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 소프트는 2019 서울 팬페스티벌을 기념하여 파이널판타지14 PvP 콘텐츠인 '더 피스트' 관련 토너먼트 대회인 '더 피스트 한국 챔피언십' 개최했다.

해당 대회는 V4.55~4.56 버전까지 진행하는 온라인 예선에서 등급전 평점에 따라 상위 6개의 팀이 온라인 준결승전 에 진출하게 되며, 준결승을 거쳐 결승에 진출한 팀은 2019 서울 팬페스티벌 현장에 초청되어 오프라인 경기를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한국 서버를 이용하고 팬페스티벌 일정(10월 5일~10월 6일)에 참가할 수 있어야 한다. 조건을 만족하는 최소 4명(최대 6명)의 모험가를 모아 팀을 결성하면 참가 조건이 완료된다.

이와 관련하여, 본인 명의의 계정 당 1개의 팀에만 소속될 수 있으며, 순위 산출 과정에서 중복 참여 등의 부정 행위가 발각될 경우 소속된 모든 팀원은 실격 처리된다는 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더 피스트 챔피언십 예선을 뚫고 준결승에 진출한 모험가들은 기본적으로 게일리캣 모자, 클라우드 헤어, 한국 챔피언십 전용 칭호(준결승) 등을 받을 수 있으며, 결승 진출자 전원에게는 2019 서울 팬페스티벌 초청권이 지급된다.

게일리캣 모자의 경우 지난 2017 서울 팬페스티벌 더 피스트 토너먼트, 아트 콘테스트, 코스프레 콘테스트, 절 바하무트 토벌전 이벤트로만 지급했던 희귀 아이템 중 하나이며, 클라우드 헤어는 이번 더 피스트 한국 챔피언십으로만 지급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만큼 한국 서버에서 희귀성이 가장 높다고 볼 수 있다.

보상 아이템과 더불어, 한국 챔피언십 전용 칭호에도 모험가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준결승에 진출할 경우 'FRC 2019 한국 격전을 향한', 결승에 진출하면 'FRC 2019 한국 영광에 도전한', 마지막으로 우승팀에겐 'FRC 2019 한국 왕좌에 등극한' 칭호가 지급되며, 우승팀의 경우 3가지 칭호를 모두 획득하게 된다.

한편, 더 피스트 한국 챔피언십을 기념하여 7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ROAD TO THE FEAST CHAMPIONSHIP' 이벤트를 개최했다. 해당 이벤트는 지정된 기간 동안 20시부터 2시까지 더 피스트팀 등급전에 참여하면 참가 누적 횟수가 쌓이는 방식이므로 대회 연습과 동시에 이벤트 보상 아이템까지 노려볼 수 있을 것이다.


■ 더 피스트 한국 챔피언십 관련 정보

* 관련 페이지 ① 더 피스트 한국 챔피언십 안내
* 관련 페이지 ② 더 피스트 한국 챔피언십 랭킹 예선 안내


▲ 준결승 진출부터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더 피스트 한국 챔피언십 전용 칭호


▲ ROAD TO THE FEAST CHAMPIONSHIP 이벤트 참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