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9월 5일(목) 점검을 마치고 유니크 레이드 캐주얼 모드 추가, 스킬 밸런스 패치, 달빛 모루 대작전과 보름달 키우기 대작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니크 레이드 캐주얼 모드는 기존 5인 파티 모드 보다 낮은 난이도로 설정, 보상은 해당 레이드 보스 영혼 조각이 1개씩 드롭된다. 입장 재화는 일반 모드와 동일하나 필요 개수는 절반으로 감소, 입장할 때마다 추가로 늘어나진 않고 고정 수량만 소모된다.

그리고 유니크 레이드 부분에 해당 유니크 입장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이동하기 버튼이 추가됐다. 시간을 많이 빼앗던 유니크 레이드 내 기믹들이 전부 간소화 및 개선이 이뤄졌으며, 과거 환상 도서관 사우시스 9관과 마법 실험 구역 유니크 레이드 입장에 필요한 사전 조건도 제거됐다.




기타 콘텐츠 부분이 개선됐다. 지르콘은 270레벨 이상 프리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 레지나 크로스보우는 왕릉 적재소에 등장하는 대지의 데드본스캡에게 획득할 수 있다.

아이커와 카드 장착 해제 비용이 대폭 감소, 아이커는 (레벨 X 1만 실버)에서 (레벨 X 100실버)로 변경됐다. BGM 플레이어 기능도 추가되었는데, 플레이 리스트에서 노래를 더블 클릭시 재생, 지역 이동 시에도 플레이어를 이동한 위치 그대로 고정되도록 만들었다.

아울러 필드 보스 '마군주 모링포니아'의 HP는 30% 감소, 스킬 대미지는 30~50% 감소됐다. 콜로니전 공성탑은 이동속도가 기존에 비해 약 60% 증가, 대포 스킬로 1씩 피해 입는 장애물 타격 시 장애물의 HP가 10씩 감소하도록 변경, 화염 방사 스킬로 1씩 피해 입는 장애물 타격 시, 장애물의 HP가 4씩 감소하도록 변경됐다.

☞ 9월 5일 패치노트 [바로가기]


▲ 지역 이동시 플레이어 위치가 초기화되지않고 고정된다.



9월 5일(목)부터 9월 19일(목)까지 진행되는 '달빛 모루 대작전 2019' 이벤트가 진행된다. 달맞이 라핀달 드루이드 NPC와 대화 후 거대 달빛 모루를 타격하여 팀당 1일 1회 보상을 받는 이벤트다.

서버당 하루 최대 1명만, [16강 10초월 [달빛] 스키아클립스 바르나 무기]를 받을 수 있는 [달빛 전설의 무기 선택 상자]를 획득 가능하다보니 이벤트가 초기화되는 오전 0시에 미리 대기하여 모루를 두들기는 것이 좋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서버 점검이 끝나고 10분만에 당첨자가 나왔다.

이외에도 이벤트 재화인 보름달 조각을 소모하여 달빛 모루를 이용할 수 있다. 조각은 던전, 수녀원, 챌린지, 사냥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즐기면서 얻을 수 있으며 1만개씩 획득할 수 있다. 달빛 모루를 이용하여 받을 수 있는 보상은 특성 포인트 1만과 레이드 포탈 스톤, 대왕 꿀송편을 받을 수 있다.

☞ 달빛 모루 대작전 및 보름달 키우기 대작전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1일마다 서버마다 단 1명에게 전설 무기를!

▲ 보름달 조각으로 특성 포인트를 교환할 수 있다.

▲ 서버가 오픈되자마자 많은 유저들이 모여들었다.

▲ 사실 다른 채널가도 되는데, 1채널에서 모루를 두들겨 당첨받고 싶은 마음에 모여들었다.

▲ 몰래 다른 채널가서 모루를 두들겼지만 꽝.


보름달 키우기 대작전 2019 이벤트도 9월 19일(목)까지 진행된다. 50레벨 이상 참여할 수 있으며, 클라페다 낚시터 앞 광장에 있는 달맞이 라핀디온 드루이드 NPC에게 미니 보름달을 획득, 보름달 조각을 수집하여 보름달을 성장시키는 이벤트다.

미니 보름달과 대화 후 보름달 조각을 사용하여 버프 효과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조각 필요량은 2레벨이 20, 3레벨은 30, 4레벨은 40, 5레벨은 50개가 필요하다. 버프 지속시간은 획득량 증가를 제외하고 30분이니 주요 콘텐츠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미니 보름달을 키워라!

▲ 버프 증가 효과를 상승시키려면 보름달 조각이 필요하다.



스킬 밸런스도 이뤄졌다. 도펠죌트너, 드라군, 레티아리이, 바바리안, 도사, 섀도우맨서, 엘리멘탈리스트, 워록, 음양사, 크로노맨서, 매트로스, 머스킷티어, 새퍼, 캐노니어, 플레쳐, 드루이드, 몽크, 엑소시스트, 인퀴지터, 크리비, 로그, 불릿 마커, 슈바르츠라이터, 어쌔신이 크고 작은 변경점이 이뤄져 클래스 밸런스 패치 케어 보상을 받는다.

먼저 필드 보스, 레전드 레이드 보스를 대상으로 스킬의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및 무시 효과가 몬스터 방어력의 25%까지만 적용되도록 변경된다. 최대 대미지 상한선은 99만에서 300만으로 상승, 특정 조건 스킬 적용 시 최대 대미지가 199만에서 400만으로 상향됐다.

캐노니어는 캐논 샷의 계수를 대폭 상승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은 5초에서 15초로 증가했다. 그루빙 머즐 적의 방어력 30% 무시 효과가 사라지고, 도사는 파사부 오버히트를 1로 조정, 최대 레벨 기준 연타 수가 60에서 15로 조정됐다.

크로노맨서는 패스 스킬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현재 스킬의 남아있는 시간의 [스킬레벨]x4 감소로 변경, 패스를 한 번 적용 받은 캐릭터는 40초 동안 패스가 적용되지 않도록 디버프가추가된 상태다.

☞ 스킬 밸런스 패치 [바로가기]


▲ 레티아리이는 투망 끌기 한손창 공격 대미지 증가가 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