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나 블루투스 이어폰같은 최신 전자제품들은 충전지를 내장하고 있지만, TV 리모콘, 라디오, 도어락, 벽시계 등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에게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많은 전자 제품들은 여전히 건전지를 필요로 합니다. 건전지를 다 썼다면? 폐건전지로 그냥 버려지기 마련입니다.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업체인 SMARTOOOLS ®는 "이젠 버리지 말고 충전하세요" 라는 슬로건을 내걸면서 USB로 충전이 가능한 건전지를 발명, 제작했습니다.

USB 충전지는 마이크로 5핀 케이블만 있으면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합니다. 겉보기엔 우리가 사용하는 건전지 처럼 보일지 몰라도, + 극 쪽을 살펴보면 스마트폰과 같은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이 건전지는 AA, AAA 건전지 두 가지로 나뉩니다. AA 건전지와 AAA 건전지의 용량은 각 1000, 450mAh이고 충전시간은 8시간, 5시간이며 두 제품 모두 5핀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대 수명은 500회의 충전 횟수를 가진다고 하네요.

SMARTOOOLS ®는 2012년부터 스틱형 스마트폰 충전기, 카드형 스마트폰 충전기, 충전이 가능한 건전지 등 혁신적인 제품들을 발명, 제작해왔는데요. 사람들에게 보다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USB로 충전이 가능한 건전지를 발명했다고 합니다.

한편, SMARTOOOLS ®의 충전지는 공식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건전지의 가격은 2개 당 10유로(한화 약 1만 3천 원)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