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에서 하루를 시작하게 만드는 활력 요소가 있다. 바로 접속하자마자 받을 수 있는 출석 체크와 매일 갱신되는 의뢰 임무 등의 일일 콘텐츠다.

단순히 게임에 접속하는 간단한 것부터 다소 시간이 걸리는 것까지 다양하게 있으며, 임무를 수행하면 전투에 도움을 주는 버프 물약과 제작 재료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매일 접속만으로 받을 수 있는 보상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 접속하면 가볍게 출석 체크부터 하자!

매일 접속하면 아무런 조건 없이 받을 수 있는 보상이다.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종 모양의 알림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주요 메뉴의 이벤트 탭을 터치해도 볼 수 있다.

매일 체크해야 하는 출석 이벤트는 물론 게임 내 접속 시간이 누적되면 받을 수 있는 접속 이벤트와 레벨업 이벤트, 나비/성장 혜택 등 여러개가 준비되어 있으니 알람 아이콘이 반짝인다면 외면하지 말자.

참고로 누적 접속 시간으로 보상을 받는 일일 접속 이벤트는 120분만 채운다면 보상을 한 번에 몰아서 받을 수 있다.


▲ 출석 체크는 이벤트 창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누적 접속 이벤트는 한 번에 몰아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일일 과제만 열심히 해도 성장할 수 있다!

과제는 메뉴 탭에서 문서 모양의 아이콘을 탭하면 볼 수 있다. 일일 과제와 주간 과제 2종류가 있으며, 일일 과제는 매일 갱신되는 퀘스트이며, 주간 과제는 일주일마다 갱신된다.

과제는 출석 체크, 몬스터 사냥, 장비 특화 시도, 퀘스트 클리어 등 비교적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으며, 주간 과제는 출석 체크 5회, 몬스터 1,000마리 사냥, 옵션석 3회 합성 등 일일 과제에 비해 좀 더 노력이 필요한 퀘스트다.

보상으로는 스킬북, 순간 이동 그림, 가속의 비약, 신속의 비약, 초록빛 루나리움, 혼돈의 입구 입장권, 요리 등이 준비되어 있다.


▲ 일일 임무를 성실히 할수록 캐릭터 육성은 빨라진다!



일일과제를 모두 완료하면 누적 보상으로 빨간 나비를 20개 획득할 수 있다. 빨간 나비는 캐시 상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치가 높은 재화다.

참고로 장비 특화 과제는 갈아 넣은 장비의 갯수가 아니라 시도 횟수기 때문에 한 번에 몰아넣지 말고, 한 개씩 시도하자.

대부분 게임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클리어 할 수 있는 것들로 잊어버리지 말고 하는 것이 좋다. 일일 과제가 초기화되는 시간은 오전 5시이므로, 그전까지는 모두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자.


▲ 주간 과제는 난이도가 좀 더 오르는 대신 보상도 커진다



■ 하루 1회 진입할 수 있는 요일 던전

매일 보상이 바뀌는 요일 던전도 잊어서는 안된다. 요일 던전은 3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요일에 따라 각종 강화 주문서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월요일은 무기 강화 주문서, 화요일은 장비 제작에 필요한 루나리움, 수요일은 스킬북, 목요일은 방어구 강화 주문서, 금요일은 스킬 승급, 토요일은 골드, 일요일은 경험치 던전이다. 난이도는 3단계로 나눠져 있으며, 1단계는 30레벨 2단계는 70레벨, 3단계는 110레벨의 입장 제한이 걸려있다.

1일 1회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 횟수를 초기화하려면 은빛/빨간 나비 20을 소모해야 한다. 입장 횟수가 초기화되는 시간은 일일 과제와 마찬가지로 오전 5시다.


▲ 1일 1회 진입할 수 있는 요일 던전도 뺴놓지 말자


▲ 입장 횟수는 나비로 초기화 할 수 있으며, 자동 회복은 오전 5시다



■ 매일 10회 수행! 휘장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

세라보그성에 있는 의뢰 게시판을 통해 서브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의뢰의 종류는 캐릭터 레벨에 따라 매일 바뀌며, 목록은 2회까지 무료로 갱신할 수 있다.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의뢰는 3개이며, 1일 총 10회의 의뢰를 수행할 수 있다.

B~S등 등급에 따라 경험치를 비롯하여 금화, 물약, 휘장 등 보상이 달라지며, 일반 퀘스트와 달리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는 부분이 있기에 다소 수고를 감안해야 클리어할 수 있다.

가장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의뢰는 심부름 종류이므로, 하루 2회 무료 갱신을 통해 비교적 하기 편한 의뢰를 찾는 것이 좋다.


▲ 의뢰 게시판


▲ 세리보그 성 중앙에 위치해 있다


▲ 입장 횟수는 나비로 초기화 할 수 있으며, 자동 회복은 05:00다



■ 정해진 시간에 입장할 수 있는 레이드

레이드 콘텐츠는 캐릭터 레벨 40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09:00, 12:00, 15:00, 18:00, 21:00, 24:00에 던전이 열린다.

1일 2회 입장할 수 있으며, 토벌에 성공하면 순위에 따라 리플리의 상자를 비롯하여 왕국의 증표, 골드,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리플리의 상자는 개봉 시 레어한 장비 및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왕국의 증표는 세라보그 성 광장 북쪽의 와트NPC에게서 특별한 아이템이 담긴 상자와 교환할 수 있는 재화다.


▲ 매일 정해진 시간에 입장할 수 있는 레이드 토벌


▲ 엄청난 인파가 몰려드니 빨리 입장하는 것이 좋다


▲ 순위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