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2019 PUBG 코리아 리그(이하 PKL)' 페이즈3 3주 1일 차 B/C조 경기가 진행된다. 짧은 휴식을 마치고 돌아온 PKL 페이즈3의 7번째 주인공은 과연 어느 팀이 될까.

지난 7일 진행된 B/C조 경기서 상당히 파격적인 결과가 나왔다. 단독 1위를 달리던 SKT T1이 12점 획득에 그쳤고, 중위권이던 쿼드로가 1데이 3치킨으로 70점을 챙기며 단숨에 2위까지 올라왔다.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역시 준수한 득점에 성공, 4위에 오르며 B/C조의 상위권 순위 경쟁이 한층 치열해졌다.

이제 다시 승부에 불을 붙일 시간이다. 이번 경기를 가장 기다렸을 팀은 당연히 SKT T1이다. 지난 경기선 다른 팀들의 대처와 견제에 별다른 힘을 쓰지 못했으나, 휴식 기간을 통해 그들은 분명 새로운 돌파구를 발견했을 것이다. 페이즈3에서 '헬렌' 안강현의 합류로 기회를 잡은 SKT T1이 다시금 본인들의 흐름을 되찾아 선두를 유지할 수 있을까.

C조가 속한 경기의 0순위 관전 포인트는 사녹에서 미디어 브릿지 스퀘어가 선보이는 경기력이다. 미디어 브릿지 스퀘어는 PKL의 모든 팀을 통틀어 가장 화끈한 플레이를 뽐내며 팬들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었다. 극단적으로 교전을 선호하는 탓에 약간의 득점 기복은 있지만, 각 선수의 출중한 사격 실력과 종종 터져 나오는 슈퍼 플레이는 확실한 재미를 선사한다.

한편, 오피지지 스포츠는 지난 2주 차 경기서 역대 최악의 부진을 맛봤다. 두 경기 동안 오피지지 스포츠가 획득한 점수는 단 8점. 8라운드 경기 내내 아무런 존재감도 없었고, 특유의 운영과 생존 능력도 전혀 보이지 못했다. 순식간에 강등권으로 떨어진 오피지지 스포츠는 PGC 포인트 경쟁에서도 크게 뒤처졌기에 대량 득점을 통한 도약이 그 어느 팀보다 간절하다.


■ 2019 HOT6 PUBG KOREA LEAGUE 페이즈3 3주 1일 차 일정

B/C조 - 16일 오후 6시, 올림픽공원 K-아트홀

B조
DPG 다나와
OGN 엔투스 에이스
SKT T1
VSG
그리핀 블랙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오피지지 스포츠
팀 쿼드로

C조
DPG EVGA
MVP
그리핀 레드
디토네이터
라베가
미디어 브릿지 스퀘어
미카엘
엘리먼트 미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