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프로그웨어스


개발사 프로그웨어스(Frogwares)는 ‘더 싱킹 시티(The Sinking City)’가 오는 2019년 9월 12일 목요일, Nintendo Switch용으로 출시된다고 발표했다.

이번 The Sinking City의 Nintendo Switch 버전은 디지털 전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세르게이 오가네스얀(Sergey Oganesyan)은 "개발 초기에 저희는 ‘물리적 디스크’ 출시를 생각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물리적 디스크를 원하는 걸 알고 있었으니까요. 그러나 물리적 디스크를 출시하려면 물류 및 유통 관련 문제로 인해 출시가 몇 달은 더 지연될 수도 있고, Nintendo Switch 출시를 미루고 싶지 않았기에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됐습니다. 프로그웨어스는 본 버전을 자가 출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규모의 회사로서 그런 복잡한 절차를 처리하기에는 재원이 부족하다고 느꼈죠. 이러한 이유 때문에 저희는 먼저 디지털 출시에 집중할 것이며, 물리적 디스크는 추후 출시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프로그웨어스는 Nintendo Switch 에디션에 사전 예약 보너스를 포함하였으며 추가 임무가 포함된 디럭스 에디션을 함께 출시한다. 스탠다드 버전은 미화 기준 $49.99에, 디럭스 에디션은 $64.99에 판매될 예정이다.

사전에 언급함과 같이, Nintendo Switch용으로 출시되는 더 싱킹 시티는 단순한 표준 포트가 아니다. 개발팀은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다수의 사항을 개선 및 수정하였다.

서지 체르보니(Serge Chervonnyi) 게임 프로듀서는 “게임을 최적화하고 안정적인 30프레임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조금 더 무게감을 주기 위해 전투 관련 사항도 개선했으며, 총소리가 변경되었고 무기 반동과 시각효과도 또한 개선되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게임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였죠. 그리고 게임을 전체적으로 다듬고 버그를 수정하였으며, 길거리를 서성이는 군중의 행동이나 NPC도 수정하였습니다.”라고 전했다.

개발팀은 지원 언어와 관련하여 텍스트와 함께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및 러시아어의 완벽한 음성 지원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게임의 텍스트는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체코어, 폴란드어, 우크라이나어, 터키어, 아랍어, 중국어(간체자), 중국어(번체자), 한국어, 일본어 및 포르투갈어(브라질)로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