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일(수), 리니지2 본서버에서 '왕대박의 반격'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이벤트는 '왕대박의 반격을 막아라!'와 '아덴 정화 작업에 동참하라!'로 나뉘며, 왕대박 처치나 필드 사냥 등을 통해 장비 상자 획득을 기대해볼 수 있다. 또, 사용 시 정령탄 교환권, 경험치 향상 주문서 등을 얻을 수 있는 복수의 증표도 제공된다.

먼저, 왕대박의 반격을 막아라!는 60레벨 이상 캐릭터만 참여할 수 있다. 매일 11시와 19시 각 마을의 NPC '울프'를 통해 이벤트 장소로 이동한 뒤 10분간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해야 한다. 이후 '사악한 왕대박'이 소환되면 전투를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게 된다.

레이드 진행 중 사악한 왕대박에게 가한 피해량에 따라 캐릭터에게 최대 5개의 별 이펙트가 부여된다. 종료 시점에서 획득한 별이 가장 많은 1인에게는 최대 보상이 주어지는데, 본서버에서는 A그레이드 장비 상자 1개가 지급되고 말하는섬에는 S그레이드 방어구 상자 1개가 선물로 준비되어 있다.

사악한 왕대박을 공격한 모든 캐릭터에게는 참여 보상이 제공된다. 본서버에서는 전투의 주문서 3개와 경험치 향상 주문서 3개를 받을 수 있다. 전투의 주문서는 20분간 공격력, 마법력, 물리 크리티컬/마법 스킬 크리티컬 확률 등이 상승하는 효과를 가진 아이템이다. 말하는섬의 경우 전투의 주문서를 대신해 빛나는 무디의 멜로디 주문서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 별을 가장 많이 받은 캐릭터에게 초대박 보상이 지급된다


이어, 아덴 정화 작업에 동참하라! 이벤트는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복수의 증표'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복수의 증표는 사용 혹은 교환의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사용 시 본서버에서는 정령탄 교환권 1개, 마정석 2개, HP 물약 30개, 중급 HP 물약 10개, 전장의 주문서 1개, 경험치 향상 주문서 1개 중 하나를 받는다. 말하는섬 서버 유저라면 보상 항목이 정령탄 교환권, 빛나는 무디의 멜로디 주문서, HP 물약, 중급 HP 물약, 경험치 향상 주문서로 변경된다.

증표를 모아 더 좋은 아이템을 노려볼 수도 있다. 교환 가능 아이템으로는 고급 마법서 상자, 전투의 주문서, 사이하의 폭풍 Lv3, 신속의 탈리스만 강화 패키지, 베니르의 탈리스만 조각이 준비되어 있다. 고급 마법서 상자나 신속의 탈리스만 강화 패키지 등은 교환 시 증표와 함께 일정량의 아데나를 필요로 한다. 특이점으로, 복수의 증표는 매일 저녁 6시부터 24시까지 드롭 확률이 11배 증가하므로, 해당 시간대에 플레이하는 것이 수집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복수의 증표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