전가옥 보상 표에서 빨강>주황>파랑>검정 순으로 중요도를 나타낸다. 단원을 제압하고 어떤 선택지를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해당 표를 참고해 원하는 보상을 주는 쪽으로 결정하면 된다. 장비나 화폐, 점술 카드, 갑충석 등 아이템을 보상뿐만 아니라 크래프팅 기회를 제공하는 제작대 보상도 있다.

무기나 방어구의 퀄리티를 28%로 올려주는 제작대, 장비의 색을 흰 소켓으로 바꿔주는 제작대, 희귀 장비에 엑잘티드 오브를 사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부여하는 제작대, 제공된 오브를 사용해 제한 시간 내 일반 아이템을 크래프팅 하는 제작대 등이 있다. 제작대를 직접 사용할 필요가 없다면 다른 유저에게 일정량의 카오스 오브나 엑잘티드 오브로 판매할 수도 있다.

▲ 보상 요약 버전 (클릭 시 확대) - 정보 출처 : Reddit u/Lymonator

▲ 보상 상세 버전 (클릭 시 확대) - 정보 출처 : Reddit u/Lymonator

■ 대박 노리는 보상

카메리아 (수송) - 헤드헌터
야누스 (방어) - 칼란드라의 거울 파편
그라비셔스 (수송) - 점술 카드 세트


■ 추천하는 보상

보리치 (연구) - 흰 소켓 제작대
힐록 (수송, 방어) - 무기, 방어구 퀄리티 28% 제작대
거프 (수송, 연구) - 일반 아이템 크래프팅
달아난 그것 (연구) - 균열석 강화


거프의 안전가옥 보상은 각종 오브가 포함된 제작대를 제공한다. 여기에 일반 아이템을 가져가 제공된 오브를 사용해 크래프팅할 수 있다. 제작대 사용에는 제한 시간이 있다. 일반 아이템을 제작대에 넣고 타이머 시작 버튼을 누르면 크래프팅 재료에 필요한 오브가 나타나고 타이머가 줄어든다. 오브는 자신의 인벤토리로 옮길 수 없으며, 크래프팅 재료로만 사용할 수 있다.

* [관련 링크] 거프 제작대 연습해보기 (영문)

▲ 거프(개입) 보상, 시간 제한 일반 아이템 제작 - 출처 : Mathil1 Twitch Clip

▲아이슬링(연구) 보상, 장막 옵션 1~2개 추가 - 출처 : Adrián Cepeda Youtube


최종 보스 '카타리나' 주의점 및 보상
처치 시 불멸자 연합 진행 상황 완전 초기화

■ 카타리나와 전투 시 주의점

① 전방으로 휘두르는 낫 공격
② 가운데 구조물에서 사방으로 나오는 공격
③ 발밑에 화살표 생기면 가리키는 위치로 이동해 토템 파괴
④ 몬스터를 소환할 때 물약 채우기

▲ 전방으로 낫을 휘두르는 공격, 카타리나에게 딱 붙어 있으면 안전하다

▲ 가운데 구조물에서는 사방으로 녹색 파동 공격이 나오므로 주의

▲ 화살표가 표시되면 카타리나는 무적, 화살표 방향에 활성화된 토템을 파괴해야한다

▲ 불멸자 연합 최종 보스 카타리나 처치 영상 - 출처 : Janne Tervo Youtube


카타리나는 4가지 전용 고유 아이템 중 하나를 무작위로 드랍한다. 또한, 장착된 보조 스킬 젬 레벨 +1~2 장막 레시피도 얻을 수 있다. 다만, 카타리나가 드랍하는 모든 장막 아이템에서 해당 레시피를 100%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무작위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카타리나를 쓰러뜨리고 나면 별도의 방으로 들어가 4명의 지휘관 보상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잊지 말고 지휘관의 보상도 챙겨야 한다. 이후 불멸자 연합의 모든 진행 상황은 초기화되고 조직도도 백지로 돌아간다.

공들여 작업해 둔 조직도가 리셋된다는 점, 카타리나의 보상이 좋지 못하다는 점 때문에 반복해서 카타리나를 잡지 않는 파밍법도 있다. 카타리나의 안전가옥은 공격하지 않고 무시한 채 각 부서 지휘관의 안전가옥만 공격하는 것이다.

단, 도전과제를 노린다면 1번은 처치해야 한다. 카타리나를 포함한 등장 몬스터의 레벨은 안전가옥의 정보를 100%로 만들 당시 입장해 있던 지도(Map)의 등급(Tier)을 따른다. 그러므로 낮은 등급의 지도에서 카타리나의 안전가옥을 100%로 만들었다면, 15~16 등급의 지도를 몇 번 클리어한 뒤 은신처에서 안전가옥을 열면 된다. 도전과제를 위해 83레벨 카타리나를 만나는 방법이다.

▲ 파밍에만 집중한다면 최종 보스 카타리나의 안전가옥 반복해서 갈 필요가 없다


장막 레시피 - 장막 해제 시 획득
필요 없는 옵션처럼 보여도 반드시 해제

단원들은 장막에 가려진 아이템을 드랍하기도 한다. 이를 준에게 가져가면 3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옵션은 해당 아이템에 붙고, 장막 레시피도 얻는다. 한 번에 해제할 수 있는 레시피가 있는 반면 여러 번 장막을 해제해야 획득할 수 있는 레시피도 있다.

특정 단원에게서만 획득할 수 있는 장막 레시피가 있다. 가령 스킬의 총 마나 소모를 줄여주는 옵션의 레시피는 '엘레온'을 제압하고 얻는 장막 아이템에서만 구할 수 있다. 아래 표에서 원하는 장막 레시피를 가진 단원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