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혁과 진현성의 마지막 대결이 펼쳐진다.

23일(금) 오후 6시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던전앤파이터 프리미어 리그(이하 DPL) 2019 서머 결승전이 진행된다. 결투장 개인 총력전 모드로 펼쳐지는 DPL: P 결승에서는 데뷔 이래 첫 결승 진출에 성공한 이찬혁과 DPL 2018 윈터 준우승자 '천재' 진현성이 한판 승부를 벌인다.

도전자의 입장인 이찬혁은 본인의 결승 진출에 대해 '하늘이 준 우승 기회'라고 이야기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로그, 사령술사, 쿠노이치를 들고 나온 이찬혁의 주력 캐릭터는 단연 로그. 치열한 대치 중 터져 나오는 한 방이나 공중 격추 능력에 제대로 물이 올랐다. 또한 어느 상황에서든 안정적인 고대미지 콤보를 선보이며 올 여름 자신의 앞길을 가로막는 상대를 모조리 꺾었다.

마법사 그 자체인 진현성은 시그니처 직업인 엘리멘탈 마스터와 소환사, 배틀메이지로 경기에 임한다. 진현성은 '천재'라고 불리는 데 손색없을 정도로 고도의 심리전과 상대 패턴 파악에 능하며, 오랜 경력을 통해 쌓은 경험치를 매 대회 무대에서 여지없이 드러내고 있다. 진현성은 지난 DPL 2018 윈터에서 아쉽게 놓친 우승의 기회를 이번만큼은 꼭 붙잡고 싶을 것이다.

전반적인 직업 상성에선 진현성이 우위를 보인다. 하지만 이찬혁의 패기와 물오른 경기력, 우승을 향한 간절함은 이러한 상성을 무효화하기에 충분하다. 결승에서 만날 두 선수가 펼칠 대결은 팽팽한 양상과 함께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DPL: P 결승 이후 진행되는 DPL: E 결승에서는 긱스타와 웁스크루가 맞붙는다. 날카로운 밴픽과 안정적인 운영을 보이는 긱스타와 딜러진의 강력함을 뽐내는 웁스크루의 대결 역시 DPL: P 못지 않은 흥미진진한 승부를 연출할 예정이다.

■ 던전앤파이터 프리미어 리그 2019 서머 결승 세부 일정

DPL: P - 이찬혁 vs 진현성
DPL: E - 긱스타 vs 웁스크루

※ 23일(금) 오후 6시, 강남 넥슨 아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