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7월 말, 무더위를 날려줄 특별한 물풍선 테마 파크가 오픈했다.

8월 8일(목) 점검 전까지 한시적으로 개장한 해당 테마 파크는 매사냥 고원의 회색 병풍 아래 절벽에 위치하며, 마리아노플과 오스테라, 그리고 빛나는 해안 공간의 틈을 이용해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이벤트는 30레벨 이상인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풍선을 나눠주는 테마파크 야타를 찾아가 퀘스트를 받은 후 가방으로 지급되는 '삐에루루의 날개'를 착용해서 정해진 미션을 수행해야한다.


▲ 수행 가능한 퀘스트 목록


최초에는 해당 날틀의 조작법을 익힐 수 있는 간단한 미션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정해진 위치로 이동하거나 특정 모오 인형을 맞춰야한다.

날틀을 이용한 상태에서는 기본적으로 상승 스킬, 하강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은신' 및 '물고기 풍선 투척'이 가능하다. 여기서 은신은 이어지는 심화 퀘스트 목표인 특정 모오 인형을 물고기 풍선 투척으로 공략하는 과정에서 지상에 있는 물풍선 테마파크 페피나 물총을 쏘는 야타의 공격에서 벗어나는 데 쓰인다.

참고로 물총을 쏘는 야타에게 조준되면 3초 이내에 은신 기술을 사용해야하는데, 만일 타이밍을 놓칠 경우 풍선이 터져 지면으로 곤두박질. 낙하 피해는 없지만, 시작 위치로 다시 돌아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풍선이 터지지 않도록, 은신 스킬을 잘 써야한다

▲ 대부분의 주요 목표 NPC는 커다란 원을 찾으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렇게 주어진 퀘스트를 완료하면 '물풍선 테마파크 참여 증표'가 지급되며 외형 변경 전용 아이템 '순백의 크리스탈 날개'를 포함하여 신비로운 행운의 돌, 영롱한 고대의 강화제, 행운의 상자, 고대의 각성 주문서: 2단계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물풍선 투척 기술 50회 사용 시 '마른 하늘에 물벼락(일반)', 물풍선은 맞추라고 있는거야 임무 10회 완료 시 '촉촉한(일반), 제법 잘하는데? 임무 3회 완료 시 '하늘을 수놓은 별(일반)' 칭호도 획득이 가능하다.


▲ 물풍선 테마파크 참여 증표 교환 아이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