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 아스텔리아에서는 아바론 사냥 점수에 대한 불만이 유저들 사이에 이야기됐었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아바론 점수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아바론에는 진영별 새로운 일일, 주간 퀘스트가 추가됐으며, 사냥 점수 누적에 따른 페널티 강화가 치러졌다. 반면, 처치 점수는 50% 증가하면서 좀 더 균형이 맞는 모습을 보일 전망이다.

더불어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 '참 잘했어요!'에서는 신규 아바론 퀘스트를 포함한 일부 퀘스트 수행 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상으로는 50Lv 장비 보급 상자를 시작으로 스텔라이트, 강화석 등 유용한 소모품이 준비되어 있다.


[9/26(목) 업데이트 안내 (아바론 일일/주간퀘 추가, 신규 이벤트 추가)] ◀ 바로가기

▲ 아바론에서 새로운 퀘스트를 수령할 수 있다.




■ 아바론 퀘스트 추가와 사냥 점수 개선

아바론에 새로운 퀘스트가 추가됐다. 각 진영별로 일일 퀘스트 2개, 주간 퀘스트 1개를 아바론에서 새롭게 수령할 수 있는데, 그중 하나의 일일 퀘스트는 성역에서 진행하게 된다. 각 퀘스트 보상으로는 경험치, 아스퍼, 사냥 점수가 기본으로 주어지며, 주간 퀘스트를 완료 시 스텔라이트 250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게다가 10월 24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참 잘했어요!' 이벤트를 통해 그레리프를 포함해 아바론 일일, 주간 퀘스트의 보상이 2배로 주어진다. 게다가 50Lv 장비 보급 상자까지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니 매일 퀘스트 수행에 나서서 보상을 챙기는 게 좋다.

이 밖에 성석 가디언을 통해 수락 및 완료가 가능하던 주간 퀘스트의 완료 지점이 본진으로 변경되어 언제든 완료가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특히 한동안 논란이 됐었던 처치 점수와 사냥 점수의 획득 수준이 밸런스를 맞춰 재설정된 부분이 화제다. 기존에는 아스텔을 활용한 자동 사냥만으로도 높은 사냥 점수를 쌓아 상위 랭킹에 등극할 수 있었는데, 패치 후 처치 점수의 효율이 좀 더 상승한 모습이다.

이제 처치 점수는 기존 대비 50% 증가한 수준으로 전보다 대폭 늘어난 것을 알 수 있다. 더불어 다음 아바론 주기부터는 사냥 점수 누적 보유량에 따른 페널티 수준이 더욱 강화되어 자동 사냥 자체의 효율이 하락할 전망! 심지어 아바론의 일부 몬스터는 사냥 점수가 난이도에 맞게 재조정된다.


▲ 이벤트 기간에는 보상이 상승한다.

▲ 아바론 점수 밸런스에 따른 변화가 기대된다.




■ 퀘스트만 완료해도 추가 보상! 이벤트 '참 잘했어요!'

새로 시작하는 '참 잘했어요!' 이벤트는 방학 숙제를 완료하는 기분으로 게임 내 숙제를 완료하면 필요한 아이템들을 지원받을 수 있다. 그레리프 일일 퀘스트와 새로 추가된 아바론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기본 보상 외에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

메이빌 마을의 NPC 구미호를 통해 그레리프 일일 퀘스트 '그레리프 훈련캠프'를 완료하면 50Lv 장비 보급 상자 1개가 지급! 그 외에도 폴레이스, 라미, 라딕스에서 각각 일일 퀘스트 수령, 완료 시 50Lv 장비 보급 상자가 각각 주어진다.

또한, 아바론 내 임무관리병의 일일 퀘스트 완료 시에도 50Lv 장비 보급 상자를 얻을 수 있다. 게다가 이벤트 기간 내 아바론 주간 퀘스트를 완료하면 기본 보상 스텔라이트 250개가 아닌 500개의 스텔라이트가 지급되어 장비 합성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전망.

더불어 아바론 일일 퀘스트 2회, 주간 퀘스트 2회를 완료 시 50Lv 장비 보급 상자, 각종 강화석 100,000개, 아스텔 카드팩 5장, 스텔라이트 500개를 보너스로 획득할 수 있다.

이렇듯 이벤트 기간에는 매일 퀘스트만 수행해도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이외에 9월 23일 이후 생성된 신규 캐릭터는 저학년 숙제를 수행할 수 있다. 10레벨에서 50레벨까지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일반 아스텔 카드팩 10장, 50Lv 장비 보급 상자 10개, 스켈라이트 2,000개, 탈것 투카나 6종 중 랜덤 1종이 지급된다.


▲ 이벤트 '참 잘했어요!'가 시작됐다.




■ 채집과 제작, 지도 등 UI 편의성 개선

유저들의 편의성을 위해 UI가 다시 한번 개선됐다. 채집과 제작을 위해 채집 가능 아이템 정보 보기부터 채집 기술 선택 UI가 변경됐으며, 제작 리스트가 이전에 비해 직관적으로 수정된 모습이다. 아이템 타입, 장착 직업, 등급 등 제작 리스트의 필터 기능이 강화되고, 제작 결과물에 대한 정보 역시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그리고 투명 맵(N)의 좌측 상단 조작 버튼을 통하면 월드맵과 분리하여 위치 조정이 가능하며, 이와 함께 확대 및 축소 사이즈 조정까지 할 수 있다. 더불어 지도에서 원정대원 위치도 확인할 수 있으므로 파티 플레이가 편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콜로세움 UI 변경으로 1인과 4인 난이도 구분이 보다 명확해졌고, 전보다 좀 더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그밖에 퀵슬롯 툴팁의 크기 조절 시 크기 변화가 저장되지 않던 현상도 수정되는 등 새로워진 UI가 유저들을 반기고 있다.


▲ 투명 맵에 여러 기능이 더해졌다.

▲ 제작, 채집 정보 확인이 쉬워졌다.



● 컨텐츠 개선/결함 수정사항 전문

◇ 아바론
1) 성석 가디언을 통해 수락 및 완료가 가능하던 주간 퀘스트의 완료 지점이 본진으로 변경됩니다.
ㄴ 퀘스트 수락은 기존과 동일하게 성석 가디언을 보호해야 가능하지만, 완료는 언제든지 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2) 처치 점수와 사냥 점수의 획득 수준이 변경됩니다.
ㄴ 처치 점수는 기존 대비 50% 증가된 수준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ㄴ 사냥 점수는 누적 보유량에 따른 페널티 수준이 기존보다 강화됩니다. (다음 아바론 주기부터 적용)
3) 아바론 내 일부 몬스터들의 사냥 점수가 난이도에 맞게 재조정됩니다.

◇ 캐릭터
1) 로그 캐릭터의 음성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스텔
1) 대상의 위치에 따라 아스텔이 공격 대상을 잘 찾지 못하던 현상이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아이템
1) 베스페르 아머, 레갈리스 아머의 아이템 설명에서 봉인된 아이템 재료 명칭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희귀] 모리무어 탈것이 앞발을 드는 자세를 취할 때 외형이 일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던전
1) 하벨리 저택 던전의 일반 몬스터가 아이템을 정상적으로 드랍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UI
1) 채집/제작(‘[‘) UI가 개선됩니다.
ㄴ 채집 기술 선택 UI가 변경되며, 채집물 별로 채집 가능한 아이템 정보 보기가 개선됩니다.
ㄴ 제작 리스트가 이전에 비해 직관적으로 개선됩니다.
ㄴ 제작 리스트의 필터(아이템 타입, 장착 직업, 등급) 기능이 강화됩니다.
ㄴ 제작 결과물에 대한 정보가 좀 더 보기 쉽도록 개선됩니다.
2) 투명맵(‘N’) 기능이 개선됩니다.
ㄴ 투명맵 좌측 상단의 조작 버튼을 이용하면 월드맵과 분리하여 위치를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ㄴ 투명맵 좌측 상단의 확대/축소 및 사이즈 조정 기능을 이용하여 보기 편한 상태로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3) 콜로세움 UI가 변경됩니다.
ㄴ 1인/4인 난이도 구분이 보다 명확해지고, 전보다 좀더 직관적으로 개선됩니다.
4) 지도에 원정대원 위치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5) 퀵슬롯 툴팁의 크기를 조절해도 크기 변화가 저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