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4일 업데이트로 서약 시스템이 추가됐다


9월 4일 방주지령 대규모 업데이트로 서약 시스템이 출시됐다. 서약 시스템이란, 호감도 100을 달성한 서령과 서약을 맺어 호감도 최대 상승량을 올리고, 부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특정 서령은 서약 관계로 특별한 의상을 지급하기도 한다.

서약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선 서약 반지가 필요하다. 서약 반지는 700수정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서약 반지 1개당 1개의 서령과 서약할 수 있다. (한국판 기준 9월 4일~9월 18일까지 한정 패키지로 서약 반지를 595 수정에 판매한다.)

현재 한국판 기준 서약으로 특별 의상을 얻을 수 있는 서령은 헬라, 포세이돈, 봉황, 기린, 카구츠치, 이나바의 백토가 있으며, 중국판에서는 추후 업데이트로 포세이돈과 봉황의 추가 서약 의상이 출시된 바 있다. (서약 의상이 추가될 때 이미 서약한 상태라면 자동으로 지급된다.)

서약은 원하는 서령의 호감도 버튼을 체크하면 연인 밑에 나타난 운명 카테고리에 '서약' 버튼을 클릭하면서 시작할 수 있다. 이때 서약 반지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서약 버튼이 눌리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하면 다소 낯간지러운 멘트가 지나가면서 '서령과의 서약을 진행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이때 서약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시 취소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서약 버튼을 누르면 웨딩홀에 입장하여 서약을 진행한다. 단순히 서령과의 이야기만 나열될 뿐이기 때문에 빠른 진행을 원하는 유저들은 상단 SKIP 버튼을 누르면 즉시 완료된다는 점을 참고한다. (서약이 완료되면 해당 서령은 목록에서 테두리가 변경되며 하트 효과가 나타난다.)

한편, 서약 콘텐츠와 함께 개최된 '여름 바다! 열정 가득 사랑의 투표 대회' 이벤트에서 헬라가 압도적인 투표율을 자랑하고 있는데, 솔로 플레이와 암속성 파티로 애용되는 서령인 만큼 헬라와 서약하는 유저가 가장 많이 보이는 상황이다.


▲ 서약 시스템 사용 방법


▲ 서약 반지는 미션을 통해 무료로 1개 지급하며, 이후에는 상점에서 구매해야 한다


▲ 서약 반지를 통해 부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 도감에서 스킨의 보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메시지에서 서약 버튼을 누르면 취소할 수 없다


▲ 서약이 완료되면 프로필이 자동으로 갱신된다


▲ 서령 목록에서 새로운 테두리와 이펙트가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