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4부터 파란을 일으켰던 애틀란타 레인이 풀 세트 끝에 샌프란시스코 쇼크를 꺾고 시즌 PO 승리를 챙겼다. 승리한 애틀란타는 뉴욕과 승자전에서 대결하게 됐다.

1세트 부산에서 승자는 애틀란타였다. 샌프란시스코는 딜러진으로 '시나트라-스트라이커'를 내세워 변화를 노렸다. 하지만 '어스터'의 둠피스트가 중요한 상황, 위기마다 대거 킬을 기록하면서 다수의 궁극기를 보유한 샌프란시스코를 꺾고 시작했다. 샌프란시스코가 2R 승리로 따라잡았지만, 3R에서 다시 격차는 벌어졌다. 애틀란타가 시작부터 '폭포' 오리사의 꼼짝마!와 함께 대승을 거두며 거점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어스터' 둠피스트가 승부를 굳히며 애틀란타가 깔끔한 승리를 거뒀다.

이어진 2세트에서 샌프란시스코가 반격에 성공했다. 앞선 경기에서 '어스터'에 막혔던 '시나트라-스트라이커'의 둠피스트-리퍼의 화력이 제대로 폭발하면서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빛났다. 특히, 수비에서 '스트라이커'의 트레이서가 등장해 완막을 이끌며 바로 한 세트를 따라잡았다.

3세트에서도 샌프란시스코의 흐름이 이어지는 듯 했다. A거점에서 바스티온을 활용해 시간을 벌고, B거점에서 '시나트라' 둠피스트의 활약이 이어졌다. 하지만 애틀란타는 한 수 더 독한 준비를 해왔다. A거점에서 바티스트-오리사-바스티온을 준비해와 진입조차 허용하지 않으며 완막과 함께 애틀란타가 승리를 거뒀다.

샌프란시스코 역시 만만치 않은 수비력으로 바로 2:2 동점을 만들었다. 먼저, 애틀란타가 마지막 구간에서 고층을 장악한 '개이터'의 시그마가 맹활약했다. 중력 붕괴로 흐름을 끊어낸 것 역시 주요했다. 하지만 샌프란시스코는 2점 구간에서 애틀란타의 전지을 틀어막으며 승리를 챙겼다. 비행기 고지대를 점령하고 승기를 놓치지 않는 플레이로 4세트 승리를 완성했다.

5세트 전장은 리장타워였다. 애틀란타는 거침없는 궁극기 활용으로 샌프란시스코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첫 전투부터 승리한 애틀란타는 궁극기 타이밍에 큰 격차를 벌리며 1R를 선취했다. 2R에서 애틀란타는 '베이비베이'의 시메트라를 뽑았다. 중반부터 시메트라의 화력이 제대로 폭발하면서 애틀란타가 3:2로 앞서가게 됐다.

왕의 길에서 6세트가 진행됐다. 선공권을 쥔 샌프란시스코는 '스트라이커' 리퍼의 죽음의 꽃을 앞세워 먼저 3점을 확보했다. 이어 애틀란타는 더 매서운 공격으로 맞섰다. 시작부터 '어스터'의 둠피스트가 주먹으로 휩쓸었다. '개이터' 시그마의 중력 붕괴와 파멸의 일격 연계까지 거침없이 들어갔다. 마지막 구간에서는 '베이비베이' 리퍼가 마지막 구간에서 활로를 열며 3점을 확보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에 질세라 추가 라운드의 추가 시간에 2점을 추가하는 저력을 선보였다. 애틀란타의 공격은 샌프란시스코의 궁극기 연계에 막히면서 승부는 마지막 7세트로 향하게 됐다.

마지막 세트의 전장은 리알토였다. 샌프란시스코는 '모스' 루시우의 루시우가 B.O.B 조합을 구축한 애틀란타의 5명을 낙사시키면서 기분 좋게 출발했다. '시나트라'의 둠피스트가 애틀란타의 궁극기를 계속 끊어주는 장면을 연출하며 속도를 높였다. 애틀란타 역시 '어스터'의 둠피스트가 활약하고, '개이터' 시그마의 중력 붕괴로 추가 전진을 저지하며 3점은 내주지 않았다. 공격에서 애틀란타는 수비에 실패했던 바스티온-오리사-바티스트 조합을 다시 꺼냈다. 이번에는 크게 우회해 상대의 후방에 자리잡으며 일방적인 화력을 퍼부었다. 애틀란타는 한 발 빠르게 전진하는 그림이었다. 이후, 시그마의 중력 붕괴로 띄운 상대를 전차 모드를 활성화한 바스티온이 제압해버렸다. 마지막 순간에는 양 팀이 중력 붕괴를 맞으며 공중에 뜬 난전 속에서 애틀란타가 화물을 지켜내며 극적인 승리를 완성했다.


오버워치 리그 시즌2 플레이오프 2일 차 경기 결과

샌프란시스코 쇼크 3 vs 4 애틀란타 레인
1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1 vs 2 애틀란타 레인 - 부산
2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3 vs 1 애틀란타 레인 - 눔바니
3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1 vs 2 애틀란타 레인 - 호라이즌 달 기지
4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2 vs 1 애틀란타 레인 - 감시기지 지브롤터
5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0 vs 2 애틀란타 레인 - 리장타워
6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5 vs 4 애틀란타 레인 - 왕의 길
7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2 vs 3 애틀란타 레인 - 리알토

이미지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