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이번 영상 인터뷰의 주인공은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에 출전하기 위해 베를린으로 출국한 SKT T1의 '테디' 박진성, '에포트' 이상호 선수입니다.

8일 오전, SKT T1이 인천국제공항에 모였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일정이지만 롤드컵 출국을 앞둔 SKT T1의 표정은 비장함을 감출 수 없었는데요. 오늘은 SKT T1의 바텀 듀오, 원딜러 '테디' 선수와 서포터 '에포트' 선수를 만나 롤드컵 출전 각오와 그간 개인 방송에서 있었던 일들에 대한 얘기를 나눠봤습니다.

"이상호보다 이상메!" SKT T1 '테디' 박진성, '에포트' 이상호 선수와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 '테디' 박진성


Q. 공항에서 항상 유독 피곤해 보이는데, 밤새고 오셨나요(웃음).

장거리 비행이기 때문에 비행기에서 숙면을 취해야겠다 싶어서 조금 늦게 잔 것도 있고요. 짐 싸느라 늦게 잤습니다. 의도치 않게 늦게 잔 거 같아요. 지금 조금 해도 밝고...


Q. 아... 네. 롤드컵 출전을 위해 오늘 드디어 떠나게 되었는데 현재 소감은 어떤가요?

저희 팀의 멋진 선수들과 롤드컵에 참가한다는 게 정말 기쁘고요. 잘해서 좋은 성적 내면 더 기분이 좋을 거 같아요.


Q. 죽음의 조로 불리는 C조에 SKT가 속하게 됐는데요. 조금 불안한 마음도 있을 거 같아요.

RNG와 프나틱이 같은 조라는 걸 알았을 때 불안한 마음보다는 어차피 만날 상대라는 생각이 들어서 무덤덤했던 거 같아요.


Q. 최근에 개인 방송에서 비원딜 연습을 많이 하더라고요. 몇몇 챔피언은 재미로 즐기기도 한 거 같던데(웃음).

재미로 하는 챔프도 있었고요. 연습하려고 하는 거도 있었어요. 최근 메타에서 비원딜이 라인전이 좋고 챔프도 좋아서요.


Q. 그룹 스테이지부터 비원딜이 나올 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충분히 나올 거 같고, 나온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거에 맞춰서 연습하고 있습니다.


Q. 롤드컵 가서 '리헨즈' 선수 방에 많이 놀러 가겠다고 하던데, 실제로 자주 갈 생각인가요?

'리헨즈' 방은 냄새가 나서 안 가고요(웃음). 만약 가게 되면 '트롤' 짓을 하고 와야 할 거 같아요. 방을 어지럽힌다거나.


Q. 개인 방송에서 '바이퍼' 선수와 바텀 듀오에 가고 싶다고 했잖아요. '바이퍼' 선수한테 이 얘기를 전달하니 '테디' 선수 맛 좀 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웃음).

진짜요(웃음)? '바이퍼' 선수 좋아요. 이미지가 차분하시고 리액션도 좋으시고요. 놀 땐 놀고 차분할 땐 차분하신 분이라 마음에 들어요.


Q. 꽤 오랜 시간 비행기에 탑승해야 하는데, 시간을 어떻게 보낼 계획이신가요?

이런 장거리 비행은 처음인데 잠자고 영화 재밌는 거 있으면 보고 아니면 노래 들으면서 갈 거 같아요.


Q. 마지막으로 롤드컵 각오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롤드컵에 나가게 됐는데, 마무리 잘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에포트' 이상호


Q. 첫 롤드컵 진출 소감 말씀 부탁드립니다.

첫 롤드컵이라 들뜨고 기쁜 마음 밖에는 없는 거 같습니다. (기자 : 들뜬 거 맞나요. 돌부처 같으세요) 네. 제 안의 감정은 들떠있습니다.


Q. 현재 SKT 선수들의 컨디션은 어떤가요?

출국까지 시간이 여유롭게 있었기 때문에 연습도 하면서 컨디션 관리도 잘해서 다들 괜찮아 보입니다.


Q. C조에서 가장 걱정되는 팀이 있다면요?

저희가 이번 그룹 스테이지에서 RNG와 프나틱과 붙게 됐는데 두 팀 모두 각 리그에서 준우승한 팀이라 경계가 돼요.


Q. SKT 선수들이 '에포트' 선수를 보고 '이상메'라고 부르던데 이유가 있나요?

아마도... '호날두', '메시' 그거일 건데, 다들 장난스럽게 부르는 별명입니다. (기자 : '에포트' 선수는 어떻게 불리길 원하나요?) 저는... 별명 있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어감도 나쁘지 않은 거 같아서 '이상메'도 좋습니다.


Q. 최근 개인 방송에서 '테디' 선수의 롤 채팅을 자주 못 본 척 하던데...

'테디' 선수가 한 번 질문을 하고 제가 그것에 대한 대답을 하려고 하면 또 질문을 하거든요. 그게 너무 힘들어서 자연스럽게 대답을 안 하는 거 같습니다. 채팅이 정말 쉬지 않더라고요. (기자 : 그래서 '테디' 선수가 같은 큐일 때 음성 채팅하자고 하면 대답을 안 하시는 거군요) 방송 때는 편하게 하고 싶어서...(웃음).


Q. 새로 바뀐 유니폼은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항상 저희 팀 유니폼이 예쁘다고 생각해서 마음에 들어요.


Q. 마지막으로 롤드컵 각오 한마디 들어보면서 끝내겠습니다.

저에게는 첫 롤드컵이지만 저희 팀은 경력이 많고 우승 경험도 있어서 제가 잘 받쳐주면서 따라가면 좋은 결과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요. 팬분들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