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밤거리를 자전거로 달리기 위해선 안전모와 같은 보호장구와 LED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시야각이 좁아지는 밤거리는 주행자뿐만 아니라 주변의 사람들에게도 자신의 위치를 알릴 필요가 있기 때문이죠.

미국의 Lumos사는 도심에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위해 스마트 헬멧 'Matrix Helmet'을 공개했습니다. 검정색 바탕에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이 제품은 앞뒤로 내장된 LED에서 불빛이 나와 주행자의 전방 시야는 물론 주변에 자신의 위치를 알릴 수 있습니다.

단순히 LED만 있다고 해서 스마트 헬멧이란 이름이 붙진 않겠죠. 'Matrix Helmet'의 후면 LED는 제동등과 방향지시등의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자전거 핸들에 장착할 수 있는 무선리모컨을 통해 방향지시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자전거의 속도에 따라 제동등이 켜지기도 합니다. 헬멧의 LED는 스마트폰 앱과 연동되며, LED 제스쳐를 제어하거나 헬스 앱과 연동하여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헬멧 본연의 기능인 보호기능은 어떨까요. 미국(CPSC/F1492), 유럽(EN1078), 오스트레일리아(AS2063)를 거치며, 최고 수준의 안전 인증을 받았습니다. 가격은 $187(한화로 약 22만 원)정도이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출처 -
Lumos Helmet 공식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