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시절 LP 시즌 벤제마를 기억하는 유저들이 있을지 모르겠다. 당시 LP 벤제마는 개인기 5성에 능력치와 체감까지 모두 좋아 많은 유저들에게 애용되곤 했었다.

하지만 피파온라인4에 와서 벤제마의 인기는 생각보다 더 처량했다. NHD, TT, TB, TC 등 다양한 클래스로 지속적으로 출시된 벤제마였지만 레알 마드리드 & 프랑스 스쿼드 유저들 외에는 중용받기 어려웠다.

그런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HOT 벤제마는 조금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바로 이전에 출시되었던 19TOTS 벤제마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으며, 심지어 가속력과 밸런스 능력치가 더 좋기도 하다. LP 시즌 벤제마의 향기를 느끼게 해준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 HOT 벤제마의 모습은 과연 어땠을까.

※ 기자의 공식 경기 등급은 챔피언스이며, 선수 평가는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 기사는 HOT 벤제마 +3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아래의 움짤들은 우측 하단 'SD' 버튼을 누르면 고화질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HOT 벤제마
LP 벤제마의 향기가 느껴진다?

■ HOT 벤제마의 스펙은?

HOT 벤제마는 +3강만 되어도 스피드, 슛, 드리블 모두 100이 훌쩍 넘는 능력치를 보여준다. 속력, 가속력은 둘 다 102이며, 공격수로써 가장 중요한 골 결정력은 105이다. 여기에 드리블, 볼 컨트롤, 민첩성, 밸런스, 반응속도까지 좋은 수치를 가지고 있다.

185cm/81kg/보통 체격 조건을 가지고 있어 제공권이나 몸싸움도 비교적 나쁘지 않은 편이다. ST는 물론, LW, RW CF, CAM에 사용해도 ST와 같은 OVR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까지 있다.

개인기는 4성이며 약발도 4이다.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까지 보유하고 있어 ZD 슈팅에도 능한 모습을 보여주곤 한다.

* HOT 벤제마 - 피파온라인4 인벤 DB [바로가기]



■ 문전 앞에서 확실한 골 결정력

스트라이커 벤제마에게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바로 피니쉬, 즉 골 결정력이었다. 흔히 피파온라인4에서 골로 연결되는 확실한 위치에서는 의심없이 완벽한 골 결정력을 보여주었으며, 그뿐만 아니라 '여기서도 넣네..'라고 생각이 드는 자리에서도 강력한 슈팅으로 득점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 약발4에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까지 있어 ZD 슈팅력도 준수하다



■ 좋은 위치를 찾아가는 침투력

전반적인 침투력도 준수했다. Q를 사용한 침투와 2대1 패스를 사용한 침투에서 모두 좋은 위치를 알아서 찾아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침투후 패스를 받는 퍼스트 터치도 안정적인 편이었다.

여기에 위에서 말한 것처럼 골 결정력까지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확실히 속 시원한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







■ 주변 동료들과의 연계력까지, CAM에서도 ST와 같은 OVR인 이유

벤제마의 능력치를 보면 알 수 있지만, 공격 관련 능력치를 제외한 패스 능력치도 상당한 수준을 갖고 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CAM에서도 주 포지션인 ST와 같은 OVR이 적용되는 이유가 바로 이 부분이다.

주변 동료들과의 짧은 연계 플레이 등이 ST로는 1티어급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 때문에 CF, CAM으로 활용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 개인기 활용 및 드리블 체감

스쿱턴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을 제외하고, A+S, 스텝오버, 힐플릭, 턴 스핀 등의 개인기 등도 충분히 좋게 활용할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드리블 체감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 아쉬운 점? - 호나우두 만큼의 몸싸움까지 바라면 당연히 안되겠지..

골 결정력과 침투, 연계라는 확실한 무기를 가지고 있지만 호나우두만큼 미친 몸싸움 능력을 보여주진 않는다. 어떻게 보면 너무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말이다.

물론, 비교 대상이 호나우두라서 그렇지 호나우두나 XX두를 제외하고 다른 선수들과 비교해보면 몸싸움도 상당히 괜찮은 수준이다. 제공권도 마찬가지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 총평

전반적으로 호평이 가득한 느낌으로 작성했지만, 그만큼 괜찮은 수준을 보여주었다. 호나우두처럼 폭주기관차 같은 느낌은 아니지만 그보다는 조금 더 가벼운 느낌으로 생각해도 좋을 것 같다.

ST에게 골 결정력과 침투, 그리고 연계까지 있다는 것은 상당한 메리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3~4강에 팀 컬러 효과까지 적용한다면 상대에게 충분히 위협적인 무기가 되지 않을까.




■ 이런 유저라면 추천!

① 프랑스, 리옹, 레알 마드리드 유저

② 확실한 골 결정력을 가진 ST를 원하는 유저

③ 연계력을 가진 ST를 원하는 유저


▲ 인벤 유저들의 평가 역시 좋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