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8.2 메인 공격대 던전 '영원한 궁전'의 신화 난이도가 오픈했다. 세계에서 유명한 상위 길드들은 World First Kill(이하 WFK)의 영광을 차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는 Limit가 세계 1위로 7넴 자쿨 공략에 성공하여 약 3일째 여왕 아즈샤라에 도전하고 있으며, Method는 세계 2위를 기록해 Limit와 치열하게 맞서는 중이다.

3위는 중국의 佶天鸿(Jitianhong), 4위로는 유럽의 Pieces가 바짝 쫓고 있으며, 한국의 AFK R은 금일 2시경 세계 5위로 7넴 자쿨 공략에 성공해 아즈샤라 WFK 5파전에 합류했다.

영원한 궁전은 영웅 난이도부터 어려움을 호소하는 인원이 많을 만큼 높은 난이도로 소문났다. 그만큼 상위 길드들의 공략 소식이 놀랍게 다가오고, 또 어떤 식으로 공격대를 구성했는지 궁금할 것이다. 그리하여 1, 2위를 달리고 있는 Limt와 Method 그리고 한국의 AFK R은 어떤 조합으로 던전 공략을 진행했는지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 모았다.

※ 일부 기록에는 시간 오류로 인해 전문화나 아제라이트 능력이 다르게 표기된다. 각 캐릭터가 사용한 특성은 아래 링크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 Raider.io로 보는 Method 길드 공략 기록 / Limit 길드 공략 기록 / AFK R 길드 공략 기록


# 1 네임드 - 심연 사령관 사이바라

Method는 힐러가 3명이고 다른 길드와 달리 분전은 없고 징기와 정술, 암사 냉법 등이 기용됐다. 반면 Limit는 사격 3/야수 1 총 4명의 사냥꾼이 기용된 독특한 구성이다. AFK R은 고흑이 3명인 점을 제외하면 정술, 암사, 화법, 분전 등 직업이 고루고루 분포된 모습을 볼 수 있다.

* Method 길드 vs 사이바라 조합 & 세팅




* Limit 길드 vs 사이바라 조합 & 세팅




* AFK R 길드 vs 사이바라 조합 & 세팅




# 2 네임드 - 검은바다 거수

검은바다 거수에서는 Method가 냉기 죽음의 기사라는 독특한 카드를 꺼냈고, Limit는 고통 3/악마 1/파괴 1 총 5명의 흑마법사와 4명의 화염 마법사라는 극단적인 조합을 볼 수 있다. AFK R도 4명의 고통 흑마법사를 이용해 공략했다. 세 길드 모두 사냥꾼은 거수에서 기용하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다.

* Method 길드 vs 검은바다 거수 조합 & 세팅




* Limit 길드 vs 검은바다 거수 조합 & 세팅




* AFK R 길드 vs 검은바다 거수 조합 & 세팅




# 3 네임드 - 아즈샤라의 광채

Method는 다른 길드와 다르게 힐러가 수사 1명이라는 파격적인 구성 같지만, 이는 기록 오류로 실제로는 수사 1/복술 1/회드 2 총 4명의 힐러로 구성됐다. 꼭 힐러가 아니라도 Method는 냉죽을 포함해 7명이나 되는 근접 딜러진을 구성한 점이 꽤 독특하다. Limit는 도적과 암사를 제외하고 화법과 흑마를 좀 더 사용했다. AFK R은 징기가 없고 흑마나 조드보다는 암사에 조금 더 힘을 실어준 모습이다.

* Method 길드 vs 아즈샤라의 광채 조합 & 세팅




* Limit 길드 vs 아즈샤라의 광채 조합 & 세팅




* AFK R 길드 vs 아즈샤라의 광채 조합 & 세팅




# 4 네임드 - 여군주 애쉬베인

신화 난이도 애쉬베인은 [파문의 물결]의 지속시간이 극단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모든 길드에서 중첩을 쌓아도 상대적으로 생존이 유리한 탱커를 3명씩 구성한 것을 볼 수 있다. AFK R은 힐러가 2명으로 표시되지만, 애쉬베인은 공생기가 필요한 타이밍이 적은 네임드가 아니므로 기록 오류로 추정된다. 암흑 사제의 장신구 구성이 힐러가 주로 애용하는 장신구인 점을 봤을 때 수사 2/신기 1의 구성으로 유추해볼 수 있다.

* Method 길드 vs 여군주 애쉬베인 조합 & 세팅




* Limit 길드 vs 여군주 애쉬베인 조합 & 세팅




* AFK R 길드 vs 여군주 애쉬베인 조합 & 세팅




# 5 네임드 - 올고조아

힐 요구량이 높기로 소문난 신화 난이도 올고조아. 세 길드 모두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회드 1/신기 2/수사 2 총 5명의 힐러를 사용했다. Limit와 AFK R은 화법과 흑마의 수를 최대한 많이 늘렸고, Method는 암흑 사제에 힘을 실었다. Method의 탱커가 3명으로 표시되지만 전탱이 아닌 분전임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냉죽을 포함해 5명의 근접 딜러로 구성됐다.

* Method 길드 vs 올고조아 조합 & 세팅




* Limit 길드 vs 올고조아 조합 & 세팅




* AFK R 길드 vs 올고조아 조합 & 세팅




# 6 네임드 - 여왕의 궁정

여왕의 궁정은 네임드가 2명으로 이루어진 만큼 각 길드 모두 다중 타겟딜에 능한 원거리 도트 딜러 조드, 암사, 흑마가 주력이다. 그러다 보니 근접 딜러는 숫자는 5% 추가 피해를 위한 악사를 포함해 2~3명밖에 되지 않는다. Method는 올고조아에 이어 여왕의 궁정에서도 암사를 주력으로 세웠고, Limit는 극단적으로 7명이나 되는 흑마법사들을 기용한 점이 눈에 띈다.

* Method 길드 vs 여왕의 궁정 조합 & 세팅




* Limit 길드 vs 여왕의 궁정 조합 & 세팅




* AFK R 길드 vs 여왕의 궁정 조합 & 세팅




# 7 네임드 - 나이알로사의 전령 자쿨

애쉬베인이 3탱 조합이었다면, 자쿨은 탱커가 1명뿐이다. 그럼 탱커끼리 연결하던 [정신의 끈]에 대한 대처를 어떻게 했을지 의문이 든다. 답은 악마사냥꾼이다. 영상을 살펴보면 탱커를 대신해 상대적으로 생기 흡수량이 높고 생존기 재사용 대기 시간도 짧은 악마사냥꾼이 이를 담당한 것을 볼 수 있다. 조합을 살펴보면 세 길드 모두 화염 마법사가 주로 애용됐고, Method만 다른 길드보다 암사를 조금 더 기용했다.

* Method 길드 vs 자쿨 조합 & 세팅




* Limit 길드 vs 자쿨 조합 & 세팅




* AFK R 길드 vs 자쿨 조합 & 세팅


※ 자료 출처 : Raider.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