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사람들에게 "옷 어떻게 사요?" 하고 물어보면 대부분 온라인에서 구매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매장을 돌아다니며 입어보고 재질을 만져보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온라인샵에 치수가 잘 설명되어 있고 구매도 편리하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수만 가지고 내 몸에 딱 맞는 핏을 가진 옷을 찾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기자 역시 매장에 가서 옷을 입어보고 구매하는 편인데요. 온라인 쇼핑이 아무리 대세가 되어도 이처럼 꽤 많은 제품들은 직접 체험도 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준비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강남점 제닉스 프리미엄 스토어는 제품 체험과 구매에 최적화 된 매장입니다. 꽤 넓은 매장에는 제닉스에서 취급하는 대부분의 의자를 만나볼 수 있었으며, 오프라인 한정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직접 앉아보고 구매하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현대 생활에서 의자는 떼놓을 수 없는 가구 중 하나이며, 하루 절반을 의자에서 보내기 때문에 신체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가격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니 사전에 내 몸에 맞는 의자를 알아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 어마어마하게 많은 수의 의자가 반겨줍니다

▲ 제닉스에서 유통하는 에이케이레이싱 체어부터


▲ 제닉스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아레나 체어까지

▲ 모든 의자를 앉아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국내 프로야구팀과 콜라보로 제작된 의자도 있고

▲ 오프라인 한정으로 판매되던 아레나 타입1 의자도 있군요

▲ 여기저기서 유명 IP와 콜라보한 의자가 보입니다



■ 오프라인 매장 구매는 이렇게!

의자를 구매하기 전에 앉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오프라인 매장. 하지만 그것만으론 무언가 부족하다고 느껴집니다. "어차피 다 같은 의자 아닌가? 굳이 매장에 방문해서 구매할 것까진 아닌거 같은데..."라는 생각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이죠.

의자를 체험한다고 해서 뭐가 크게 달라질까요? 평소에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제닉스 강남점 프리미엄 스토어를 담당하고 계시는 매니저님에게 한번 물어봤습니다.

= 질문과 같은 말이겠지만,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은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람마다 체형이나 평소 자세가 다른만큼 같은 의자에 앉아도 편안함을 느끼는 부분이 다르거든요. 제닉스의 의자는 시트의 형태별로 등받이가 달라 등을 잡아준다거나 앉는 면적 등 조금씩 차이를 보여주기 때문에 한번쯤 앉아보시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직접 가서 여러 의자에 앉아보니 제품의 디자인 뿐만 아니라 착석감도 많은 차이를 보였습니다. 등이 넓은 제품은 자세를 편하게 잡을 수 있었고 반대로 하부가 좁은 것은 올바른 자세를 잡도록 고정해주는 느낌을 받았죠.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확실한 장점이라는 것은 알았습니다. 그럼 반대로 체험을 제외하고 오프라인 매장만의 또 다른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은 총 3가지 정도 되는데요. 매장에서 제품을 체험하고 택배로 받는 것과 현장에서 구매 이후 조립해서 바로 들고 가시는 것, 혹은 조립 이후 퀵으로 보내드리는 것이 있습니다. 매장을 방문하시는 분들 중 70% 이상이 현장 구매 이후 들고 가시는 편입니다.

집에서 직접 조립하기 번거롭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주로 이렇게 하고 계시죠. 아무래도 현장에서 조립에 능숙한 직원이 손님이 보는 앞에서 조립해주고 제품의 품질 테스트까지 해준다는 점이 또 다른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 인터뷰 중에 때마침 손님이 의자를 구매한 상황!

▲ 매장 뒷편에는 새제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렇게 현장에서 바로 조립을 해줍니다

▲ 숙련된 조교...가 아니라 숙련된 직원분의 조립 속도는 정말 빠르더군요

▲ 조립하는데 얼마나 걸리냐고 물어보니 최소 '10분'이라고 합니다

▲ 나중에 제닉스 사내 조립대회도 열리지 않을까 싶네요

▲ 이처럼 매장 한편에서 조립을 해주며

▲ 구매자가 그 옆에서 조립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 매니저님의 찰진 멘트와 합쳐지니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게 되네요

▲ 조립이후 제품에 이상없는지까지 꼼꼼하게 체크해줍니다

▲ 그렇게 새 의자는 주인을 찾아갑니다



■ 오프라인 한정 할인 판매되는 '아레나 타입-1' 컴퓨터 의자

그러고보니 예전에 제닉스에서 오프라인에서만 한정으로 판매하는 의자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프라인에서 이 제품을 구매할 경우 특별한 혜택같은게 있을까요?

= 얼마전에 출시된 '아레나 타입-1'이라는 제품이 오프라인 한정으로 판매되던 제품입니다. 출고가는 14만 9천원 정도인데 현재 온라인에서는 16만 9천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어요. 오프라인이 2만 원 정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셈입니다.

오프라인 한정으로 기획되어 출시된 제품인만큼 제품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 사용된 부품은 꽤 고가형 제품에 들어가는 고급 제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흰색과 검정색의 패턴 디자인인데 게이밍스럽게 화려한 느낌이 덜해 주로 학생들이나 회사원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 오프라인에서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인 아레나 타입-1

▲ 검정색과 흰색의 패턴 조합으로 아주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날렵해보이는 시트 디자인이 매력적이네요

▲ 목쿠션과

▲ 등쿠션에도 흰색과 검정색의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 평편한 하부 시트는 넓어서 다리를 꼬거나 쭉 펴도 불편함이 없죠





▲ 할인된 가격에 멋진 의자를 구매할 수 있는 제닉스 프리미엄 스토어였습니다!





체험부터 구매까지 꼼꼼하게 책임진다! 제닉스, 프리미엄 스토어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3명을 추첨하여 제닉스 타이탄G LT 마우스를,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30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제닉스 타이탄G LT 마우스 3개
- 이벤트 기간 : 2019년 07월 23일 ~ 2019년 07월 29일(월)
- 당첨자 발표 : 2019년 07월 31일(수)

☆ 당첨자 ☆

Rubis
자네티
반가워영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