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까지 진행되었던 한정 섬 '하트비트'의 후속 이벤트가 공개되었다. 기존 하트비트 섬은 사라지고 대신 기에나 앞바다에 '반반무마니' 섬이 공개되었다. 각 대도시의 NPC '치맥크'에게서 관련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퀘스트 수행 시 하트비트 섬처럼 각 대륙 정기선을 통해 섬으로 이동할 수 있다.

반반무마니섬에서는 하트비트섬처럼 재련재료인 '우마늄', '갈라토늄'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아크투르스의 숨결', '용암의 숨결' 등 신규 재련 재료도 교환 가능하다. 특히, 확률적으로 골드, 실링을 얻을 수 있는 '치킹 콤보 상자'가 추가되었다.

치킨 페스티벌 코인의 주 획득처인 협동 퀘스트는 매 시간마다 55분, 정시에 진행되며 '포르페'나 '알라케르'를 합친 듯한 보스전이 특징이다. 거대 치킹 보스를 맥주 인형이나 닭으로 변신해 처치하면 된다.


▲ 하트비트의 후속 이벤트 '치킹의 습격'

▲ '알라케르'를 닮은 '반반무마니' 섬이 토토이크 인근에 추가되었다


▣ 골드, 실링 획득 가능한 '치킹 콤보 상자', 각종 '숨결' 아이템 추가

지난 이벤트처럼 '반반무마니' 섬에서는 치킹 페스티벌 코인으로 재련 재료, 아바타, 장신구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특히, 애프터 이벤트에서는 호감도 아이템이 사라진 대신, 재련 성공률을 높여주는 '숨결' 아이템 3종과 실링, 골드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치킹 콤보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단,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치킹 콤보 상자'는 교환 아이템 레벨이 575로 가장 높다. 해당 아이템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545레벨을 달성한 캐릭터로 '욘' 지역 스토리를 진행해야 한다.




▲ 숨결, 콤보 상자가 추가되고 호감도, 장신구 아이템은 삭제되었다

▲ '맛치킹', '아찔한 생맥주'는 중첩 안되지만, 기존 음식과는 중첩 가능

▲ 치킹 콤보 상자는 575부터 교환 가능

▲ 실링, 골드를 확률적으로 획득 할 수 있다



▣ '포르페', '알라케르'와 비슷한 진행, 반반무마니 섬 협동 퀘스트 정리

이벤트 교환에 필요한 신규 재화 '치킹 페스티벌 코인'은 일일 퀘스트와 협동 퀘스트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PC방에서 진행 시 추가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일일 퀘스트는 섬에 있는 닭들을 10마리 잡아 오면 되는 간단한 퀘스트다. 완료 시 치킹 페스티벌 코인 200개(피시방은 200개 추가)를 획득할 수 있다.

치킹 페스티벌 코인의 주요 획득처는 매시간 55분, 정시에 진행되는 '협동 퀘스트'다. 먼저 55분에 진행되는 협동 퀘스트 '마음으로 정화하기'는 '커다란 알'에 악보 '마음의 칸타빌레'를 50회 연주하면 된다. 퀘스트 완료 후 보상으로 100개의 치킹 페스티벌 코인(피시방은 400개 추가)를 얻는다.

정각에 진행되는 협동 퀘스트 '복수는 나의 닭!'은 섬 중앙에 등장하는 '치킹' 보스 몬스터를 닭으로 변신해 처치하면 된다. 하트비트의 댄싱퀸 퀘스트처럼 보스의 체력이 일정 이하로 감소할 때마다 치킹 페스티벌 코인이 드롭되며, 빠르게 보스를 처치하면 추가로 보스가 생성되는 구조다. 더 많은 보스를 처치할수록 코인 보상이 늘어난다.


▲ '마음의 칸타빌레' 협동 퀘스트 보상은 코인 100개다

▲ 두 번째 협동 퀘스트는 맥주, 알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해

▲ 닭 또는

▲ 맥주 인형으로 변신한다
스킬은 25초 스킬, 1초 스킬, 돌진기로 두 변신이 동일하지만 모션이 조금 다르다

▲ 알라케르의 골든 치킹과 패턴이 동일하다

▲ 일정 체력이 감소할 때마다 코인 획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