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고양이의 오후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비룡공상에서 고양이 가방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개봉하면 보상으로 고양이 주화 1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고양이 주화에 랜덤으로 보상 하나가 추가되는데 만능 수리도구, 행운의 청심단, 길운, 도깨비 소주 등의 소비 아이템이 주로 드랍된다. 이외에 비교적 고급 보상이라 할 수 있는 빛나는 보석 망치 외에 고양이 주화 20개 묶음, 고양이 주화 5개 묶음이 나올수도 있으며, 기연/샛별/찬란한/풍운연화/현담/화려한 의상 주머니, 그리고 새로 추가된 의상인 '달콤한 하루'를 획득할 수도 있다. 달콤한 하루는 과거 헬로키티 콜라보 당시 출시되었던 '헬로키티 데이트' 의상의 다른 패턴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주화는 달콤한 하루 구매 외에는 별도로 사용처가 없다. 가방을 개봉하고 주화를 모았다면 비룡공상에서 700개의 주화를 지불하고 달콤한 하루 의상을 구매할 수 있다.

단, 주화 700개를 모으는 과정은 그리 녹록치만은 않다. 고양이 가방 개봉 시 얻을 수 있는 주화의 수량은 기본적으로 1:1이기 때문에 운이 없다면 최대 21,000금을 지불하고 가방 700개를 구매해야할수도 있다. 물론 옷 자체가 드랍될수도 있고 주화묶음이 나오는만큼 이렇게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는 많지 않고 편차도 심하지만, 평균적으로 1만금을 훌쩍 넘는 비용을 지불해야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 비룡공상에서 고양이 가방을 개당 30금에 구매할 수 있으며, 고양이 주화 700개로 의상을 살 수 있다


▲ 운에 따라 편차가 심하지만, 주화 700개를 모으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금 지출이 필요하다



= 달콤한 하루 의상 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