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던전앤파이터 프리미어 리그 2019 서머 DPL: E 4강 1경기 더코어와 긱스타의 대결이 진행됐다. 더코어가 흔들린 사이 무난하게 클리어에 성공한 긱스타가 2:0 승리를 거두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1세트에 더코어는 세라핌-악귀나찰-염제 폐월수화-인다라천 조합을 택했고, 긱스타는 이중 염제 폐월수화 대신 천선낭랑을 낀 조합을 완성했다. 긱스타가 세 번째 방에서 마주친 중력의 바이스에서 패턴이 꼬이며 다소 시간이 끌렸고, 이 사이에 더코어가 빛의 우상 호루스를 빠르게 마무리하며 먼저 치고 나갔다.

하지만, 긱스타가 곧바로 반격의 한 방을 날렸다. 디버프를 통해 더코어의 다음 보스인 중력의 바이스에게 힘을 실어주며 더코어는 긱스타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과 코인을 소모해야 했다. 끝내 역전에 성공한 긱스타가 몇 초 앞서기 시작했고, 마지막 보스에서 2차 각성기를 쏟아부으며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양 팀이 헤카테-염제 폐월수화-악귀나찰을 베이스로 더코어는 크림슨 로제, 긱스타는 다크로드를 가져갔다. 초반부터 삐끗한 더코어가 악귀나찰의 2차 각성기를 일찍이 사용하며 꼬이기 시작했다. 그 결과 코인이 허무하게 빠졌고, 전체적인 진행 단계에서도 한 박자 뒤처졌다. 와중에 긱스타도 잠시 주춤했으나 곧바로 컨디션을 회복하는 저력을 보였다.

한 번 벌어진 격차는 좀처럼 좁혀지지 않았다. 오히려 더코어가 더욱 혼란에 빠지며 긱스타가 완전히 기회를 잡았다. 큰 위기 없이 보스를 해치우며 진격한 긱스타가 마무리에 성공, 깔끔한 2:0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 던전 앤 파이터 프리미어 리그 2019 서머 DPL: E 4강 1경기

더코어 0 VS 2 긱스타
1세트 더코어 패 VS 승 긱스타
2세트 더코어 패 VS 승 긱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