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를 보유한 Extreme의 정식 라이센스 권한으로 Zilong Game Limited가 개발 및 X.D. Global에서 Co-Marketing으로 서비스하는 판타지 SRPG '랑그릿사'가 마침내 '하늘의 궤적'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늘의 궤적'은 팔콤의 인기 JRPG 영웅전설의 최신 시리즈인 궤적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작품이다. 가가브 트릴로지가 마무리된 후 새로운 시리즈로 급부상, 신규 팬층을 대거 끌어들이는 데 성공하며, 지금의 팔콤을 있게 해 팔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타이틀이 됐다.

고전 IP임에도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랑그릿사'는 이번 '하늘의 궤적'과의 콜라보를 통해 다시 한 번 재도약할 계획이다. '랑그릿사'를 즐기고 있는 수많은 게이머가 기다려온 콜라보인 만큼, '랑그릿사'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콜라보에는 '하늘의 궤적'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할 예정이다. 에스텔, 요슈아, 클로제를 비롯해 '하늘의 궤적'하면 떠오르는 다양한 캐릭터가 준비 중이다.

두 작품은 여러모로 세대 차이가 있으나 SRPG, JRPG의 대표작인 만큼, 스토리가 풍부한 두 게임의 콜라보가 많은 유저들에게 어떠한 만족감을 안겨줄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