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4일(수), 리니지2 본서버에 데스나이트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의 등장, 요새 쟁탈전 업데이트 및 사냥터 2종 추가 등이 있으며, 이 외 오만의 탑, 용의 계곡 등 기존 사냥터도 밸런스 및 보상이 조정되었다.

신규 이벤트 'Why Burn?'도 시작되었다. 이벤트 기간 내 경험치 획득이나 PK 사망 횟수에 따라 포인트가 누적되고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각 서버 1등을 달성한 유저에게는 탈것 '와이번'과 바이움의 썬더 브레이커, 자켄의 블러드 소드 등이 들어있는 보스 무기 상자 1개가 제공된다.


▲ 본서버에 데스나이트 업데이트가 상륙했다


◆ 휴먼-엘프-다크엘프 종족의 남성 전사,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

먼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은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가 추가되었다. 데스나이트는 휴먼, 엘프, 다크엘프 종족으로 나뉜다. 전투 방식은 주무기 한손검을 사용하여 근접 공격과 마법을 활용하는 딜러로 설계되었다.

각 종족에 따라 스킬 활용 방식에는 차이가 있다. 휴먼 데스나이트는 불을 이용한 전투에 특화되었고 엘프 데스나이트는 냉기를 이용해 전투에 참여한다. 다크엘프 데스나이트의 경우, 번개의 힘이 담긴 뇌전검을 사용하며 전기의 힘이 담긴 정령탄 공격을 한다.

데스나이트는 고유의 Death Point를 가진다. Death Point는 MP와는 별개의 자원으로 스킬 사용에 사용되며 캐릭터가 스킬이나 평타를 이용한 공격을 할 때 최대 1,000까지 쌓이게 된다. 최대치를 달성하면 스킬을 사용하여 '진 데스나이트로' 변신하게 된다.

진 데스나이트는 60초간 지속된다. 언데드 특성을 지니고 적의 HP를 흡수하는 드레인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순간적으로 더욱 많은 피해를 가할 수 있지만, 다른 클래스에 비해 신성 공격에 약하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스킬 법서를 통해 진 데스나이트의 영구 변신체를 획득할 수도 있다.


▲ 종족에 따라 속성 및 특성이 달라진다


▲ 스킬법서를 통해 진 데스나이트로 변신한다



◆ 경쟁 콘텐츠 오크 요새 쟁탈전 추가, 깃발을 획득하고 게양하라!

요새 쟁탈전은 매일 20시부터 30분간 진행된다.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콘텐츠로 전투를 진행해 투쟁의 깃발을 얻고, 게양에 성공하면 즉시 종료된다. 단, 투쟁의 깃발 습득 및 게양은 혈맹 레벨 5이상인 혈맹원만 가능하다.

진행 방법은 어렵지 않다. 전투가 시작되고 20분이 경과하면 '깃발 수호자 게르그'가 소환되는데, 이를 처치하면 '투쟁의 깃발'이 드롭된다. 투쟁의 깃발을 획득한 유저는 공격 및 스킬 사용이 불가능한 대신 스킬창에 '깃발 게양', '원거리 깃발 게양' 스킬이 추가된다. 해당 스킬을 활용해 게양에 성공하면 요새전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다.

요새 점령 혈맹은 '오크 요새 점령 Lv1' 스킬을 획득하게 된다. 효과로는 획득 EXP 및 SP가 30% 증가하게 되며 아데나 또한 20% 상승한다. 또, 별도의 NPC를 통해 세율이 부과되지 않는 마정석, 정령탄, 축복받은 마정탄, 요새 귀환 주문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얻는다.


▲ 깃발을 얻고 게양 스킬을 활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 76레벨, 80레벨 사냥터 도마뱀 초원 & 투렉 오크 야영치 추가

신규 사냥터 '도마뱀 초원', '투렉 오크 야영지'도 등장했다. 도마뱀 초원에서는 76레벨부터 80레벨 사이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80레벨 개인형 레이드 몬스터 4종도 만나볼 수 있다.

투렉 오크 야영지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레벨은 80레벨부터 82레벨까지이며 해당 몬스터들은 모두 선공 및 클랜 설정을 가지고 있다. 또, '카르크스', '드렉', '우르크' 이름을 가진 개인형 레이드 몬스터도 등장하게 된다. 내부 야영지 지역에서는 PVP가 가능한데, 이는 NPC '타르바'를 통해 하루에 한 번 무료로 이동할 수 있다.


▲ 도마뱀 초원은 76레벨부터 80레벨 사이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사냥터다


▲ 투렉 오크 야영지에서는 80~82레벨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다



◆ 1위에게는 탈것 와이번과 보스 무기 제공, 'Why Burn?' 이벤트

데스나이트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가오는 9월 11일 정기점검 전까지 참여 가능한 'Why Burn?' 이벤트는 서버 랭킹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종족과 클래스에 상관 없이 서버 랭킹 1위 기록 시 와이번과 보스 무기 상자 1개가 제공되며, 서버 2등에는 레어 액세서리 Lv1 상자 1개가, 3등에게는 최상급 A그레이드 무기 상자가 주어진다. 4등부터 10등 사이에 이름을 올린 유저는 축복받은 주문서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11등부터 50등까지는 사이하의 축복 200개를 얻을 수 있다. 각 서버 1,000등 이내 유저는 경험치 및 SP 30% 증가 효과가 있는 경험치 향상 주문서 100개를 선물로 받는다.

순위는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한 경험치와 PK로 사망한 횟수를 점수로 환산하여 산정된다. 획득 경험치 100만점 당 1점을 얻는 대신, PK로 사망할 경우 랭킹 포인트의 5%가 차감된다. 단, 공성전에서 발생한 사망은 제외되며 차감 횟수는 1일 3회로 제한된다.


▲ 랭킹 1위는 탈것 와이번을 획득할 수 있다


▲ 순위는 획득 경험치와 PK 사망 횟수를 종합하여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