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전투력은 곧 원할한 사냥과 미션 진행, 파밍에도 큰 영향을 줄만큼 중요한 요소입니다.

보통 좋은 장비를 얻어서 강화하면 전투력 또한 급상승 하지만, 의외의 콘텐츠를 통해서도 해당 부분을 보강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다양한 보상과 함께 체계적인 성장의 목표를 세울 수 있는 '길드'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럼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이런 저런 이득을 챙길 수 있는 길드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볼까요?



우선 길드는 20레벨 전후,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개방됩니다. '길드' 메뉴를 통해 모집중인 길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니 전투력 제한이나 성향을 대략적으로 체크한 후 가입하면 되는데요.

적은 시간 투자로 이득볼 수 있는 게 많은 편이기 때문에 길드는 가능하면 빠르게 들어가는 게 좋습니다. 길드에 가입을 하게 되면 우선 세 가지는 꼭 챙기는 게 좋은데요. 바로 길드 퀘스트와 기부, 달빛 정원 지원입니다.

세 가지 모두를 클리어 하는데 대략 15분 정도만 투자해도 시간 대비 확보할 수 있는 보상이 짭짤하기 때문에 매일 잊지 않고 챙기는 게 좋다는 사실!


▲ 길드가 개방되면 망설이지 말고 가입부터!


먼저 길드 퀘스트는 기지 내 NPC 우라엘에게 받을 수 있으며, 총 10개의 임무를 순차적으로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레벨 구간의 몬스터 처치, 채집, NPC 찾아가기 등 손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퀘스트 한개당 약 0.6% 내외의 경험치. 즉 10개면 6%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죠. 대략 시간은 10분정도면 충분합니다.

따라서 메인 퀘스트가 막힌 레벨업 구간이라면 꼭 챙겨야 겠죠?


▲ 소탕, 현상금, 명예 퀘스트와 마찬가지! 시간 대비 쓸만한 경험치를 주는 길드 퀘스트


다음으로 기부는 골드와 레드 다이아로 가능하며 보통은 3만 골드씩 5번, 총 15만원을 하게될텐데요. 기부 시 길드 포인트가 상승하여 25/50/150/300/500을 달성할 때마다 강화석, 사료, 담금질석, 펫 잠재력 물약 등 유용한 아이템 중 하나를 랜덤하게 얻을 수 있는 상자를 주며 길드 자금과 개인 공헌을 추가로 획득하게 됩니다.


▲ 3만 골드만 기부해도 포인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달빛 정원 내 '도와주기'를 통해서 다른 길드원의 씨앗 성장 가속화를 지원하면, 길드 공헌 5를 추가로 얻을 수 있죠. 여기서 획득한 공헌은 길드 상점을 통해 씨앗이나 제련석, 사료 등으로 교환하거나 길드 넥서스 건물에서 '길드 스킬'을 구매하는 데 쓰는 소중한 제화입니다.


▲ 내 달빛 정원 역시 씨앗을 넣어두면 다른 길드원이 성장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 길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목록! 건물 레벨에 따라 더 많은 상품 구매 가능


넥서스는 공격력부터 방어력, 메인 능력치, 원소 효과 강화 등 다양한 길드 스킬을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혹시 추후에 탈퇴한다고 해도 해당 스킬과 레벨은 그대로 유지된다는 게 특징입니다.

즉, 영구 적용되는 패시브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운데요. 또한 길드 관리자는 길드 광역 버프를 활성화하여 구성원 모두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적지 않은 전투력 상승을 기대할 수 있죠.


▲ 패시브 효과와 같은 길드 스킬


이외에도 일반 던전이나 명예 포인트로 구매한 장비에 비해 훨씬 더 좋은 성능을 가진 전설, 신화 장비 제작도 가능합니다.

길드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라면 아예 해당 메뉴는 이용이 불가능하며, 레벨에 따라 제작 가능한 부위가 천차만별이니 미리 체크해서 목표를 삼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제작 재료에 필수로 포함되는 별빛 정수의 경우 월드 보스, 신의 시야(침임), 원정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 은괴나 히포그리프 가죽, 푸른 마노와 같은 부가 재료는 명예 상점에서 판매합니다.

즉, 40~60레벨 구간에 전설급 장비 제작을 목표로 한다면 앞에서 언급한 콘텐츠와 아레나를 꾸준하게 챙겨해야 겠죠? 물론 일부 재료는 유료 재화를 사용해 경매장에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기본적으로 제작 장비는 드랍되는 것보다 더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 길드 건물별 역할

- 달빛 정원: 기원을 통해 일정 시간 후 보상 획득
- 넥서스: 길드 공헌도를 소모하여 길드 스킬 학습 가능
- 길드 상점: 길드 명예, 길드 공헌도를 소모하여 아이템 구매 가능
- 이계의 문: 이계의 마왕에 도전하여 보상 획득 가능
- 대장간: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사용하며 전설, 신화 장비 제작 가능


■ 길드 콘텐츠에서 꼭 챙겨야 할 요소들

1) 달빛 정원 도와주기 5회 챙기기
2) 3만 골드만 기부해도 OK!, 기부 하고 상자 보상 챙기기
3) 획득한 길드 공헌은 길드 스킬 레벨업에 투자하는 걸 추천
4) 길드 퀘스트 깨기
5) 전설 제작을 한다면 파티 모집을 통한 2단계 원정, 명예 포인트 모으기는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