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리마스터(엔씨소프트)에서 검사 런칭 기념으로 '빛과 어둠의 무기'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얼마 전에 선보인 '드워프 은신처 사냥터'와 함께 진명황의 집행검보다 약간 낮은 옵션을 지닌 영웅급 무기, 랭커 변신 등 후발 주자 성장을 위한 여러 지원이 제공된다.

이벤트 사냥터인 드워프 은신처는 기란 마을 12시 방향에 위치한 이벤트 NPC로부터 입장할 수 있다. 일일 1시간만 제공되는데 PC방에서는 별도의 전용 인스턴스에서 1시간을 추가로 더 이용할 수 있다. 80레벨 이하 캐릭터는 방어력이 상승하는 특별 버프도 부여된다.

진명황의 집행검보다 능력치, 옵션이 약간 낮은 '이벤트 무기'는 39,000 아데나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무기 강화 주문서, 속성 강화 주문서도 각가 3,000 아데나와 15,000 아데나에 판매한다. +7 정도만 강화하여 사용하면 이벤트 기간 동안 쏠쏠한 사냥이 가능하다. 추가 방어력 -3과 대미지 리덕션 +3 옵션의 이벤트 마법인형도 구매할 수 있다.

드워프 은신처에서 모은 나뭇잎과 함께 50만 아데나에 판매하는 '견갑 확장권 교환증'을 구매하면 견갑 슬롯을 해금할 때 큰 폭으로 할인을 받는 '견갑 확장 할인권'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랭커로 변신할 수 있는 소비 아이템 '구슬'도 제작이 가능하다. 랭커 변신 구슬 제작에 필요한 재료 '기이한 구슬'은 이벤트 마법인형 소환 시 15분마다 1개씩 얻을 수 있다.

본 이벤트는 차주 정기점검(25일) 전까지 진행되며, 이후 이벤트 관련 아이템은 모두 삭제될 예정이다.

▲ 양손검 외 모든 종류의 이벤트 무기는 균일가 39,000 아데나에 구매 가능

▲ 견갑 확장 할인권의 재료인 교환증을 구매하려면 50만 아데나가 필요하다

▲ 아놀드 이벤트처럼 이벤트 무기를 +10까지 강화하면 전설 아이템 상자(확률 제작)를 만들 수 있다

▲ 83레벨을 앞둔 캐릭터라면 꼭 제작해야 할 견갑 확장 할인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