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퀘스트 성에서 온 목격자 완료 시 '가이드 퀘스트'의 기본 기능이 오픈됩니다. 대략 11레벨 전후로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 상단 [임무]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다양한 임무들이 존재합니다. 굉장히 직관적이고 간략한 텍스트와 횟수가 제시되어 있으며, 완료 시 보상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퀘스트는 초보자 - 여행자 - 기사 - 기사 단장 총 4개의 등급별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다음 단계의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이전 목표를 반드시 완료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4번째 페이지인 기사 단장이 가장 난이도가 있는 미션, 고레벨에 수행할 수 있는 목표가 주어지며 비교적 초반부터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은 초보자 페이지에 몰려 있는 만큼, 미리 어떤 목표인지 체크해서 수행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을 챙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 페이지 내에 있는 보상은 완료 즉시 클릭해서 받을 수 있어요!


▲ 이전 단계를 완료하지 못하면, 뒤에 있는 임무들 보상은 받을 수 없다


이어서 13~14레벨 진행 시점에는 임무에 '일일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일반적으로 일일 콘텐츠는 특정 던전 몇 회 클리어와 같이 간단한 것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완료 시 주어진 활약도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

여기서 활약도는 하루 최대 150까지 채울 수 있는 일종의 휘발성 포인트로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됩니다. 하지만 30단위마다 골드와 봉인 스크롤, 세공석, 소형 룬 상자 등의 보상이 들어 있는 상자가 지급되며, 마지막 150까지 채울 경우 50의 레드 다이아와 침묵의 씨앗 등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 매일 150 활약도는 채워서 보상을 챙기자!


다음으로 20레벨 초반까지 메인 퀘스트가 진행된 상태라면 '일일 퀘스트'가 추가로 개방됩니다.

일일 퀘스트는 A~D 까지의 난이도를 가진 임무가 주어지며, 퀘스트 수락 후 완료 시 골드와 경험치가 지급이 되죠. 만일 현재 자신에게 너무 난이도가 높거나, 혹은 귀찮거나 한 목표만 있다면 일일 3회까지 무료로 퀘스트 갱신이 가능하며 4회부터는 골드를 소모하여 바꿀 수 있습니다.

해당 퀘스트는 매일 12개까지 수행이 가능하며, 골드와 세공석, 숙련 스킬 투자에 필요한 공허 결정, 그리고 스킬 강화에 필요한 룬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상자가 지급되며 개봉 시 랜덤하게 아이템을 획득하게 됩니다.

또한 매주 30회, 70회 일일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레드 다이아와 강화 실패시 강화 레벨을 유지시켜주는 주라스의 축복 등 좀 더 좋은 아이템으로 구성된 주간 퀘스트 상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해당 메뉴에서는 퀘스트 등급에 영향을 주는 '오늘의 운세'라는 요소가 있는데, 매일 1회 무료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운세가 보통, 혹은 좋음 상태일수록 더 효율이 좋은 높은 등급의 퀘스트가 등장하겠죠? 다만, 운세 갱신 2회차 부터는 레드 다이아가 들어가니 신중하게 갱신할 필요는 있겠네요.

※ 해당 기사는 최종 테스트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오늘의 운세가 나쁨이라면 적어도 보통 이상으로 먼저 만든 후 임무를 변경하는 게 이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