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는 크리스탈 다이나믹스가 개발 중인 액션 어드벤처 '마블 어벤져스: A-Day'의 프롤로그 플레이를 최초 공개했다.

지난 E3 2019 스퀘어에닉스 쇼케이스에서 최초 공개된 '마블 어벤져스: A-Day'는 어벤져스 주요 캐릭터들인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토르, 블랙위도우, 헐크를 조작하여 빌런들과 대적하는 타이틀이다. MCU를 통해 널리 알려진 마블 캐릭터들을 이용하여, 게임에 맞춘 새로운 디자인과 스토리를 선보일 것이라 알린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플레이 영상은 18분 분량이며, 게임의 프롤로그 시점의 게임 플레이를 담아냈다. 게임의 UI, 전투 플로우와 시네마틱 연출 등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마다 조작 체계가 달라지는 것이 확인되었으며, 전투 액션 외에도 아이언맨의 비행 등 전투 외적인 액션도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개발사인 크리스탈 다이나믹스는 지난 쇼케이스의 발표를 통해 새로운 영웅과 지역을 무료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며, 루트박스와 같은 요소는 게임에 추가하지 않을 예정임을 단언한 바 있다. 지난 E3에서 비공개 시연을 진행한 것과는 달리, 게임스컴 2019에서 대중들에게 게임을 최초로 선보인다.

영화와는 또 다른 게임만의 매력을 선보일 '어벤져스: A-Day'는 오는 2020년 5월 PC와 PS4, Xbox One 및 스태디아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