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모수는 방주지령에 추가된 한국형 서령으로, 광속성 UR등급이다. 낮에는 공격 시 피해 50% 증가, 밤에는 피격 시 피해 33% 감소해 혼자서 스테이지를 파밍 하는 거지런에 자주 쓰인다.

해모수는 현재 픽업 소환으로 얻을 수 있다. 고주몽과 같이 1.5%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픽업이 끝나면 일반 소환으로도 얻을 수 있다. 현재 즉시전력으로 쓰이는 서령은 아니다보니 최소 1개만 얻어두는 것이 좋다.

해모수는 현실 시간 아침 6시부터 저녁 6시까지는 공격 시 피해 50% 증가 버프를 가지게 된다. 반대로 저녁 6시부터 아침 6시 사이에는 피격 시 피해 33% 감소 버프를 얻게되는데, 서령 특성때문에 낮에는 강력한 딜러 밤에는 강력한 탱커로 거듭날 수 있다.

아쉽게도 빛덱을 구성하기엔 서령이 충분하지 않다. 아마테라스와 함께할 수 있지만 남은 빈자리는 비워야 한다. 추후 등장하는 서령 '라'가 나오기 전까지는 해모수를 자주 사용할 일은 없을 것이다. 그래도 광역기와 단일 딜이 좋다보니 혼자서 파밍 하는 거지런에 매우 유용하다.


▣ 해모수 세부 정보

■ 기본 정보

마공은 S급, 물방이 A+에 생명이 A급으로 분류된 서령이다. 그래서 능력치를 투자할 때 마공이나 물방, 생명을 올리는 것이 좋다. 서령 특성이 낮에는 강력한 딜러, 밤에는 쓸만한 탱커로 활용할 수 있으며 피격 시 피해 33% 감소는 탱커를 위한 능력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고유 스킬 중 하나인 '광룡승천'은 수/화/풍/토/암 속성 서령에게 1.3배 피해를 준다. 위력 85에 횟수 10, 명중 100 옵션 스킬이다보니 낮에 적을 공격하면 그 위력은 상상 초월이다. 광속성 서령 특성상 암속성 서령을 상대할 때를 제외하곤 화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광룡승천 스킬은 암속성 외에도 1.3배 피해를 더 줄 수 있어 효율이 좋다.

또한 위력 45에 명중 100, 모든 적군을 공격할 수 있는 광역 스킬 '신벌의 시간'이 존재해 솔로 플레이도 무난하다. 거지런에서도 활약할 수 있어 육성에 큰 어려움은 없다. 다만, 해모수를 키워도 제대로 된 빛덱을 구성하기 힘든데, 아마테라스와 해모수 외에 마땅한 광속성 서령이 없다보니 육성 우선순위는 낮다.

* 주요 능력치: 마공, 물방, 생명
* 주요 스킬: 광룡승천, 신벌의 시간



▲ 마공이 높은 해모수.

▲ 딜러와 탱커를 병행하다보니 좋은 코어가 많이 필요하다.

▲ 광룡승천과 신벌의 시간은 필수.

▲ 탱커형으로 세팅해도 된다.


■ 세팅 및 추천 조합 서령

낮 시간에 딜러로 활용하고 싶다면마공과 속도 위주로 특화와 성물을 투자하자. 밤 시간에 탱커 능력을 극대화 시키고 싶다면 생명, 물방, 마방 관련 코어와 특화를 투자하자. 성물은 매 턴 체력이 회복되는 성수, 아니면 광속성 스킬 대미지가 증가하는 궁니르나 광휘의 창을 장착하자.

현재 해모수와 어울리는 서령은 아마테라스다. 아마테라스는 필드의 서령이 광속성 스킬 사용 시 아군 1명의 무작위 능력 1종 +1등급 옵션을 가진 특성을 보유 중이라, 광속성 스킬만 보유한 해모수와 어울린다. 다만, 이외에 해모수와 어울리는 서령이 없다보니 아쉬운 편이다.

광역 공격기를 지닌 '현녀' 서령을 조합해도 되지만, 따로 육성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선뜻 추천하기 어렵다. 희화는 광속성 서령이지만 무더위 덱에 조합하는 서령이라 큰 시너지는 없다. 굳이 쓰고 싶다면 희화를 넣어서 써도 된다. 희화 마공 능력치가 매우 높다보니 딜러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


* 추천 조합 서령: 아마테라스
* 추천 성물: 성수, 궁니르, 광휘의 창


▲ 빛덱은 아직 미완성이다.


■ 획득 방법

해모수는 소환으로만 얻을 수 있는 서령이다. 9월 18일까지 1.5% 픽업 확률을 보정 받는 '동방설화' 소환 메뉴에서 뽑을 수 있으며, 이벤트가 종료되면 일반 서령 소환으로만 만날 수 있다.

만약 해모수를 5 돌파까지 만들고 싶다면 픽업 소환 때 최대한 약속 증서를 모아 소환으로 해모수를 노리는 방법도 좋다. 물론 해모수보다 고주몽이 더 잘나올 수 있지만, 황금슬라냥은 항상 부족하다보니 소환으로 같은 서령을 모아 돌파하는 것이 좋다.


▲ 픽업때 빨리 뽑아두자.



■ 솔로 플레이

솔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거지런에도 적합하며 모든 적을 공격하는 '신벌의 시간'과 강력한 단일 스킬 '광룡승천'을 장착하면 된다. 남은 스킬 자리는 장착하지 않아도 되며, 그래도 하나 넣고 싶다면 속죄의 노래를 등록하면 된다.


▲ 신벌의 시간으로 거지런 가능!

▲ 광역 스킬이다보니 쉽게 적을 제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