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개발자 노트를 통해 소모품 및 채팅창 잠금 기능 개선과 '길로틴 크로스' 직업군의 개선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먼저, 일부 직업의 소모품(화살, 트랩, 수리검, 쿠나이 등)의 개선이 예고되었다. 먼저, NPC 판매 방식의 변경으로 더이상 디스카운트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되는데, 대신 판매 가격이 대폭 인하될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일부 아이템의 경우 NPC에 매각할 때의 가격이 변경될 예정이며, 무게 완화 및 각종 묶음 아이템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 각종 소모품의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으로 '길로틴 크로스'의 직업 개선 내용이 공개되었다. 먼저, '더블 어택'은 발동 확률이 10레벨 기준 70%로 변경된다. '기공포'는 '물리/마법 합산 특수 원거리 물리 공격'이 아닌, 대상의 물리 방어력을 무시하는 일반적인 원거리 물리 공격 스킬로 변경된다. 여기에 대미지 공식 변경 및 스킬 쿨타임 추가, 글로벌 쿨타임과 SP 소모량 변경이 진행된다.

'롤링 커터'는 효과 범위가 5레벨 기준 7X7로 증가하고, 대미지가 증가한다. 백 슬라이딩 등 일부 위치 이동 효과가 발생할 경우, 회전 카운트가 초기화되도록 변경된다. '크로스 리퍼 슬래셔'는 회전 카운트에 따라 대미지에 더 큰 영향을 받도록 공식이 변경된다. 또한, 사용 시 회전 카운트가 소모되지 않으며 글로벌 쿨타임 감소 및 소폭의 스킬 쿨타임이 추가될 예정이다.





'크로스 임팩트'는 시전 거리가 7셀로 변경되며, 시전 시 대상에 즉시 이동하여 공격하는 메커니즘으로 변경된다. 기존 7번 베는 강제 모션에서 1번의 공격 모션만 출력되도록 변경되었고, 스킬 쿨타임 소폭 추가 및 대미지 공식 변경과 크리티컬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다.

'포이즈닝 웨폰'은 독 부여 시, 시전자에게 근접 물리 대미지 증가 효과와 부여한 독에 따른 버프 능력이 부여되는데, 해당 버프는 독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새로운 독 연구'는 증가되는 치명적인 독 부여 지속 시간이 10레벨 기준 180초로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검은 손톱'은 지속 시간 10초, 일부 근접 물리 대미지 반사 효과 제거되도록 변경되었다.

이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된 다양한 변경은 확정된 사항이 아니며, 추후 업데이트 시 자세한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




▲ 치명적인 독 지속 시간 증가 효과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