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리모드(Garry's Mod), 러스트(RUST)를 개발 및 출시한 페이스펀치 스튜디오는 자사의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신규 샌드박스 툴인 'S&box'가 에픽 게임 스토어 독점으로 출시된다고 알렸다.

'S&box'는 물리엔진 샌드박스인 게리모드의 개발사라는 점. 그리고 게리모드와 마찬가지로 샌드박스라는 점에서 일명 '게리모드2'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게임이다. 당초 개발자 게리 뉴먼이 제작한 하프라이프2의 모드에서 출발한 게리모드는, 이후 밸브의 유통 및 개발사 설립을 거치며 소스 엔진에 기반을 둔 단독 게임으로 거듭났다.

간단한 조작과 더불어 밸브의 지원에서 얻을 수 있는 소스엔진 관련 텍스쳐들, Lua 언어를 이용해 사용자들이 직접 추가할 수 있는 애드온들을 지원하며 유저들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 잡았다. 2012년 밸브에서 공개한 '소스 필름 메이커'가 공개되기 전까지는 게리모드를 이용한 영상 제작이 이루어질 정도로 많은 판매고를 올린 타이틀이기도 하다.

이후 개발을 진행한 'S&box'는 공식적으로 후속작이라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개발 초기 소스 엔진2를 기반으로 설계했다는 점에서 게리모드2라는 이름으로 유저들에게 불리고 있었다. 이후 개발사는 한계를 느껴 엔진을 소스엔진2에서 언리얼 엔진4로 변경했고 현재 에픽 게임 스토어 독점으로 전환하기에 이르렀다.

현재 'S&box'는 에픽 게임 스토어 독점으로 전환된 상태이며, 에픽 게임 스토어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가격은 19.99 달러로 책정되었고 영어, 프랑스어, 일어, 폴란드어, 한국어 등 16개 언어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