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클래식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도 일주일이 흘렀습니다. 오픈 첫날부터 열심히 달리신 유저분들이라면 대부분 30 중후반에서 40 중반 구간을 플레이하고 계실듯합니다.

아마 이런 분들이라면 이미 모든 콘텐츠가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장단점이나 이용 방법을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겠지만, 이제 막 테라 클래식을 접해서 초반 성장 구간인 20~30 레벨에 머물러 있으신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플레이할 시간이 부족해서, 혹은 조금 더 효율적으로 게임을 해보고 싶은 초보 유저분들을 위해 빠른 성장을 위해 매일 꼭 챙기면 좋을 주요 콘텐츠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다섯 가지만 기억하고 있어도, 손해 보는 일 없이 알차게 시간을 투자해 육성할 수 있으니 한 번쯤 읽어보세요!


■ STEP 1. 접속하면 일성구(임무)부터 눌러보자?

게임에 접속한 후 오른쪽 상단에 보면 드래곤볼의 일성구(?)와 같은 아이콘을 한 '임무'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 후 임무 메뉴를 가장 먼저 체크해봐야 하는 이유는 바로 일일 퀘스트 때문입니다. 매일 12개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완료 시 제법 짭짤한 경험치와 골드, 아이템, 그리고 레드 다이아까지 얻을 수 있으니까요.

임무 메뉴에 들어왔다면 여기서 가장 먼저 봐야 할 건 '오늘의 운세'입니다. 운세는 퀘스트 등급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 매우 좋음일때는 S등급 일일 퀘스트가 등장할 확률이 높고, 반대로 운세가 나쁠 경우 B등급 내외의 일일 퀘스트가 주어질 가능성이 크죠.

참고로 S등급과 B등급 간의 골드, 경험치 보상은 2배 정도 차이가 나는데 난이도 면에서는 별반 다르지 않으니 높은 등급의 퀘스트를 찾아서 수행하는 게 이득이겠죠? 운세는 1회 무료 변경이 가능하며, 퀘스트 역시 무료 갱신이 3회까지 가능합니다.


▲ 오늘의 운세는 매우 좋음! S와 B등급의 퀘스트간 보상 차이가 심한 편


임무 메뉴에서 수주하는 일일 퀘스트는 장비 획득, 아이템 분해, 몬스터 처치 등 게임 전반에 걸친 기본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게임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완료할 수 있기 때문에 접속 후 가장 먼저 체크하는 것이 좋겠죠? 퀘스트는 등급에 따라 자동 완료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만일 플레이 시간이 적은 분들이라도 미리 받아두면, 해당 시간 종료 후 보상을 챙길 수 있으니 이득입니다.

특히 매일 3, 6, 9, 12회의 일일 퀘스트 완료 시마다 골드와 세공석, 공허 결정처럼 성장에 핵심이 되는 재료들을 얻을 수 있으며, 주 단위로 30회나 70회를 완료할 경우에는 레드 다이아, 고급 사료, 펫 잠재력 물약, 대형 룬을 추가로 얻을 수 있으니 꾸준하게 클리어해 주는 걸 추천합니다.


▲ 꾸준하게만 참여하면 모두 챙길 수 있다


■ STEP 2. 현상금 퀘스트부터 챙기자!

플레이 시간이 짧은 분들이라면 임무 메뉴 확인 후 바로 현상금 퀘스트를 클리어해 주는 게 베스트입니다.

모험 메뉴 - 필드 콘텐츠 항목에 있는 '현상금 퀘스트'는 참가 버튼을 누르면 바로 참여할 수 있죠. 목표 역시 단순해서 농장, 신전 등 별도의 인스턴스 공간으로 이동해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등장 몬스터는 캐릭터 레벨과 동일하기 때문에 육성 상태가 평균 수준만 되어도 자동 사냥으로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만일 자신의 파밍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라면, 보스전에서 어느 정도 패턴에 대한 회피가 필요할 수도 있지만 말이죠.

하루 5회만 참여할 수 있는 현상금 퀘스트는 전투력과 직업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보통 8분 내외에 클리어. 30 레벨대 기준으로 약 7%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레벨업을 위해 선택하는 소탕의 경우 600~700 마리나 되는 몬스터를 잡아야 하는데 여기에 들어가는 수고와 시간, 경험치 획득량 등을 고려했을 때 현상금 퀘스트는 굉장히 매력적이죠. 하루 40분만 투자해도 현재 레벨에 3분의 1 이상의 경험치를 챙길 수 있는 셈입니다. 놓치면 안 되겠죠?


▲ 평범한 전투력, 상대적으로 화력이 약한 사제도 대부분 10분 이내면 OK


■ STEP 3. 골드가 여유가 된다면, 테라샵 - 일반상점 쇼핑도 필수!

스킬 레벨업, 장비 강화 등 골드 소모가 제법 심한 편입니다. 최우선 순위 역시 앞에서 언급한 성장에 초점을 두고 투자하는 게 맞고요.

다만 골드에 어느 정도 여유가 된다면 테라샵 쇼핑도 중요한데, 바로 '한정' 아이템 때문이죠. 일반적으로 테라샵하면 현금을 이용하거나 유료 재화를 통해 구입하는 항목만 있을 거라 생각하기 쉽지만, 일반 상점에는 골드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 제법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건 매일 자정에 리셋이 되는 펫 소환 상자입니다. 무려 30만이나 하는 골드를 요구하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건 사실이지만, 서사 등급 이상의 펫을 가장 쉽게 노려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죠. 물론 확률이 낮기 때문에 보통은 희귀 등급의 알을 획득하겠지만, 기본 펫이라도 5성까지 육성한 경우 상당히 쓸만한 수준이며, 이후 불필요한 펫은 재료로 쓰거나 펫 영혼을 모아 교환이 가능합니다.


▲ 골드에 여유가 있다면 최우선으로 노려볼만한 펫 소환 상자!


이후 추천 항목은 자신의 현 상황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만일 장비 강화석이 부족하다면 일일 50개까지 15000골드에 희귀 장화석을 구매하거나 룬 합성을 통해 조금 더 좋은 룬을 장착해주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일일 20회로 제한된 소형 룬 상자를 3만 골드에 구매. 숙련 레벨이 낮다면 공허 결정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 펫 육성 상태가 떨어진다고 판단된다면, 중급 사료나 1급 스킬북 상자를 구입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 테라샵 골드 구매 추천 항목

■ 일반 상점 - 숙련 결정

◇ 공허 결정 - 공격(1,500 골드) : 일일 구매 제한 200
◇ 공허 결정 - 원소(4,500 골드) : 일일 구매 제한 200
◇ 공허 결정 - 방어(1,500 골드) : 일일 구매 제한 200

■ 일반 상점 - 장비 재료

◇ 희귀 강화석(15,000 골드) : 일일 구매 제한 50

■ 일반 상점 - 펫

◇ 중급 사료(24,000 골드) : 일일 구매 제한 20
◇ 1급 스킬북 상자(33,000 골드) : 일일 구매 제한 10
◇ 펫 소환 상자(300,000 골드) : 일일 구매 제한 2

■ 일반 상점 - 룬

◇ 소형 룬 상자(30,000골드) : 일일 구매 제한 20



■ STEP 4. 아이템 파밍을 위한 명예 퀘스트 수행!

명예 퀘스트는 생각보다 낮은 난이도의 임무, 적은 시간 투자 대비 괜찮은 경험치와 보상, 그리고 명예 휘장을 모을 수 있는 파밍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보통 장비 파밍하면 던전이나 레이드 급의 몬스터 사냥을 생각하기 쉬운데, 명예 퀘스트는 꾸준하게만 해도 각종 장비와 주요 아이템을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챙겨야 할 요소죠.

명예 퀘스트는 '모험 - 필드 콘텐츠'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참가 버튼을 누르면 해당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지역을 선택 후 자동 이동까지 지원합니다. 각 지역은 2~3개의 퀘스트가 존재하는데 전체 지도를 열어서 좌측을 보면 '명성'이라는 적혀있는 텍스트를 클릭해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명예 퀘스트 정말 중요합니다!

▲ 지역별로 명성이 나뉘어 있으니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기


명성 퀘스트는 특정 NPC를 찾아가서 부탁을 들어주거나 지역 이동, 몬스터 처치 등 복합적으로 이뤄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역 이동 시 텔레포트를 자동 지원하며, 처치 임무의 경우 대부분 정해진 레벨의 몬스터를 잡기 때문에 캐릭터 레벨에 따라 적도 강해지는 현상금 퀘스트에 비해서는 쉬운 편이죠.

그중에는 다수의 힘이 필요한 토벌 퀘스트도 있지만, 이 경우 10만이나 되는 높은 경험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 나쁘지 않은 경험치를 줍니다


중요한 건 명성 퀘스트 완료 시 해당 지역의 명성 경험치가 채워지게 되며, 최초 중립에서 우호 - 존경 - 경외 - 숭배로 등급이 오를수록 '잡화점 - 명성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도 단계적으로 개방된다는 점인데요.

전설급 장비는 물론이며, 희귀 문장, 마법 스크롤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할 수 있으니 꾸준하게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 명성에 따라 명예 휘장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존재한다는 게 중요 포인트!


■ STEP 5. 게임 시작, 혹은 종료 전 마지막으로 체크해야 할 것!

지금까지 STEP 4단계까지는 1시간~1시간 30분 정도만 투자해도 어느 정도 완료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분이라면 이 정도만으로도 제법 효율적으로 경험치나 보상을 챙길 수 있죠.

마지막으로 게임을 끄기 전에는 선물(이벤트) 아이콘을 클릭해서 출석 체크나 접속 보상, 이벤트 등을 챙겨주는 걸 잊지 않아야 합니다.

레드 다이아를 포함하여 전설 강화석, 대형 룬 상자등 매일 보상이 지급되기 때문이죠. 특히 오픈 기념 이벤트로 7일간 출석 시 레드 다이아 1000개, 서사 등급 펫 '강철 타조'가 지급됩니다.

또한 접속 보상으로 2시간 플레이를 했다면 레드 다이아 30개까지 챙길 수 있으니 종료 전 잊지 말아야겠죠?


▲ 런칭 기념 출석 이벤트

▲ 하루 2시간만 플레이해도 꾸준하게 레드 다이아를 챙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